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한솔홈데코] SOLMATE 주부체험단 15기와 함께한 한솔홈데코 익산 공장 방문기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2. 12. 8. 07:00

본문


한솔그룹 한솔홈데코의 주부체험단인 SOLMATE(솔메이트) 15기 여러분들이 지난 11월 30일 금요일, 익산에 위치한 한솔홈데코 공장을 방문 했습니다. SOLMATE란 ‘한솔의 친구’라는 뜻으로 한솔홈데코 주부체험단을 말합니다. 이번 방문은 SOLMATE 체험단 여러분들께서 한솔홈데코 제품의 새산 공정과 친환경 공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였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SOLMATE 체험단 여러분들과 함께 익산 공장으로 떠나볼까요~?



10만평 부지의 익산 공장의 전경을 축소해 놓은 모형입니다. 익산 공장은 부지 면적이 307,992m2규모로 대규모 MDF와 강화마루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원목을 가공해 제품이 생산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부지 곳곳에는 공정에 따른 다양한 시설이 펼쳐져 있습니다.



얼마 전 리뉴얼한 한솔홈데코의 2층 홍보관에서 익산공장의 부공장장님의 공장 개요 및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원자재 공급을 위해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꾸준한 조림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솔홈데코의 노력을 보고 실제로 제품이 생산되는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습니다.



이어서 한솔참마루가 생산되는 2공장으로 자리를 이동했습니다. 실제로 제품이 생산되는 공정을 직접 체험해보며 강화마루의 결합구조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솔홈데코 제품의 원료가 되는 방대한 양의 리기다 소나무들입니다. 엄청난 양에 많은 체험단 분들께서 놀라워하셨는데요. 실제로 이 많은 소나무가 모두 한솔홈데코 제품에 쓰이고 있다는 사실!



최근 개발한 한솔홈데코의 포름알데히드가 없는 MDF(Medium Density Fiberboard) 생산 공정입니다. 포르말린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물성 및 내수성, 내구성이 우수하며 공기 중의 습기에도 치수 변화율이 적은 MDI 폴리우레탄계 수지에 그 비밀이 숨어 있었습니다.



한솔홈데코 주부체험단 SOLMATE의 마지막 견학은 공장내 무 재배 농장 이었습니다. 이 농장은 한솔홈데코의 직원들이 직접 가구고 있으며 농장에서 재배한 무는 익산 공장 근처에 위치한 장애인 보호시설인 ‘홍주원’에 주기적으로 기증되고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 동안의 SOLMATE 체험단 여러분들의 한솔홈데코 익산 공장 방문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한솔홈데코의 다양한 제품과 기술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 한솔그룹 한솔홈데코의 SOLMAT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솔홈데코 블로그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