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9. 5. 24. 09:41

본문

6월이 채 다가오기도 전에 더워지는 날씨! 날씨가 더워질수록 얇아지는 옷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이 돌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항상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죠?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같이 해야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난다는 점,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3가지 다이어트 식단 방법과 2가지 다이어트 운동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각자의 성향에 맞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과연 무엇이 있을지 늘 푸른 한솔과 함께 만나보러 가볼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건강하고 꾸준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1.시차 다이어트

최근 유명 여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식으로 유명해진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들어보셨나요? 간헐적 단식은 일정한 시간과 간격을 두고 공복과 식사를 반복하는 것인데요. 간헐적 간식을 통한 공복은 신진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은 주지만, 자칫 잘못하면 긴 공복 시간이 폭식을 불러일으켜 비만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건강까지 챙기면서 공복도 지키는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의 한 종류인 시차 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차 다이어트는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12시간 동안만 식사하는 방법입니다. 활동적인 활동을 하는 낮에 음식을 섭취해 에너지로 소비하게 하고, 저녁 시간에는 공복 시간을 유지하면서 우리 몸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밥을 먹으면서도 할 수 있는 시차 다이어트, 바람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먹으면서도 할 수 있는 시차 다이어트, 야식의 유혹을 뿌리치고 한번 시작해 보세요!






2. 저탄고지 다이어트

저탄고지(Low Carbon High Fat)는 탄수화물은 최대한 줄이고, 지방을 주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식단인데요.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이 인기를 끈 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다이어트의 효과에서는 좋은 결과를 보이기게 아직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특징은 매일 아침 천연 버터나 코코넛 오일을 넣은 ‘방탄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인데요. 버터와 오일에 들어있는 지방 성분 덕분에 ‘방탄’이라는 이름처럼, 총알을 막아낼 만큼의 높은 포만감을 준다고 합니다. 방탄 커피를 마시는 것 이외에도, 탄수화물을 섭취를 최대한 줄여야 하기에 신선한 채소와 함께 육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인기로 인해 현재 편의점이나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방탄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하루의 시작은 방탄 커피와 함께 그리고 식단은 적은 탄수화물 섭취를 통해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도전하는 것은 어떤가요~? 






3.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

지중해 식단 다이어트는 스페인, 그리스, 이탈리아 등 지중해 주변 연안 국가들의 식사 습관입니다. 바로 앞에서 살펴본 저탄고지 식단과는 다르게 육류 섭취보다는 신선한 과일, 채소, 치즈, 생선 그리고 올리브 오일 등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는 방식입니다. 지중해 식단은 단순 다이어트 식단을 넘어, 건강에 좋은 식단 중의 하나로 꼽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그리고 당뇨병과 같은 질병에 걸릴 위험을 줄인다고 하니,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거양득의 식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선,견과류 섭취를 통해 불포화지방산과 미네랄 섭취를 하고, 올리브 오일을 통해 식물성 지방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지중해 식단에 필요한 재료들을 자서 직접 지중해 식단을 오늘 저녁에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4. 크로스핏 (Crossfit)

크로스핏이란 여러 종류의 운동을 섞어 단 시간 동안 높은 강도로 하는 운동 방법으로, 몸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기에 알맞은 운동입니다. 대게 1시간 정도의 시간을 정해 두고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스쿼트, 런지 등과 같은 동작들을 섞어서 고강도로 진행이 되는데요. 특히 몸 전체를 우수하게 만들기 위한 운동이기에 근력, 균형감각, 민첩성, 지구력 등 골고루 강화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 다이어트 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크로스핏 동작 중에는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는 고난도의 동작들이 포함되어 있어, 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너무 무리하지 않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5. 줌바 댄스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과 같은 운동에 지루함을 느끼시는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실 운동으로 줌바 댄스가 있습니다. 줌바 댄스는 라틴 음악에 맞춰서 하는 에어로빅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복잡한 동작은 없지만 온몸을 사용해야 하는 동작들이 많아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나는 비트의 음악과 함께 춤을 추기에 지루하지 않고, 스트레스까지 풀 수 있다고 하네요! 심폐 지구력 강화와 코어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 줌바 댄스! 앞에서 살펴본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줌바 댄스를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 않을 수 없겠죠?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음식 균형을 맞추고, 줌바 댄스를 통해 군살 없는 몸매를 만들어 보세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본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여름이 다가오기에 다이어트를 성급하고, 무리하게 준비하고 계시진 않았나요? 오늘 알아본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을 지키면서 할 방법들이지만, 뭐든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다이어트를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다이어트의 과정을 즐기면서 지치지 않게 꾸준히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