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내일이면 12월의 첫날입니다. 벌써 추위가 기승을 부려 길에서도 패딩 점퍼를 입고 머플러로 꽁꽁 동여맨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추위와 감기에 가장 취약해지는 장소는 밖이 아닌, 집과 사무실입니다. 밖보단 덜하지만 쌀쌀한 기운이 감도는 실내, 게다가 건조한 공기까지! 실내에서도 몸을 적당히 따뜻하게 유지하지 않으면 금방 감기에 걸리기 마련입니다. 특히 하루 대부분을 보내는 사무실! 월동 준비를 단단히 해야겠죠?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추위를 빈틈없이 막아주는


“12월이 코앞이다, 사무실 겨울 준비 꿀템 추천!”






1. 추운 다리를 따뜻하게 감싸 줄 담요


머리 위로 따뜻한 바람이 지나가는 사무실, 그런데 책상 아래로는 한기가 감돈다고요? 이렇게 온돌이 아닌 공기 난방을 주로 하는 사무실에서는 당연히 다리와 발이 추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아이템은 바로 ‘담요’입니다. 하체를 충분히 감싸주는 정도라면 길이는 상관없는데요. 요즘엔 보들보들하고 좀 더 따뜻한 극세사 담요가 인기입니다. 극세사는 아주 가는 실로 만든 직물로, 다른 재질에 비해 보온성이 뛰어나지요. 쌀쌀한 사무실 공기도 다 막아주는 극세사 담요, 하지만 너~무 따뜻해서 졸리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죠? 





2.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줄 미니 가습기


겨울이라고 난방에만 주목하시는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겨울은 추운 것 못지않게 아주 건조한 계절이라고요! 특히 화장하시는 분들은 피부가 갈라지면서 화장이 들뜨는 현상을 경험할 텐데요. 겨울철 적정 실내 습도는 40%~60% 정도지만, 난방 중인 실내 습도는 40%가 되지 않는 아주 건조한 상태입니다. 피부뿐만 아니라 목도 건조해져 감기에 걸리기 쉽지요. 이렇게 집보다도 건조한 사무실에 실내 가습기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가습기 크기가 너무 커서 부담이라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요즘은 한 손안에 들어오는 ‘미니 가습기’가 인기랍니다. 미니 가습기는 관리법이 간편하면서도 성능이 좋고, 무엇보다 귀여우면서도 다양한 디자인들이 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사무실에서 감기로 고생하는 친구에게 미니 가습기 선물은 어떨까요?





3. 엉덩이를 따뜻하게 만들어 줄 온열 방석


그냥 방석이라고 생각하면 오산! 이 방석은 평범한 방석이 아닙니다. 엉덩이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온열 방석’인데요. 요즘 전기 매트 많이들 쓰시죠? 전기 코드로 연결해서 이불을 데우는 방식의 매트인데요. 이제는 방 침대뿐만 아니라 사무실 의자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온열 방석 역시 마찬가지로 전기 코드로 연결하여 방석을 데우는 방식인데요. 전기 코드마저 귀찮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근에는 USB 온열 방석도 인기라고 합니다. USB를 통해 충전하여 매번 코드를 꼽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하는 것이죠. 심지어 가격도 1~2만 원 대의 저렴한 제품이 많다고 하니, 이번 겨울 사무실 꿀템은 온열 방석인 것 같죠?






4. 두고두고 따뜻한 차를 마실 수 있는 텀블러


속을 좀 따뜻하게 할 겸, 따뜻한 음료를 사 왔는데 금방 식어 버려서 아쉬웠던 적 많으시죠? 겨울철 스테디셀러 제품은 바로 ‘텀블러’입니다. 텀블러가 널리 쓰이기 이전엔 보온병을 주로 사용했는데요. 보온병 역시 보온 효과는 뛰어나지만 바로 마시기에 편한 구조가 아니라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한편, 텀블러는 보온병과 같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어 보온 효과를 가지면서도 컵 형태로 되어 있어 바로 마시기에도 편리합니다. 몇 시간이고 그 따뜻함이 유지되고, 심지어 여름엔 보랭용으로도 쓰기 좋으니, 이번 기회에 예쁜 텀블러 하나 장만하면 좋겠죠?





5. 시린 손을 위한 핫팩



옷을 겹쳐 입어도, 난방해도 유난히 손이 차가운 사람이 있습니다. 이른바 수족냉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을 위한 아이템인데요. 바로 ‘핫팩’입니다. 핫팩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흔들어서 따뜻하게 만드는 손바닥 크기의 일회용 핫팩도 널리 쓰이지만, 더욱 따뜻함이 오래 가고, 계속해서 쓸 수 있는 보온 물주머니를 추천해 드립니다! 보온 물주머니는 안에 뜨거운 물을 채워서 마개를 닫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회용 핫팩처럼 뜨거워지기를 기다려야 할 필요도 없고,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쓰레기를 줄일 수 있지요. 크기도 커서 손뿐만 아니라 허리, 배 등에도 대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어때요, 효자템 맞는 것 같죠?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12월이 코앞이다, 사무실 겨울 준비 꿀템 추천!”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요새 건조하기도 하고, 환절기라 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는 정말 추울 때보다는 추워지기 시작할 때 몸이 적응을 못 해서 걸리는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땀이 날 정도로 난방을 할 경우, 땀이 식으면서 열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실내 온도는 ‘적정’으로 맞추어 놓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적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 오늘 추천해 드린 꿀템을 잘 사용한다면 건강에도 좋고, 에너지 절약도 되니 똑똑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겠죠!



Posted by 한솔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