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의 피곤함을 달래줄 특별한 디저트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8. 11. 16. 09:39

본문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소확행’ 개념이 유행하면서 먹는 것 하나에도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 메뉴를 정하는 것 못지않게 ‘디저트’ 메뉴를 정하는 것도 중요해졌는데요. SNS용 사진을 위해서라면 맛뿐만 아니라 모양과 색 등 겉모습까지도 예쁜 완벽한 디저트를 찾는 요즘! 당연히 아무거나 먹을 수는 없겠죠~ 먹는 맛뿐만 아니라 보는 맛도 중요하다는 디저트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어떤 디저트를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지금부터 행복한 고민을 시작해볼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당 충전, 파워 업! 되는


“일상의 피곤함을 달래줄 특별한 디저트 추천!”





1. 종류가 많아도 너~무 많아! 각양각색 마카롱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디저트는 머나먼 프랑스에서 온 과자입니다. 벌써 눈치채셨다고요? 바로 ‘마카롱’이죠. 마카롱은 작고 동그란 모양의 머랭 크러스트 사이를 잼, 크림 등의 필링으로 채운 과자를 의미합니다. 매끄러우면서도 바삭바삭한 크러스트와 다양하고 부드러운 맛의 필링 덕분에 마카롱은 프랑스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게 되었습니다. 한 유명한 프랑스 마카롱 가게에서는 피스타치오, 캐러멜 등의 전통적인 맛뿐만 아니라 장미, 올리브오일, 심지어는 푸아그라를 필링에 넣은 마카롱까지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각양각색이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지 않나요?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며 다양한 마카롱이 만들어졌는데요. 요즘엔 필링을 아주 두껍게, 많이 넣은 ‘뚱카롱’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집에 가는 길에 즐기는 달콤하고 깊은 맛의 마카롱 한 입, 어때요?





2. 디저트는 무조건 초콜릿 아니겠어? 진하고 꾸덕한 퐁당 쇼콜라


어떤 디저트를 먹어도 초콜릿 맛을 외치는 분들이 있습니다. 초콜릿 사랑꾼에게 추천하는 디저트는 바로 ‘퐁당 쇼콜라’ 입니다! Fondant au chocolat이라는 이 프랑스 디저트는 말 그대로 ‘초콜릿이 녹아내리는 케이크’인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초콜릿 케이크, 혹은 초콜릿 빵처럼 생겼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포크로 살살 표면을 으깨면 진한 초콜릿이 흘러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에 있는 초콜릿은 고체 초콜릿을 미리 중탕한 액체이기 때문에 아주 따뜻하고 꾸덕꾸덕한데,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환상의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쌀쌀한 11월의 어느 가을날, 창밖을 바라보며 쌉싸래한 에스프레소 한 잔에 따뜻하고 달콤한 퐁당 쇼콜라를 같이 먹는 것, 가히 최고의 조합이라고 할 만하죠? 





3. 차마 아까워서 먹을 수 없는, 컵케이크


여기, 너무 예뻐서 차마 먹기 아까운 디저트가 있습니다. 바로 컵케이크인데요! 컵케이크는 만드는 재료와 방식이 일반 케이크와 같지만, 1인분의 양으로 따로 구워낸다는 점에서 편리하고 귀여워 많은 사랑을 받는 디저트입니다. 특히 케이크 반죽 위에 마시멜로, 버터크림, 머랭 등으로 ‘아이싱’을 올려 달콤한 맛과 눈길을 사로잡는 앙증맞은 디자인이 포인트죠. 한 미국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이 친구들과 뉴욕 시내를 걸어 다니며 컵케이크를 먹는 장면이 유명해져 컵케이크가 뉴욕의 아이콘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컵케이크의 아이싱으로는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어 파티용 음식으로도 널리 쓰이는데요. 이번 친구 생일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커스텀 컵케이크를 만들어보는 건 어때요?





4. 쫀득하고 달달~해서 중독되는 맛, 터키쉬 딜라이트


지금까지는 이미 다 알고, 먹어본 디저트라고요? 그렇다면 머나먼 터키에서 온 ‘터키쉬 딜라이트’는 어떨까요? 터키어로는 튀르크 로쿰이라고도 불리는 이 디저트는 겉보기에 쫀득한 젤리처럼 생겼습니다. 옥수수 전분과 설탕을 주재료로 하여 매우 달고 쫀득쫀득하지요. 속 재료로는 레몬, 민트, 장미수를 쓰거나 헤이즐넛,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도 종종 쓰인답니다! 이 디저트는 19세기 이스탄불을 방문한 한 영국인이 맛을 보고 반해서 ‘터키에서 온 기쁨’이라는 뜻으로 터키쉬 딜라이트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디저트는 아니지만, 이태원 등지에서 터키쉬 딜라이트 전문점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진~한 터키식 커피와 꿀 조합이라는 터키쉬 딜라이트, 도전해볼까요?





5. 인스타그램 감성 충전! 토핑 가득한 밀크셰이크


지금까지 알았던 밀크셰이크는 가라! 여기, 한 번도 본적 없는 새로운 밀크셰이크가 있습니다. 바로 토핑 가득한 밀크셰이크인데요. 미국에서는 ‘크레이지 셰이크’라는 이름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밀크셰이크가 주인공인지 아닌지 헷갈릴 정도로 토핑이 하늘을 찌르는 이 밀크셰이크는 보통 3~4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입니다. 토핑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병 주위를 가득 덮은 초콜릿과 사탕, 그 위에 얹은 와플이나 도넛, 아이스크림과 마시멜로, 휘핑크림, 쿠키 그리고 젤리까지! 토핑이 화려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어 카메라 버튼을 안 누를 수가 없습니다. 보는 맛도, 먹는 맛도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화려한 겉모습 못지않게 칼로리도 어마어마하다고 하니, 적당하게 먹어야겠죠!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일상의 피곤함을 달래줄 특별한 디저트 추천!” 재미있으셨나요? 적당량의 디저트 섭취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피곤한 몸과 뇌를 활성화하는 충전기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일반적인 초콜릿 바, 사탕 등도 괜찮지만, 이왕 맛있게 먹을 거 보는 즐거움도 있으면 그 행복이 두 배가 되지 않을까요? 단지 무엇을 먹을지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디저트, 오늘 오후에 먹고 힘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