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테크닉스, 탄소인증 고품질 태양광 양면모듈 선도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2. 4. 11. 12:54

본문

 


한솔테크닉스는 태양광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신기술’이라는 확고한 가치 기준을 가지고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점에 공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해에는 탄소인증제에서 탄소인증 1등급을 획득한 높은 출력의 제품이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탄소인증 고품질 양면모듈을 한솔테크닉스의 대표 모델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탄소인증 1등급 최대출력 500W,
최대 효율 21.1%의 양면모듈에 주력

 

 



수상 태양광 최적화된 친환경 고내구성 양면모듈

올해 주력 모델은 최대출력 500W, 최대 효율 21.1%의 양면모듈입니다. 특히, 동일한 성능의 제품을 탄소인증 1, 2등급으로 구분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또한, 최근 다변화되는 국내 태양광 시장에 발맞춰 주택보급사업, 융복합 사업에 필요한 3kW 발전소용 375W 제품 및 친환경 고내구성 인증을 받은 500W 출력에 탄소인증 2등급 수상형 양면모듈도 오는 4월경부터 공급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그리드 백시트를 적용, 발전효율을 끌어올렸습니다. 태양광 백시트는 태양광 PV패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품질이 낮은 태양광 백시트는 시스템 성능 저하, 원치 않는 유지 보수 및 추가 비용과 관련된 교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공 효율 높이는 G2B 방식

현장에서의 편의성을 위해 G2G 정부 간 계약 방식이 아니라 나라장터 G2B 방식으로 양면모듈을 공급합니다. G2G 방식의 경우 유리의 파손이나 무거운 무게로 시공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유리 수급이 매우 불안정했던 것도 G2B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한솔테크닉스는 불안정한 원부자재 수급상황에서도 대만, 일본 등 여러 통로를 활용한 원자재 소싱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건물일체형 태양광 BIPV 시장 진출

수상 태양광 전용 모듈과 함께 ‘건물일체형 태양광(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 시장 진출을 준비 중입니다. 제품 개발은 이미 끝났으며, 곧 KS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외벽, 창호, 지붕, 커튼월 등 기존에 태양광 설치가 어려웠던 건물 외부 곳곳을 활용하게 되며 Z바 프레임, 컬러 글라스 적용 등 건물 미관 훼손 방지를 넘어 건물의 미관을 향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와 함께 미디어PV 개발로 신시장을 개척합니다. 미디어PV는 태양광 모듈과 LED 미디어를 융합한 제품으로 낮에는 태양광 발전, 밤에는 LED 미디어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모듈을 직병렬로 연결하여 여러 개의 모듈을 하나의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건축물의 가치를 올리고, 정보 전달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

한솔테크닉스는 오는 4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합니다. 해당 전시회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태양광 전문 전시회로, 올해 19회를 맞았습니다. 한솔테크닉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플래티넘 스폰서 공식 협찬사로 참가하며 고출력 태양광 모듈, 양면 발전 태양광 모듈, 수상형 태양광 모듈, 건물 일체형 태양광 모듈, 미디어 PV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솔테크닉스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물형, 수상형, 영농형 등 다변화되는 국내 태양광 시장에 부합하는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모듈 제공을 통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KS와 탄소인증을 받은 신뢰성 높은 제품으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