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홈데코, 건국대 산학협력단, 기술지주와 연구 협약 체결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2. 2. 23. 09:08

본문

사진 왼쪽부터 김경록 한솔홈데코 대표, 송창선 건국대 산학협력단장·건국대 기술지주 대표(교수)

 


한솔홈데코㈜는 지난 2월 15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송창선) 및 건국대 기술지주㈜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기술 이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산학 공동 연구 개발 및 기술 이전 활성화,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설 등 인력 양성, 유망기술 사업화를 위한 조인트 벤처기업 설립 ‧펀드 투자 등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솔홈데코는 반려동물·시니어를 위해 특화된 친환경 건축자재·인테리어 가구 개발 분야에 우선 협력하고 향후 공동 펀드 조성·투자 등 다양한 방면의 협력을 이어 나갈 것입니다.

 

 

반려동물, 시니어를 위한 펫마루 등
특화된 친환경 건축자재와 가구 개발

 

 

한솔 펫마루 밀크카라라

 

 

재활용을 통한 목질 자원 순환체계 구축

1991년에 설립된 한솔홈데코㈜는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 2003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한솔그룹 자회사입니다. 목재에 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조림, 제재목, MDF(가구 컴포넌트, 가공도어), 바닥재, 인테리어 자재 제조 및 유통 등 산림자원 재활용을 통한 목질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31년까지 1만 헥타르(ha)의 방대한 규모에 1조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250만 그루의 원목 벌채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원목의 국내 반입·원목 거래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솔홈데코의 MDF는 전체 원료의 80%가 리사이클 원료로 이는 국내외를 통틀어 목재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재활용 원료 사용 설비와 기술개발로 원료 물성에 맞는 온도, 압력, 속도를 조절하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반려 동물 맞춤형 ‘한솔 펫마루’

한솔홈데코는 지난해 반려동물을 위한 마루 제품인 '한솔펫마루'를 출시했습니다. 국내에서 반려동물 맞춤형 마루 제품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솔펫마루는 논슬립 기술이 적용돼 달리거나 뛰어내리는 행동으로 인한 부상 방지를 돕습니다. 내수성이 강한 자재가 도입돼 반려동물 배설물로 인한 오염이나 냄새유발물질도 저감해줍니다. 안전성도 강화했습니다흠집이 난 부분만 선택적으로 보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한솔 펫마루 쵸콜렛오크

 

 

반려견용 논슬립 기술, 미끄럼 저항값 설정

 

반려동물의 무게, 뛰거나 걷는 성향의 차이, 함께 생활하는 사람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했을 때 적정한 미끄럼 수치는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의 공생을 위해서 미끄럼 저항값(CSR-D)은 0.38 ~ 0.47를 추천합니다. 미끄럼 수치가 너무 높으면 갑자기 멈추었을 때 마찰력이 커서 넘어지거나, 관절에 무리가 가며 수치가 너무 낮으면 저항력이 없어 미끄러져 관련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에 한솔 펫마루는 펫과 사람이 공존 가능한 '적정한' 미끄럼 저항값인 0.41 ~ 0.44을 구현하였습니다.

 

한솔 펫마루 쏠티쥬메라

 

 

배설물 침투와 바닥 냄새 저감, 일본 항균인증(SIAA)

 

냄새 원인 물질이 바닥이나 기재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솔 펫마루는 초(超)내수인 SB코어를 적용하고 반클릭의 혀와 홈을 결합하여 대소변의 배설물이 마루 사이로 스며드는 것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오염물질의 침투를 방지하여 변형 및 냄새 유발 최소화하였고, 표층 밀도가 높아 찍힘이나 눌림에 강합니다. 목재 기재 중 난방효율성이 높으며 물 침투가 잘 되지 않아 곰팡이가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한솔 펫마루 코코넛엘름

 

 

폼알데하이드 프리 NAF보드

 

사람은 다양한 곳을 다니며 여러 곳의 공기를 마시게 되고 필요에 따라 신선한 공기를 흡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은 거의 하루 종일 집에만 있고 사람에 비해 단위 체중당 호흡량이 많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이 사람보다는 반려동물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큽니다. 관절 건강을 지켜주는 마감재만큼이나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반려동물에게는 중요합니다. 

 

특히, 난방을 하는 우리나라 난방방식의 특성상 평상시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바닥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유기화합물의 방출량이 높아지고, 더욱이 바닥에 깔고 엎드려 있거나 혀로 바닥을 핥는 경우 직접적으로 악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솔 펫마루는 폼알데하이드를 전혀 첨가하지 않는 NAF(No Added Formaldenhe)보드, 접착제, 표면재를 사용하여 매우 친환경적인 제품입니다.



한솔 펫마루 베이크오크

 

 

흠집 난 부분만 쉽고 빠르게 DIY 보수

 

야외에서 생활하는 동물과는 달리, 실내생활을 하는 반려동물들은 주기적으로 발톱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발톱관리를 해주지 않을 경우 발톱으로 인해 바닥에 스크래치가 생겨 마루 바닥이 벗겨지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가족 모두 위험하므로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다 보면 아무리 주기적으로 발톱관리를 해준다 하더라도 바닥에 스크래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이라면 주기적인 마루 관리도 필수입니다. 한솔펫마루는 스크래치 난 부분만 별도로 표면 교체가 가능하고 교체 방법도 매우 쉽기 때문에 초보도 손쉽게 표면 보수에 도전할 수 있어 늘 새 마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한솔 펫마루 카라멜오크

 

 

가족 모두를 위한 고급스러운 워너비 홈 완성

 

넓고 세련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집에서 생활하는 것은 모두의 로망입니다.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을 위한 인테리어 키워드가 바로 ‘Big’인데, 사이즈가 큰 마감재는 공간을 더 넓고 시원하게, 또한 고급스럽게 연출합니다. 한솔 펫마루는 중폭 사이즈의 바닥재로서 마루의 혀와 홈이 맞닿는 결합 부위의 줄눈을 줄여 깔끔하면서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펫마루 표면은 나무 무늬결의 미세한 엠보가 빛의 반사에 따라 달리 보여 천연 원목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한솔 펫마루 헤이즐넛티크


한솔 펫마루는 ALL 친환경 자재 사용으로 유해성이 없으며 미끄럽지 않고 열효율성이 강하며 유지보수가 용이해 어린이집, 노인정 등 유아, 시니어 시설에도 적합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