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청춘+

취업 준비생을 위한 필수 어플 소개 총 정리!

한솔BLOG 2013. 1. 7. 07:00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 이상이 사용할 만큼 이제는 우리 생활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면 직장인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구직자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 취업 어플을 사용할 만큼 그 인기가 높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취업 관련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어플!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1. 취업 포털 - 잡코리아 앱


 

잡코리아 앱을 사용하는 잡코리아 회원은 자신의 프로필과 관련된 채용정보를 찾아주는 스마트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입사지원 후 인사담당자의 이력서 열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 기존에 작성한 이력서를 바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앱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2. 공채 면접 족보 - 취업 사람인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다양한 기업의 공채 면접 족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입 공채 대비용 각종 모의고사 정보 및 각종 공모전 및 학생 참여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앱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앱

 

3. 공채의 명가 - 취업 사람인



공채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어플 중 하나로 꼽히는 사람인의 ‘공채의 명가’입니다. 달력 또는 목록 형식으로 UI를 변경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주요 1,000대 기업의 공채 속보 정보와 개인화된 기업 공고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앱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4. 공채달력 - 취업은 인크루트



다양한 기업의 공채 정보를 달력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쿠르트의 취업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회사의 공채 일정뿐만 공채 준비를 위한 서류 마감 날짜 등록, 서류 발표, 적성검사, 면접 등 모든 정보를 자신의 일정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앱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5. 한큐! 채용설명회 잡코리아 - 대기업 취업전문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한큐! 채용설명회’ 어플은 국내 30대 그룹사 및 1,000대 기업, 외국계/중견 기업의 동영상 채용설명회를 담은 어플입니다. 이외에도 인사담당자 인터뷰와 모집 요강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앱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지난번 에버노트와 솜노트 등의 스마트노트 활용법에 이어 오늘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어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어플을 잘 선택해서 활용하면 성공 취업의 길도 더욱 활짝 열리겠죠? 다음 번에도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