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만연한 가을 감성 뽐내고 싶다면? 2018 F/W 패션 트렌드!

한솔BLOG 2018. 10. 31. 09:18


계절이 깊어져 부쩍 차가워진 공기에 거리에서는 가을 감성 만연한 옷차림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보지 못했던 패션 아이템이 이번 2018년 F/W 시즌에서는 핫하게 부상했다고 합니다. 추워도 패션은 못 버리겠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단 5가지 아이템만으로 쉽게 패셔니스타 되는 법!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시선을 사로잡자,


“만연한 가을 감성 뽐내고 싶다면? 2018 F/W 패션 트렌드!”





1. 크고 무겁게! 볼드 액세서리


한동안 패션계에 미니멀리즘이 유행했습니다. 말 그대로 작고, 가늘고, 간편한 아이템을 추구하는 것이 유행이었는데요. 최근 1~2년간, 이 유행이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반대 선상의 ‘맥시멀리즘’이 부상하면서 특히 액세서리류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귀걸이, 목걸이 펜던트, 팔찌, 그리고 반지까지 모두 크고, 무겁고, 길게 늘어진 형태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볼드 액세서리에 도전하기 어려운 분들은 비교적 가늘고 길게 늘어진 ‘드롭 귀걸이’에 도전해보세요! 드롭 귀걸이는 우아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얼굴형을 보완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금속 재질이나 강렬한 원색이 들어간 디자인이 인기가 높다고 하니, 하나쯤 장만해 두면 좋겠죠?





2. 편하지만 패셔너블하게, 와이드 팬츠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는 한동안 복고 아이템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약 10년 전부터 시작된 ‘스키니진’ 열풍으로 몸에 레깅스처럼 딱 달라붙는 바지가 유행하던 것에서 점점 편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와이드 팬츠로 관심이 옮겨가는 것인데요. 허벅지까지는 달라붙고 무릎 아래에서 퍼지는 모양의 ‘부츠컷 진’과 더불어 사진에서처럼 허리 밑으로 넓게 펴지는 ‘와이드 팬츠’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조합은 ‘몸에 붙는 짧은 상의+와이드 팬츠’, ‘포인트가 되는 원색 와이드 팬츠’, 그리고 ‘스트라이프/체크 패턴 와이드 팬츠’ 등이 있는데요. 오버사이즈 코트와도 조합이 좋다고 하니, 이번 가을/겨울엔 와이드 팬츠 어때요?




3. 강렬한 레오파드 프린팅


이번 가을, 쇼핑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보셨을 ‘레오파드 프린팅’! 이번 시즌 화두인 맥시멀리즘과도 부합하는 핫한 패턴이지요. 코트와 같은 겉옷뿐만 아니라 셔츠, 블라우스, 치마, 바지, 신발, 클러치백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려한 프린팅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레오파드 초심자에게는 ‘기본 아이템과의 믹스매치’, 혹은 ‘포인트 아이템으로서의 활용’을 추천하고 싶네요.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은 검정으로, 사진과 같이 검정 상의에 치마로 포인트를 주거나, 올블랙에 레오파드 프린팅이 들어간 신발, 가방, 모자 등을 매치하면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이 완성되죠! 도전해 볼 만하지 않나요?





4. 가을엔 역시 체크 패턴


가을엔 뭐니 뭐니 해도, 체크무늬 아닐까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체크무늬는 가을 감성에 빠질 수 없는데요. 체크무늬는 크기에 따라, 그리고 디테일에 따라 종류도 다양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답니다! 항상 체크무늬 셔츠만 입어서 지겨우시다고요? 그렇다면 ‘레이어링’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체크는 다른 옷들과 레이어링 했을 때 더 매력적이랍니다. 체크 셔츠 위에 라이딩 재킷을 매치해보세요. 의외의 조합 같지만 캐주얼하면서도 패셔너블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무늬 베레모나 부츠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포인트가 되겠지요.




5. 다시 찾아온 복고 감성, 코듀로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아마도 가장 복고적인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렸을 때 집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던 ‘코듀로이”! 골덴이라는 단어로 더 익숙하실 것 같은데요. 2000년대 초 유행하다가 한동안 잊혔는데, 최근 코듀로이 소재를 이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등장하면서 귀환하게 됐지요. 소재가 두툼해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워 실용성과 패셔너블함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제는 겉옷이나 바지뿐만 아니라 모자와 신발, 심지어는 핸드폰 케이스에도 널리 쓰이면서 복고 열풍과 함께 그 인기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 겨울은 독특한 코듀로이 스니커즈와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만연한 가을 감성 뽐내고 싶다면? 2018 F/W 패션 트렌드!” 재미있으셨나요? 복고 감성에 현대적인 멋을 더한 올해 패션 트렌드에 맞는 아이템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때에 따라 잘 활용하면 따뜻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낼 수 있겠죠~! 하지만 유행 아이템으로 휘감는 건 과해서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답니다. 서너 개의 포인트를 주는 것보다 기본 스타일에서 눈에 띄는 하나의 포인트가 여러분을 더욱 패셔너블하게 보이게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