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날씨에 통학·통근 버스를 타면 축축한 살에 서로 부딪히고 심지어 꿉꿉한 냄새까지 나는 것 같습니다. 10~15분만 걸어가면 도착인데 걷자니 힘들고 버스를 타자니 그 찝찝한 느낌이 싫어지죠! 이럴 때 공유 모빌리티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공유 모빌리티란 쉽게 말해 자동차나 자전거, 킥보드를 소유하지 않고 빌려 타는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만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빌리고 반납도 지정된 구역 혹은 길가에 주차하면 되기 때문에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자전거와 공유 킥보드 플랫폼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아직도 안 타봤니?


공유 자전거·킥보드 총정리!





1. 따릉이

출처: 서울자전거 따릉이

한강에 가면 모두가 타고 있다는 바로 그 자전거, 따릉이는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정식 운영을 시행한 완전 무인 공공자전거 대여 서비스입니다. 서울시 곳곳에 대여소가 있어 접근이 편리한 것으로 유명하며,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간편하게 대여소 장소와 대여 가능한 자전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은 크게 정기권과 일일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기권은 일주일 혹은 한 달 이상 동안 정기적으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일일권은 1회 이용하고 싶을 때 구매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단체권, 선물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 범위가 넓을 것 같네요! 






2. 일레클

출처: 일레클 공식 인스타그램

일레클은 전기자전거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는 전동 킥보드와 통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보다 힘이 덜 들고 추진력이 좋아 빠르게 이동하고 싶을 때 많이 찾게 되는데요! 다만 일레클은 마포구와 서대문구 지역에서만 운영되며, 지정된 장소에서만 반납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첫 5분 500원, 이후 분당 100원입니다.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장마로 인해 전동킥보드 운영이 중단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킥고잉

출처: 킥고잉 공식 인스타그램

아침 9시 강남역에서 출근하는 길이면 자주 볼 수 있는 광경이 있습니다. 바로 출근하는 직장인 옆으로 전동 킥보드를 유유히 타고 가는 모습이죠! 다급하게 출근하는 날이면 더 부러워지곤 하는데요. 킥고잉은 공유 전동 킥보드 플랫폼 중 하나로 강남구, 마포구, 송파구, 판교, 센텀시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킥고잉은 아래 소개할 고고씽과 마찬가지로 지정된 장소가 아닌 곳에도 반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으로 꼽히곤 합니다. 하지만 다음 이용자분들을 위해 가능하면 앱에 표시된 장소에 주차해 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이용요금은 기본료 1,000원(5분)에 1분당 100원씩 추가됩니다! 





4. 고고씽

출처: 고고씽 공식 인스타그램

고고씽은 전동 킥보드와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킥보드, 자전거, 전기자전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킥보드는 킥고잉과 동일한 요금으로 기본료 1000원에 1분 초과 당 100원씩 부과되며, 자전거 이용은 기본 30분간 무료입니다. 전기자전거는 기본 10분에 천원, 1분당 100원씩 추가된다고 하네요! 고고씽은 서울뿐 아니라 경기도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24시간입니다! 차가 끊긴 늦은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5. 씽씽

출처: 씽씽 공식 인스타그램

씽씽은 킥고잉과 유사한 공유 모빌리티 플랫폼입니다. 아직 강남, 서초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강남 곳곳에 주차되어있어 점점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시범 서비스 종료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공유 킥보드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께 좋을 것 같네요! 앞서 소개해드린 킥고잉과 고고씽 그리고 씽씽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모두 체험하고 비교해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 오늘은 쉽게 빌려 타는 공유 자전거과 킥보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안전을 위해 보호 헬멧을 포함한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대여 전 기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 꼭 잊지 마세요! 또한 전동 킥보드를 타기 위해서는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 혹은 2종 보통면허가 있어야 합니다! 그럼 편리한 공유 모빌리티로 즐거운 통학·통근길 되세요!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