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는 설레는 봄이 왔어요~ 그러나 봄의 푸른 기운을 망치게 하는 불청객 황사! 황사와 더불어,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초미세먼지로 인하여 모든 사람의 건강과 웰빙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황사는 기관지뿐만 아니라, 건강 전체를 해칠 수 있기에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다 같이 봄철 불청객 황사를 대비하는 방법을 다 같이 배워 보도록 해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봄의 불청객 황사로부터 탈출하기 

“황사 대비하고 건강 챙기자~”






1.공기 정화 식물 배치하기

아이비, 산세베리아, 산호수와 같은 공기 정화 식물들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황사 대비로 딱 맞는데요, 특히 미세먼지 및 황사의 저감 효과를 가진 것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 효과로도 뛰어나 공기 정화 식물에 대한 수요가 부쩍 많아졌다고 합니다. 또한, 물을 주기도 쉽고, 분갈이할 필요도 없는 편리함을 갖췄기에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하다고 하네요~ 미세먼지도 잡고, 실내 인테리어도 일석이조로 잡을 수 있는 공기 정화 식물 기르기는 어떠신가요~?







2. 디톡스 식품 섭취하기

황사의 문제점 중 하나는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중금속들이 체내로 들어가 남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중금속 독성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디톡스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있습니다! 디톡스란 건강을 위해 모든 독성물질을 중화, 배출, 제거, 연소시키는 자연치유 건강법으로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으로는 해조류, 생선류, 양배추 등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저녁에는 체내의 독성을 제거할 수 있는 디톡스 식품으로 차리는 것은 어떠신가요~?







3. 물 마시기

많은 분이 “물을 섭취하는 것이 황사 예방에 어떻게 도움이 돼?”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물의 섭취는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체내의 수분을 유지해 주며, 이러한 수분 보충은 호흡기에 세균이 침투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순히 호흡기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몸 전체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부분에 대하여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꼭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챙겨 수분 섭취하시기 바랄게요!








4. 안경 착용하기

봄을 만끽하러 예쁘게 꾸미고 나들이를 하러 가시는 분들께서는 렌즈 착용을 선호하실 텐데요. 하지만, 봄철 황사가 심한 시기이기에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눈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황사 및 미세먼지로 인해 결막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져, 눈의 보호를 위해서는 렌즈 보다는 안경을 착용하시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한, 부득이하게 렌즈를 착용할 경우에는 렌즈의 청결 관리에 더 많은 주의하시고 건강하게 봄철 황사를 이겨 내시기 바랄게요~







5. 황사 전용 마스크 착용하기

너무나도 당연한 황사 대비 방법이지요? 가장 잘 알려진 황사 대비 아이템이지만, 그만큼의 중요성은 말할 것도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반적인 마스크도 도움이 되지만, 황사 전용 마스크를 사용해서 더 철저하게 황사 대비를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식약처 KF 인증 등급을 받은 제품들 위주로 선택하여 더 확실하게 미세먼지를 잡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스크 착용은 좀 답답할지라도, 마스크 착용을 통해 황사로부터 건강관리 하시길 바랄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살펴본 불청객 황사 대비 방법 유익하였나요? 완벽하게 황사로부터 벗어날 수는 없어도, 오늘 함께 알아본 황사 대비 방법을 통해 모두 건강관리를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빨리 황사 및 미세먼지가 없는 날이 오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도록 해요~!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