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즐겨찾기 꾸욱~ 직장인에게 유용한 무료 업무용 사이트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20. 6. 12. 14:00

본문

어느새 여름이 다가와 옷의 무게가 한층 가벼워진 요즘. 계절이 바뀌어도 여전히 폭풍 같은 업무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저희 한솔은 직장인 여러분들의 완벽한 업무 처리 동시에 워라벨을 지켜낼 칼퇴를 위해 실용적인 업무용 무료 사이트를 여러 개 들고 와보았습니다! 자료 정리를 위한 사이트부터 나만을 위한 자기계발 사이트까지 싹싹 긁어모아 왔으니 다 같이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할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즐겨찾기 꾸욱~


직장인에게 유용한 무료 업무용 사이트 추천!






1. 모든 자료를 한눈에~! 자료 찾기 위한 사이트

(1) 국가통계포털 (KOSIS)



정확한 인사이트를 제시하기 위해서는 뒷받침해 줄 팩트가 필요한 법! 다양한 분야의 통계 자료를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인구, 환경, 고용, 교육, 행정 등 주제별로 세분되어 있습니다. 제안서나 기획서에 통계 자료를 추가하면 그만큼 보는 사람들에게 신뢰도를 더해 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통해 자료를 찾아보세요~!




(2) RISS



근거 자료를 마련하고 싶을 때 찾게 되는 RISS는 논문/보고서/ 학술지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양의 학위 논문과 강의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답니다! 문학, 철학 그리고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논문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DB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통계자료조사 결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과 대학생 모두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2. 이미지, 그래픽은 모두 이곳에서! 

(1)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저작권 걱정 없이 무려 1400만 개가 넘는 무료 벡터 그래픽, 일러스트 그리고 고화질 사진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픽사베이는 무료 사이트치고는 고화질의 사진들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어 직장인들에 아주 인기가 많죠!




(2) Pixlr, 픽슬러



유료 포토샵을 다운로드하기에는 너무 아까우시죠? 픽슬러는 웹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무료 그래픽 편집툴인데요. 포토샵과 유사한 인터페이스 기능을 갖추고 있어 특히 포토샵을 다룰 줄 안다면 더 편하게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톤 및 채도 조절, 왜곡 아웃포커싱 기능까지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물론 성능의 차이는 분명 있겠지만 한 번 사용해본다면 픽슬러로도 충분히 업무 커버가 될거라 저희 한솔은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3. 정리정돈을 위한, 파일 정리 사이트 

(1) bitly



마케터들 모두 주목! CTA (Call to Action)을 추가해야되거나 문자 메시지 전송을 위해 url을줄어야한다면 bitly 단축 도메인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또한 bit.ly 도메인을 가진 오너들은 해당 사이트의 통계 중 단축 URL을 클릭하고 들어오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통계자료 정리에도 아주 효과적인 사이트입니다!




(2) 구글 캘린더



한 번도 안 사용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사용한 사람은 없다는 구글 캘린더는 웹사이트에 특화된 캘린더로 구글 계정이 있으면 모두가 사용 가능하답니다! MS 아웃룩과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직장 내에서 MS 아웃룩을 사용한다면 내 스케줄 관리뿐만 아니라 팀원들 간의 스케줄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시간표들이 한눈에 보여 아직은 수첩이 익숙한 분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4. 2020년은 자기계발의 해, 자기계발 사이트 

(1) EBS e



업무도 업무이지만 나를 위한 시간도 정말 정말 절실해지는 순간이 있는데요. 자기계발을 위한 사이트를 저희 한솔이 예전에 한 번 추천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 외 다른 사이트들도 두 가지 더 같이 알아볼까요? 우선 EBS e는 EBS에서 운영하는 영어교육 채널로 영어학습, 영어신문 그리고 뉴스 보기가 가능합니다. 학원 다닐 시간 없으신 분들을 위해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난이도도 어려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자기 계발하는데 스트레스받지 않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답니다!




(2) 위민넷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종합 강의 사이트인데 IT, 생활 취미, 취업, 자격증 어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보처리기사와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강의 제공하고 있으니 자격증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집에서 쉽게 들을 수 있겠죠? 






자 지금까지 직장인들이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한 업무용 사이트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쓰면 얼마나 좋게요~? 요즘같이 더운 날 업무로 땀 빼지 마시고 사이트들을 다양하게 활용해 기분 좋게 일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저희 한솔은 다음 주에도 더 유익한 주제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