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궁무진한 무료 자기계발 사이트 “자기계발 제대로 하는 꿀팁!”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8. 3. 14. 18:57

본문

여러분의 자기계발,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현재 우리나라의 취업준비생은 백만명을 넘어섰고 여기에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직장인들까지 더하면 그 수는 어마어마 한데요, 이에 발맞추어 “자기계발”은 성공적인 취업/이직 활동의 첫걸음으로 손꼽히며 필수적인 요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과 함께 대학생 및 직장인 2,077명을 대상으로 자기계발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무려 9명이 ‘평소 자기계발을 해야 할 것만 같은 강박감을 느낀다’고 고백했다고 하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에 반해 현재 자기계발을 하고 있다는 응답은 절반에도 채 미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실제 행동으로 까지 이어지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타깝게도 가장 첫번째 이유로 ‘부담스러운 비용’을 들 수 있겠습니다. 최근 조사된 결과에 따르면 무려 70%에 달하는 직장인들이 평균적으로 월 23만원을 자기계발 하는데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일년이면 약 2,760,000원에 이르는 액수로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선뜻 투자하기가 사실상 힘든 금액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제안하는 무료 자기계발 사이트 BEST 5!"



외국어부터 시작해볼까?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포털로 인문학, 건강, 자격증, 외국어 등 폭넓은 컨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에게 꼭 필요한 강의를 맞춤형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학의 경우 영어, 일본어, 중국어는 물론 쉽게 접할 수 없는 터키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등의 언어까지 모두 준비가 되어있으니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 할 수 있겠죠?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http://sll.seoul.go.kr



면접 보기 전 필수 체크! 


서울시에 평생학습포털이 있다면 경기도에는 지식캠퍼스가 있어요~ 지식(GSEEK)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로 외국어, 자격증, 취업 등과 관련한 강의 뿐만 아니라 창업, 은퇴 설계, 생활 정보 등 보다 이색적인 강좌들까지 개설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지식캠퍼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5분 내외의 짧은 영상들로 제작된 트렌드&토픽 섹션! 최신 트렌드 및 사회 이슈들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으니 풍부한 시사 상식이 요구되는 취준생이라면 꼭 체크해보세요!


경기도 지식캠퍼스  http://www.gseek.kr



국내로는 부족하다! 해외강의까지 마스터하고 싶다면? 



늘배움은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평생학습정보, 학습 컨텐츠 등을 한 곳에 취합하여 국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국가평생진흥교육원에서 설립한 학습포털입니다. 현재 61개 기관 816,851개의 강좌를 이 곳을 통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기관의 수준 높은 강의 자료까지 한 곳에서 접할 수 있어 학습자가 일일이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과 시간적/지리적 접근의 제약을 없앴다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회원가입 없이도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내 계정을 만들면 학습기록과 참여이력을 계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더욱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하겠죠?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http://www.lifelongedu.go.kr


심도 높은 유명대학 강의를 듣고 싶다면? 



KOCW(Korea Open Course Ware)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내외 대학 및 기관에서 자발적으로 공개한 강의 동영상, 강의 자료를 제공하며, 대학생, 교수자는 물론 배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함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된 사이트랍니다. 인문학부, 사회과학부, 공학부, 자연과학부, 교양학부, 의학부, 예술체육학부, 교양학부 - 총 8개 세부 학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사소통능력, 자기계발능력, 대인관계능력 등 직무수행에 있어서 업무능력을 배양을 위한 직업강의까지 제공되고 있으니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의 심도 있는 강의를 찾고 계시는 분이라면 자꾸만 방문하고 싶은 사이트가 될 거에요!


고등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동활용체제 KOCW  http://www.kocw.net



Ideas Worth Spreading


 

전세계 천 만명 이상이 구독중인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인데요, 그 이름과 걸맞게 과학/기술 분야부터 인문학, 예술에 이르기까지 다루는 주제도, 그 규모도 상당합니다. TED를 통한 자기계발의 장점은 심도 있는 전문지식이나 꼭 알아야 할 시사 상식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영어공부까지 섭렵할 수 있다는 점이죠.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이트인만큼 대부분의 강연자들은 영어로 강의를 진행하는데요, 한국어를 포함 약 40개국의 언어 자막 서비스까지 제공되고 있어 아직 영어를 잘 못하더라도 꾸준히 강의를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실력까지 함께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 래리 페이지/세르게이 브린 구글 창립자, 그리고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상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스피치 기법까지 배울 수 있으니 더 매력적이죠?


TED  https://www.ted.com/




취업시즌을 맞아 준비한 이번 주제 어떠셨나요? 시간을 정해야만, 비용을 자불해야만이 가능할 것 같았던 자기계발 – 이젠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 나한테 꼭 필요한 맞춤형 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더 멋있는 나로 거듭날 수 있도록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함께 응원할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