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한솔 산업

한솔로지스틱스,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5 Safety Rules 캠페인

한솔BLOG 2022. 5. 24. 14:23



한솔로지스틱스는 1994년 설립된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 물류기업입니다. 전 직원은 총 370명이고 한솔TCS, 로지스마일, 로지스유 세 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산업분야별 맞춤화 된 운영 노하우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대전센터, 장항센터, 신탄진 센터 등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 다수의 센터, 지사, CY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컨테이너, 트럭, 철도 운송 및 글로벌 물류, W&D, 물류컨설팅 등 다양한 물류영역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인도, 동남아, 헝가리 등 글로벌 시장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글로벌 전문 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한솔로지스틱스를 위해
5대 안전수칙과
안전보건 경영 방침 및 목표 제정

 



사소한 방심 주의! 5 Safety Rules

물류의 주요 작업 공정은 대형 화물부터 시작해 작은 소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류가 취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컨베이어 사용이 빈번해 끼임 등 각종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으며, 상·하역 작업 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세심한 관심이 필수입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전국 각지에 위치한 사업장과 수많은 임직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작업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상에서 작은 방심으로 벌어질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5대 안전수칙’을 제정해 운영 중입니다. 첫 번째는 보행 중 스마트폰을 사용해선 안 됩니다. 두 번째, 보행 중 무단횡단을 해선 안 됩니다. 세 번째, 운전 중 스마트폰을 사용해선 안 됩니다. 네 번째, 사내 제한 속도를 준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자전거 이용 시 헬멧을 착용해야 합니다. 

 

30여 년 간의 물류 서비스 경험만큼 사소한 부분까지 방심하지 않도록 한 안전관리체계가 돋보입니다.

 



안전보건 경영 방침과 구체적 목표 설정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효과적 적용을 위해 다음과 같이 안전보건 경영 방침을 정했습니다. ‘안전에 관해 전사적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위험성 평가를 통한 위험 요인 최소화 및 산업 재해 예방, 전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보건의식 및 참여를 강화, 협력회사 안전관리 수준 제고’입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협력회사 포함 전 거점 안전등급 평가 90점 이상, 중대재해 0건, 재해율 0.5% 미만, 그룹 안전경영 시스템 5등급 이상’이라는 안전보건 목표를 설정해 지켜오고 있습니다.


보건 방침은 ‘전 임직원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 조성으로 직업성 질병 예방’입니다. 이를 위해 ‘협력회사 포함 특수검진 D1, D2 등급자 제로, 근골격계 질환 제로, 중대 질환자 예방’을 완료할 것입니다. 

 

 

소방에 관해서는 전사 화재 취약 장소를 지속 체크하고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화재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행정기관 소방시설 점검을 철저히 하여 법규 위반 제로화를 실현하겠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기업 경영의 기본 원칙인 안전 보건 및 화재 예방에 소홀함이 없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밀하게 관리해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유지해 나갈 것입니다.

 

 



차별화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최대 가치를 구현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한솔 로지스틱스는 직원이 일하기 좋은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