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주간의 한솔그룹] 한솔홈데코, 임직원 가족 초청 주말 농장 체험 행사 가져 外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2. 12. 17. 07:00

본문

지난 한 주 동안에도 한솔그룹 계열사(한솔제지, 한솔홈데코, 한솔CSN, 한솔EME, 한솔PNS/인티큐브, 한솔오크밸리)에는 다양한 소식들이 있었습니다. 친환경 자재 제조 유통, 해외 조림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솔그룹의 한솔홈데코는 지난 12월 초 임직원 가족 20여명을 초청, 사내 주말 농창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솔EME는 2개의 신기술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환경부와 한국환경기술산업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지난 한 주간의 한솔그룹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세요!


한솔홈데코, 임직원 가족 초청 주말 농장 체험 행사 가져


한솔홈데코는 지난 12월 1일, 임직원 가족들을 초청하여 주말농장 체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린아이들도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열심히 무를 재배 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수확한 무의 일부는 회사결연단체인 홍주원에 김장용으로 기증했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갖고 좋은 용도로 기증까지하고 일석이조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자세히보기: 한솔홈데코 블로그


한솔EME, 액화바이오메탄 생산기술 환경 신기술 인증 현판식 가져


한솔EME가 환경부로부터 환경 신기술 인증 기업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바이오가스 LBM화 기술은 혐기소화조 또는 매립지에서 발생되는 바이오가스 중에 포함되어 있는 황화수소와 수분, 실록산 등을 전처리 공정을 통해 제거한 후, 이산화탄소 2단 제거공정 및 심냉 기액분리 제거공정을 통해 메탄 농도 99% 이상의 바이오메탄을 생산하고, 초저온 액화공정을 거쳐 바이오메탄을 냉각하여 액화바이오메탄을 생산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 기술은 바이오가스 대비 에너지밀도를 900배 이상 향상시켜 이동성 및 저장성이 높은 고품질의 수송연료를 생산하는 기술로 높이 평가 받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한솔EME 블로그


한솔EME, 하수 슬러지 연료화 기술 환경신기술로 인증 받고 현판식 가져


한솔EME는 액화바이오메탄 생산기술 환경 신기술 인증에 이어 하수 슬러지 연료화 기술의 환경신기술 인증을 받아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하수 슬러지 연료화 기술은 일체형 고정상 건조장치를 사용하여 슬러지 함수율을 10%이하로 건조하고, 생산된 건조물은 선별/분배/파쇄기능이 통합된 선별분배장치를 이용하여 8mm이하, 발열량 3,000kcal/kg이상의 화력발전소 보조연료를 생산하는 기술을 말하는데요. 한솔EME는 이번 신기술 현판식을 통해 그간의 R&D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기회가 되어 기술 한솔의 위상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한솔EME 블로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