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직업은 어디에? 미래 유망 직업 알아보기!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9. 11. 8. 14:00

본문

4차산업혁명시대 도래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21세기 지금! 10년, 20년 뒤 우리의 일자리는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지 않나요? 실제로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한 교수는 앞으로 20년 내에 현존하는 직업 중 47%가 사라질 것으로 예상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바 있죠. 하지만 그만큼 새로운 직업이 탄생해 우리 삶에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향후 청년들에게 새 희망을 안겨줄 미래 유망 직업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미래의 나, 무얼 하고 있니?


“나의 직업은 어디에? 미래 유망 직업 알아보기!”






1.실버시터


실버시터란 노인 세대를 의미하는 Silver와 베이비시터의 Sitter가 합쳐진 단어로, 혼자서는 일상생활이 불편한 노인을 도와주는 도우미를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2018년에 고령사회로 진입하였으며, 2025년엔 초고령사회로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고령화 속도가 굉장히 빠른데요. 이에 따라 실버세대를 위한 사회적 서비스가 지속해서 요구되고 있어 실버시터가 유망한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죠! 실버시터가 되기 위해선 실버시터 상담지도사 자격증이 필요하며 노인학 개론, 노인 상담론, 노인복지론, 노인 케어 4개의 시험과목을 통과하여야 합니다. 






2. 반려동물 훈련 및 상담자


한 쌍의 소울메이트처럼, 반려동물의 마음을 잘 이해해 줄 수 있다면 반려동물 훈련 상담사가 돼보는 건 어떨까요? 국민 개아빠, 개통령이라 불리는 강형욱 동물훈련사처럼 말이죠! 반려동물 훈련상담자는 주로 반려동물이 문제 행동을 보이는 경우 이러한 행동을 바로잡아 주고 교육하는 일을 합니다. 혼자 사는 사람이나 자녀를 낳지 않은 부부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시대에 반려동물 훈련상담자는 유망직종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기도 하죠! 애완동물 행동 상담원이 되기 위해선 필수과목으로 '동물 행동학', '동물 사양학', '동물의 다양한 문제행동 유형 및 교정법'을 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거야말로 반려동물의 행동교정에 성공시키면서 정말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지 않을까요?





3. 가상현실 공간 디자이너


4차산업 혁명하면 딱 떠오르는 그 단어,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IT분야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VR은 게임, 영화, 실제 전투 훈련 등 각종 분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 속 공간을 만들어 내는 전문인이 바로 가상현실 공간 디자이너입니다. 3차원 모델링, 가상현실모델링 언어의 기술을 이용해 가상의 공간을 창의적으로 개발해 나가는 근 미래 가장 매력 있는 직업 중 하나이기도 하죠! 컴퓨터공학, 게임 관련, 또는 디자인을 전공하신 분 외에 그 누구도 아직 열어보지 못한 공간을 꾸며내고 싶은 분이시라면 두려워 말고 지금 도전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4. 드론 전문가 


드론 전문가란 드론의 비행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드론 개발자 뿐만 아니라 지상에서 원격조종을 하는 드론 조종사를 모두 일컫는데요, 이 직군에서 일하기 위해선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초경량 비행 장치 비행' 자격시험을 봐야 한답니다. 산불 예방, 도시가스 기름 점검부터 시작해서 정보수집, 촬영 등 드론은 다양한 방면으로 필요로 합니다. 그만큼 드론 전문가들의 활동 영역도 점점 커지고 있기도 하죠. 호기심이 많고 모험심이 강한 분들께서는 드론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능력치의 반은 이미 채운 것이니 나머지 반을 지금부터 차근차근 첨단 기술 관련 지식으로 채워보세요!






5.  로봇윤리학자


인공 지능 산업이 계속 발전됨에 따라 우리는 이미 로봇과 공존해야 하는 세상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로봇은 공학적인 원리만을 고려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회적인 갈등을 일으킬 것인데요, 이때 로봇 윤리학자들은 우리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로봇들이 지켜야 하는 행동규범을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머지않아 로봇이 사람들과 함께 도보를 걸어 다니는 시기가 올 때, 로봇 윤리학자만큼 로봇의 행동원칙을 바로잡는데 필요한 인물은 없겠죠?






오늘 한솔과 알아본 미래 유망한 직업 알아보기 어떠셨나요? 공자가 말씀하길 좋아하는 직업을 택하면 평생 일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합니다. 왜냐면 일 그 자체가 누구에겐 행복이기 때문이죠! 그만큼 평생 해야 할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결정인데요, 아직 하고 싶은 일이 없거나 아니면 지금 하는 일이 적성에 안 맞는다면 색다른 도전정신으로 미래 유망직종을 고려해보세요! 그럼 한솔은 곧 찾아올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