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팟캐스트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영어공부하는 법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3. 1. 18. 07:00

본문

취업 준비를 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영어 공부의 중요성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요즘 기업들은 TOEIC뿐만 TOEIC Speaking, OPIc 등 말하기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고민은 더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팟캐스트 활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팟캐스트(Pod cast)



팟캐스트(Pod cast)는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sting)의 합성어로 인터넷망을 통해 오디오나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종의 인터넷 방송국입니다. 팟캐스트의 장점은 비즈니스, 교육, 예술, 음악, 건강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정기 간행물 형식으로 받아 볼 수 있고, 기존의 방송 프로그램과 달리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데요. 이용 방법은 iPhone, iPod 사용자의 경우 팟캐스트(Pod cast)를 내려받아 구독하실 수 있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기기가 아닌 PC를 통해서도 아이툰즈(iTunes)를 다운받아 팟캐스트를 구독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팟캐스트 다운로드 바로가기(애플 앱스토어)


아이툰즈(iTunes) 다운로드 바로가기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바로가기(안드로이드)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무료 어학공부 팟캐스트


원하는 영어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영어를 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버스나 지하철에서 무심코 흘려보내기 쉬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팟캐스트를 들으시면 효율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료로 영어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대표적인 팟캐스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어 학습 팟캐스트 구독 바로가기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은 말 그대로 영어를 제2외국어로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학습 방송인데요.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약 16분간 방송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동 중 간편하게 들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느린 속도의 대화로 2분, 스크립트를 보며 단어와 문장을 설명해주는 13분, 마지막은 원어민 속도의 대화 1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난이도가 대체로 무난하고, 또박또박 알아듣기 쉽게 발음해 주기 때문에 초•중급자들에게 적합한 학습 방송입니다.


ESL 팟캐스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는 경쾌한 목소리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DJ이자 인기 강사인 이근철 씨의 방송으로 유명한데요. 영어학원이나 해외연수 경험이 전혀 없는 이근철 씨는 자신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학생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따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표현과 최신 유행하는 팝송, 미드, 영화를 통해 친숙하게 영어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참고로 영어 회화를 공부하실 때에는 무작정 눈으로 읽으며 암기하는 것보다 큰소리로 소리를 내어 발음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제 곧 3월이 되면 상반기 채용 시즌이 시작되는데요. 팟캐스트로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셔서 원하는 영어 성적도 받으시고, 취업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