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만의 소확행, 이색 취미로 뭐가 있을까?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9. 4. 17. 09:44

본문

집에서 직장, 직장에서 집…혹은 집에서 학교, 학교에서 집… 이렇게 항상 반복되는 일상에 지루하거나 지친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쳇바퀴처럼 굴러가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일을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나시나요?


질문 중 하나라도 “YES”에 해당한다면, 나만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보는 건 어떠신가요? 일하거나 혹은 공부하면서 고생한 스스로를 위해 색다른 취미를 통해 보상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이색 취미,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나를 위한 소소한 행복 찾기~


 “소확행 이색 취미 살펴보기!”






1.스트레스 풀고 싶은 사람 푸쳐핸접! DJ 레슨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이색 취미로 디제잉(DJING) 레슨은 어떨까요? 디제잉이란 DJ가 대중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하며 서로 호흡하는 하나의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악에 대한 전문적인 배경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배울 수 있고, 자기만의 무대를 꾸며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디제잉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함과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 호흡하며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취미 어떠신가요? 반복되는 일상생활이 무료하다고 느낄 때, 디제잉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의 조그마한 “일탈"이 될 수 있는 취미생활로 여러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2. 다이어트 효과는 덤, 살사 댄스

살사는 라틴 댄스로 열정적이고 율동감 넘치는 춤으로 파티에서 추는 대중적인 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사 댄스의 특징은 파트너와 함께 2명에서 춤을 추는 형식으로, 춤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여러 사람과 소중한 인연은 맺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덤으로, 춤을 추면서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운동하기 위해 시간을 따로 들이지 않아도 운동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즐겁게 몸을 움직이면서 운동하고 싶으신 분들의 취향에 딱 맞겠네요! 재미있게 춤을 추면서 여러 사람과 사교할 수 있는 살사 댄스! 한 번 도전해 보세요!






3.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아트

업사이클링 아트(Upcycling Art), 생소하게 느껴지는 단어 일 텐데요, 이는 재활용품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작품을 만드는 예술입니다. 버려지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 혹은 예술작품으로 만들 수 있는 매력이 있는 취미입니다. 또한 업사이클링 아트는 주변에서 아무렇지 않게 버려지는 쓰레기에서 새로운 아름다움을 찾는 점에서 남다른 보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 업사이클 아트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파는 장터도 많이 있으니, 재활용해서 직접 만든 제품들도 손수 팔아보는 재미를 느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4. 힐링을 위한 아트 테라피, 컬러링 북

서점을 종종 지나다니다 보면 다들 한 번쯤은 컬러링 북을 보셨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한 번쯤은 아무 부담 없이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생각해 보시지 않았나요? 컬러링북은, 책에 나와 있는 그림을 원하는 대로 색을 칠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많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자리를 잡은 취미 중 하나입니다. 원하는 대로, 손이 가는 대로 색을 칠하면서 마음의 정화하기 딱 좋다고 하니 다채로운 색깔에 빠져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5.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내 물건, 가죽공예

손재주가 없어서 고민하시는 분들 혹은 공예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가지시고 있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 나가면 누구든지 할 수 있는 취미가 가죽 공예입니다! 가죽 공예의 매력 중 하나는, 직접 가죽으로 만든 제품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소품으로 나타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가죽 공예의 예시로는 가방, 지갑 등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해 원하는 스타일 대로 결과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든 가죽 공예 소품으로 주변 지인들에게 정성이 담긴 선물하기로 더 알맞을 순 없겠네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이색 취미 어떠셨나요?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이 필요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거창하게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어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은 주위를 둘러보면 발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취미에 한 발짝 관심을 더 가지고 시도를 해보면 우리 삶의 단비와 같은 활력소로 충분합니다! 오늘 알아본 이색 취미 이외에도 다양한 취미가 있으니 시간을 들여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