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제지, 유한킴벌리 마스크에 친환경 종이 '프로테고' 적용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2. 4. 19. 11:07

본문



한솔제지는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KF94 컴포트 핏 마스크’에 친환경 종이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적용했습니다. 프로테고는 기존 종이 소재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특수 처리 기술과 코팅 기술을 융합하여 종이 표면에 베리어 코팅막을 형성시킴으로써 산소, 수분, 냄새를 차단하여 내용물의 보존성을 높일 수 있는 포장재입니다. 

 

2~3겹으로 접착해 사용하는 플라스틱 필름이나 알루미늄을 합지 한 포장재를 하나의 소재(프로테고)로 대체할 수 있어 합지 공정 단축 등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며, 종이류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생분해 90% 종이류 분리배출 가능
플라스틱‧비닐류 포장재 대체하는 프로테고
 

 



프로테고의 고차단성으로 KF 성능 유지

KF(입자차단) 성능 유지가 중요한 방역마스크 특성상 그동안에는 플라스틱 소재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크리넥스 KF94 컴포트핏 마스크'는 종이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플라스틱 지퍼가 아니라 한솔제지의 '프로테고(Protego)'를 사용해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 제품입니다. 기존 방역마스크 포장재와 달리 생분해됨으로 종이류 분리 배출이 가능합니다.

 

한솔제지는 유한킴벌리와의 협력을 통해 프로테고의 고차단성을 바탕으로 KF 성능 유지가 가능한 제품을 개발해, 크리넥스 KF94 컴포트 핏 마스크의 포장재로 제공했습니다. 

 

 


 
한솔제지만의 코팅 기술로 종이 보호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는 라틴어로 ‘보호하다’라는 뜻입니다. 특수 제조된 원지에 한솔제지만의 코팅 기술을 접목해 내용물의 변질 없이 보존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환경부의 일회용품 사용 규제 등 환경 문제가 화두가 됨에 따라 커피,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용도의 패키지로 활용, 기존 플라스틱 필름이나 알루미늄 호일을 대신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프로테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프로테고는 국제산림관리협회(FSC) 인증을 획득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펄프를 사용해 생산됩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독일연방위해평가원(BfR) 인증과 미국 안전규격 인증기관인 UL로부터 재활용 인증을 받는 등 국제적으로도 친환경성을 입증한 소재입니다.

 

 


프로테고 등 친환경 포장재에 대한 국내외 기업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한솔제지는 종이 소재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종이 소재 및 친환경 신소재 개발에 앞장서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