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리스마스 D-5! 집돌이, 집순이들이 홀리데이 즐기는 방법!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9. 12. 20. 14:00

본문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어느덧 12월 중순이 되어 크리스마스까지 D-5가 남았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누구나 아름다운 계획을 세우고 싶어 하는데요. 날씨도 추우니 집 안에서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방법들도 정말로 다양합니다! 여러 명과 함께 지내는 활기찬 축제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도 좋지만, 온전히 나만의 시간으로 꽉 채운 크리스마스도 우리에게 설렘 가득한 하루를 선물해줄거에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크리스마스 D-5! 


집돌이, 집순이들이 홀리데이 즐기는 방법! 






1. 크리스마스트리로 무드를 잡아볼까? 


크리스마스 느낌을 나게 하려면 역시 크리스마스트리 만한 것이 없죠. 캐럴을 들으며 트리에 다양한 오너먼트를 이곳저곳 걸어놓으며 혼자만의 잔잔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꼭 커다란 전나무가 아니더라도 코바늘로 아기자기하면서 푹신푹신한 크리스마스트리를 뜨개질 하거나, 반짝이나 전구 등 소품들을 이용해 벽에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을 장식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나만의 개성 넘치는 트리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2. 영화 드라마 정주행 가즈아~!



집순이, 집돌이 + 크리스마스는? 바로, 빈지 워치(binge watching)하기 딱 좋은 날! 빈지 워치는 영화나 드라마를 몰아서 보는것을 뜻해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영화들도 좋고, 그간 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 보지 못했던 영화나 드라마들을 맘껏 몰아서 볼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죠. 빔프로젝터가 있다면 벽에 크게 쏘아 영화를 계속 틀어놓고 카페 느낌 나듯 집을 연출할 수도 있겠네요. 요즘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쉽게 즐길 수 있으니 집순이 집돌이에게는 최고의 서비스겠죠? 팝콘이나 코코아 한 잔에 쿠키를 먹으며 크리스마스의 무비 타임을 즐기세요~ 






3. 안주 한입 와인 한 모금


집에서 혼자 보내더라도 크리스마스 날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지 않나요? 파스타, 카나페, 샐러드 등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와 함께 그간 아껴놓았던 와인을 꺼내 마시면 외식을 한 것보다 더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 식사가 될 수 있을 거에요. 디저트도 함께 만들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레시피는 바로 '부쉬드노엘'이라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인데요. 보들보들한 케이크 반죽 위에 따뜻하게 데운 생크림과 다크초콜릿을 넣어 만든 가나슈를 얹으면 완성! 그 앞서 만든 크리스마스트리와 계속 재생되고 있는 영화까지 준비돼 있으니 분위기 있는 한 끼와 디저트로 배를 따뜻하게 채울 수 있겠네요! 






4. 스크레치 나이트뷰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업! 


집순이 집돌이들이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낼 때 아쉬운 점이 한 가지 있다면 알록달록 불빛들로 꾸며진 크리스마스 거리를 보지 못한다는 점일 것 같아요. 그렇다면 집 안에서 예쁜 야경을 볼 수 있는 법이 있는데요, 바로 스크래치 나이트뷰를 사서 직접 세계 주요 도시의 불빛을 내 손으로 직접 밝히는 것입니다! 스크래치 나이트뷰는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은 도시 야경을 골라 회색 밑그림에 스크래치 펜으로 긁어 금색으로 빛나는 도시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는 방법도 굉장히 쉬우니 누구나 크리스마스에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되겠죠? 완성 후에는 벽에 걸어 놓아 집을 한층 더 밝혀보세요~!






5. 반신욕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루 동안 집에서 바삐 움직인 나를 위해 20~30분간 반신욕을 하며 피로를 싸악 풀어보세요. 크리스마스 향이 나는 입욕제를 사용해 욕조에 몸을 푹 담그고 있으면 경직됐던 근육도 사르르 내 마음도 사르르~ 비건 제품으로 유명한 러쉬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루돌프나 산타 모양으로 된 배쓰밤을 판다고 하니 크리스마스 되기 전 미리 하나 사놔도 좋겠죠? 평소 아껴 놓았던 캔들까지 키면 평범했던 화장실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전환! 건강도 챙기고 크리스마스 감성도 챙기니 잠자기 전 반신욕을 해 남부러울 것 없는 크리스마스를 마무리하세요!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드렸으니 이제 그대로 실천에 옮길 일만 남았네요! 크리스마스는 의미와 전통의 날이기도 하니 집에서 나만 기억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향기를 내어 특별한 하루를 보내보세요! 어쩌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가 될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