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로 자기개발 하는 법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3. 1. 9. 07:00

본문

요즘 우리 사회는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기개발을 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은퇴 시기가 앞당겨지고, 연금 수령 시기는 늦춰지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가진 대다수 직장인들이 학원으로 향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학원에 다닐 수 없는 직장인을 위한 온라인 자기개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휴넷


교육전문 기업 휴넷은 MBA 과정,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 평생 교육원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육은 다양한 실무 능력을 2~3개월 안에 수료할 수 있는 역량 마스터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대표적인 강의로 ‘팀장리더십 스쿨’은 조직을 관리하는 팀장이 업무 상황에서 겪게 되는 갈등상황이나 성과 등의 필요한 역량을 가르칩니다.


<휴넷 MBA Online 커리큘럼>


또한, 휴넷 MBA는 저렴한 비용으로 경영학을 마스터할 수 있는 기업 핵심인재 양성 과정입니다. 경영일반, 전략, 인사조직, 회계, 재무, 마케팅 등을 5개월 안에 마스터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최고 수준의 교수진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활용해 '휴넷 모바일 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동영상 강의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5~30분 분량으로 구성된 약 3,000여 개 다양한 콘텐츠를 휴식시간에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습니다.


휴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휴넷 '모바일 러닝'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우수강의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고용노동부 HRD-net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능력지식 포털 HRD-net은 국내 대학이나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같은 유수 기관에서 제공하는 우수강의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건설, 기계, 보험, 금융, 경영 등의 다양한 직무 강의를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HRD-net, e-Learning 공개강의 화면>


참고로 유료 강의는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지원제도’를 통해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 중인 사업장에 근무하는 재직근로자가 '내일배움카드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제는 1인당 200만 원 한도로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일배움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 신청가이드 바로가기


지금까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로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힘든 직장생활 속에서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의 앞날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