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 없이도 갈 수 있는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9. 7. 12. 10:35

본문

청춘을 대변하는 단어, ‘여행’! 대학생 버킷리스트에서 매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죠. 하지만 이번 방학은 여행 갈 자금도 시간도 부족 한가요? 그래서 오늘은 뚜벅이 대학생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대중교통으로 하루 만에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강가부터 예쁜 카페가 들어선 호수 정원까지 자기만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지금 바로 계획해보는 것 어떨까요~ 이번 방학에는 가성비 넘치는 당일치기 여행지에서 인생 사진 남겨보아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뚜벅이 대학생들도 갈 수 있다!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1. 오이도

출처시흥 관광

오이도는 4호선 종착역에 위치해 서울 근교 여행지로 제격이죠! 가까운 위치 덕분에 즉흥 여행으로 다녀오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오이도 대표 포토 스팟 '빨간 등대'까지는 오이도역에서 택시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빨간 등대'에서 사진을 찍고 둘레길을 걷다 보면 '생명의 나무'가 있는데요. 밤이 되면 화려한 불빛이 들어와 사진을 찍기 위해 긴 줄이 생기기도 한다네요! 또한 바다 여행지답게 오이도에선 조개구이나 산낙지를 파는 포차가 많아 저녁이면 해산물과 술 한잔 기울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다를 보며 천천히 조개를 구워 먹는 낭만이 그립다면 오이도로 즉흥 여행 어떨까요?






2. 가평 캠프통아일랜드 수상레저

출처캠프통아일랜드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여름에 꼭 가야 할 필수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빠지”라고 불리는 수상레저 워터파크입니다. “빠지”라는 단어는 화물을 운반하는 소형 선박인 바지선에서 유래됐다고 하는데요. 몇 년 전 유명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소개된 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죠! 대학생 MT의 성지 가평에는 여러 곳의 수상레저 워터파크가 자리 잡고 있어서 주말만 되면 빠지를 이용할 인파로 가평역이 북적인다고 합니다! 특히 ‘캠프통아일랜드’는 잠실에서 출발하는 리무진 버스를 편도 6,900원에 제공한다고 하니, 차가 없는 대학생분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3. 청주 수암골

출처충청북도 공식블로그

청주 수암골은 아기자기한 추억이 가득해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벽화 마을입니다! 2007년 공공 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골목에 벽화가 생기기 시작했으며, 드라마 <카인과 아벨> <제빵왕 김탁구>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골목을 카메라로 담으려는 방문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직접 드라마에 나온 빵을 만들어보고 맛도 보는 체험장소까지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다고 하네요. 주변엔 감성 가득한 루프탑 카페도 있어 분위기에 취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들러 보길 추천합니다! 서울에서 청주 수암골까지 이동 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며, KTX로 오송역까지 이동 후 급행버스 747번을 타고 청주대학교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4. 남양주 물의 정원


출처남양주 홈페이지

서울 도심에서 경의중앙선을 타고 약 40분가량 이동 후 운길산역에서 하차하면 도보 10분 거리에 푸르른 ‘물의 정원’이 있습니다. 물의 정원은 북한강이 흐르는 강가에 자리한 넓은 생태공원인데요. 잔잔한 강물을 따라 여유로운 산책 코스를 거닐다 보면 곳곳에 한적한 포토  스팟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전거 대여소도 있어 편하게 물의 정원을 둘러보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다만 운길산역의 지하철 배차 간격이 30분 정도이기 때문에 돌아가실 때 휴대폰 앱으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5. 용인 한국 민속촌

출처한국민속촌 홈페이지

한적한 여행지보다 북적북적한 장소를 원한다면 용인에 위치한 한국 민속촌은 어떨까요? 얼마 전 한국 민속촌 알바생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실제로 한국 민속촌 곳곳에서 사또, 노비, 기생으로 분장한 알바생이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7월인 지금은 오싹한 귀신 전, 전설의 고향, 범퍼카, 4D 입체 영상관, 뮤직 익스프레스 등 각양각색의 어트랙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 시즌 다양한 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이미 다녀왔던 분들도 이번엔 공포 체험을 위해 한 번 더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한국 민속촌은 수원역에서 하차해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한결 편리합니다!






아이슬란드에는 "집에만 있는 아이는 어리석다"란 속담이 있습니다. 그만큼 여행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가 크다는 것이겠죠! 멀리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가끔은 가볍게 새로운 곳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오늘 소개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에서 잊지 못할 여름방학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한솔은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