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알아보기!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9. 6. 7. 09:34

본문

컴퓨터를 켜면 항상 우리를 반기는 익숙한 웹 브라우저 크롬! 크롬은 구글에서 개발한 무료 웹 브라우저로 빠른 속도와 강력한 보안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6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이다 보니 우리에게도 친숙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그런데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가적인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아시고 계셨나요? 크롬은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웹 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영리하게 크롬을 사용하고 싶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알아보고 크롬 마스터하기!”






1.세이브 투 포켓 (Save to Pocket)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읽고 싶은 링크나 글을 저장하고 싶으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러한 분들을 위한 완벽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세이브 투 포켓이란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시 보고 싶거나 읽고 싶은 기사, 동영상 등의 페이지를 클릭 한 번으로 저장하여 언제든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추가적으로, 포켓 앱을 설치하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저장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읽을 수 있다고 하니 트렌드 조사하는 직장인, 자료를 모으고 있는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일 것 같네요!






2.구글 퀵 스크롤 (Google Quick Scroll)

찾고 싶은 이미지를 찾으려 했지만, 막상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울 때 있는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Google Quick Scroll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퀵 스크롤은 검색하고자 하는 부분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인데요.  


구글 퀵 스크롤을 다운로드를 하고Google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Quick Scroll이 나타나서 검색어와 관련된 페이지의 텍스트 일부가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텍스트를 클릭하면 페이지의 해당 내용이 표시되기 때문에 원하는 페이지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들어가 진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 내에 자료 수집을 완료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구글 퀵 스크롤은 추천해 드립니다!







3.서치 바이 이미지 (Search by Image)

사진, 이미지만으로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구글에서만은 서치 바이 이미지라는 프로그램은 키워드를 굳이 기억하지 않아도, 같은 고해상도의 사진을 찾을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검색하고 싶은 이미지를 우클릭을 해Search Google with this image를 클릭한다면 구글에서 바로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억 개가 넘는 이미지의 세상에서, 클릭 한 번으로 유사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으니 Search by Image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자료 검색을 해 보세요!






4. 비주얼 인스펙터 (Visual Inspector)

웹디자이너나 기획자, 개발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비주얼 인스펙터(Visual Inspector)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해당 웹사이트의 색상 구성, 글꼴, 이미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보여주는 점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구성 요소를 클릭할 경우, 어떠한 요소인지 정보도 제공해 주고, 코딩을 하지 않아도 직접 수정도 바로 할 수 있다고 하니 매우 유용합니다! 이렇게 직접 수정하고 난 결과물도 이미지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웹 디자인 공부하거나, 직업으로 삼으신 분들께 유용하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5. 애드블록 (AdBlock)

랜섬웨어(Ransomware)라는 컴퓨터 악성 소프트웨어를 들어보셨나요? 랜섬웨어는 컴퓨터의 시스템을 감염시켜 접근을 제한하고 일종의 몸값을 요구하는 일종의 컴퓨터 바이러스입니다. 랜섬웨어에 감염이 가장 쉽게 되는 채널이 인터넷상의 광고 배너 플래시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광고를 차단해 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블록’은 랜섬웨어를 차단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랜섬웨어를 막아주기도 하고, 접속한 사이트에서 시야를 방해하는 광고까지 없애주어 가독성도 높여주는 애드블록! AdBlock 확장 프로그램 하나로 일거양득의 효과까지 볼 수 있겠네요.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걱정되는 분들, 모두 애드블록에 집중해 주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유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어떠셨나요? 무료의 프로그램이지만, 업무를 처리하는 부분에 있어 생산성을 높여주는 아주 고마운 확장 프로그램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 있어서 우리의 삶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 오늘 알아본 다섯 가지의 프로그램 이외에도, 구글 웹 스토어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필요한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다운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