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해에는 도전해보자! 함께할수록 더 즐거운 취미생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20. 1. 10. 11:04

본문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많은 분이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목표를 다짐하고 더 다양한 경험을 해보기 위해 열심히 취미를 물색하고 있을 텐데요. 이렇듯 새해는 우리에게 무언가 시작을 하게끔 해주는 중요한 순간인 것 같아요. 그만큼 점점 사람들은 주변에서 쉽게 떠오르는 취미에서 멈추지 않고 색다른 것들을 찾아가고 싶어 하죠. 영어학원에 접수하거나 헬스장에서 체력 증진을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들과 즐거움을 나누면서! 보다 색다르게! 시작할 수 있는 취미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저희 한솔이 2020년 새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취미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새해에는 도전해보자!


함께할수록 더 즐거운 취미생활






1. 연초는 마음 따뜻하게! 봉사활동


가슴 한 켠이 따스한~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자원봉사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이 되면 주변에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여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들이 많은데요. 서로를 돕고 나눔을 실천하면서 새해인 만큼 2020년 마음을 풍족하게 시작해보세요! 나는 봉사가 처음이라 봉사 프로그램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자원봉사에 관한 교육자료를 찾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봉사의 참된 의미와 봉사자의 자세를 배우며 마음을 정비하고 자원봉사를 시작한다면 나 자신에게도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거예요. 그렇다면 주위에 어떤 봉사활동이 있을까요? 먼저 겨울철 연탄 나눔 활동은 '밥상공동체 연탄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람에게 도움의 손길이 가장 절실한 갈 곳을 잃은 동물들을 위한 봉사도 할 수 있답니다. 종합유기견보호센터로 빠르게 자원봉사 자리를 찾아볼 수 있으니 친구와 함께 또는 가족과 함께 지원해보세요. 요즘 ‘소모임’ 앱과 같이 지역별로 다양한 자원봉사 모임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음은 항상 굴뚝 같았지만, 그동안 미뤄왔던 봉사 이번 연도에는 용기 내 한 발 내디뎌 보세요!






2. 낯선 사람들과의 만찬! 소셜다이닝


소셜다이닝이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식사 자리를 가지는 것입니다. 이미 서양 문화권에서는 상당히 많은 사람이 예전부터 해오고 있었다고 해요. 1인 가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바뀐 식문화와 소셜미디어의 대중화를 바탕으로 생긴 소셜다이닝!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거리낌 없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싶다면 이 모임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이런 정기적인 모임의 장소를 제공해주는 곳들도 매우 많은데요. 그 중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목·금·토 식탁은 일주일에 단 3일, 목 금 토요일에 같이 모인 사람들과 함께 주방에서 요리하고 하나의 식탁에서 음식을 나누어 먹는 공간이에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요리와 날짜를 고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원파인디너라는 소셜다이닝 플랫폼은 '서울에서 즐기는 전 세계 집밥'을 모티브로 다국적 호스트와 함께 특별한 다이닝 자리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평소 다른 나라 음식을 제대로 맛보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이만큼 좋은 취미가 없을 것 같아요. 함께 모여 밥을 먹는 곳에서 다양한 식문화를 즐기고 이제 문화 전체를 나눌 수 있는 소셜다이닝! 이번 새해에 꼭! 해보세요~






3. 혼자 뛰기 지루하다면, 드루와! 러닝 크루 


이번 겨울 생각보다 춥지 않은 날씨여서 그런지 많은 사람이 아직 야외 운동을 즐기는데요. 특히 집 앞 공원이나 한강에서 일주일에 두세 번 1~2시간씩 달린다면 그만큼 몸도 마음도 상쾌해지는 취미가 없을 것 같아요. 그러다 가끔 누군가와 같이 뛰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러닝 크루를 추천해드려요! 러닝 크루는 최근 20.30 직장인들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달리기 동호회입니다. 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러닝 크루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포스팅하면 댓글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고 해요. 그중 대표적으로 수도권 곳곳에서 모임을 여는 러닝 크루인 '휴먼 레이스'는 무려 회원이 2만 명에 달한다고 하네요! 다른 동호회처럼 술자리와 같은 불필요한 친목보다는 오직 달리기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목적이 뚜렷하고 실용적이라 많은 직장인이 선호하는 것 같아요. 또한 나이키 코리아, 뉴발란스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여는 러닝크루는 추첨을 통해 한정판 운동화도 제공해준다니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라면 자세히 알아봐 참여해보면 좋겠죠? 서로가 서로의 페이스 메이커가 되어 완주를 돕는다면 새해인 만큼 스스로 의지를 다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겠죠?






4. 방콕러들을 위한 취미생활은요?


연말 연초 계속되는 송년회와 친구들과 잦은 약속 때문에 집에만 있고 싶어지는 날이 부쩍 많지만, 사람들과 계속 같이 있고 싶다면? 맛있는 음식들과 아기자기한 데코들로 작은 홈파티를 열어보는 취미를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남부럽지 않게 친구들과 드레스 코드를 맞춰 입고 서로 2020년은 어떤 식으로 보내고 싶은지 얘기한다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것 같아요. 옆자리 손님의 대화를 엿들을까 봐 신경 쓸 필요도 없고, 시끄러운 음악 속에서 목소리를 높이지 않아도 되니 홈파티만큼 친목을 더 꾀하기에 최적화된 환경도 없죠! 평소 손님 초대를 즐기는 호스트라면 이번 연도에는 조금 더 화려하게 해보세요. 벽면에 장식할 가랜드를 만들어 작은 포토존을 만들고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제철 요리들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선보이면 슈퍼 호스트로 등극하는 것은 시간문제겠죠? 분위기에 적합한 노래를 틀고 음식에 어울리는 술을 준비해 게임을 한다거나 진솔한 얘기를 하며 그 무엇보다 아늑한 파티를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2020년 쥐띠해를 맞이하면서 쉽게 시작해볼 수 있는 취미생활을 가지고 와봤는데요. 이 중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취미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굉장히 크다고 생각돼요. 취미가 있는 분들은 즐거운 삶을 살며 좋은 인연들을 만들어 나갈 기회가 많기 때문이죠. 여러분들의 더 나은 2020년을 위해 취미 하나쯤 만들어 보세요. 언제나 저희 한솔은 여러분들의 취미생활을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