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9월 추석 황금연휴, 어디 갈까?

한솔BLOG 2018. 9. 14. 15:17


9월 추석 황금연휴가 어느새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최대 열흘간의 연휴, 어떻게 보낼지 계획하셨나요? 연휴가 길어서 여행을 가고는 싶은데, 해외로 가야 할지 국내로 가야 할지, 아니면 집에서 쉬어야 할지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결정하지 못한 채로 시간만 흘러가면 막상 연휴 때 아무것도 못 하게 될지도 몰라요. 올해 하반기 최장 연휴, 그냥 보내기엔 너무 아깝지 않나요? 도대체 어딜 가면 좋을지, 여행지와 기간별로 추천 목록을 준비했습니다. 보시죠!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이 준비했습니다!

여행을 떠나요~♫

“9월 추석 황금연휴, 어디 갈까?”





1. 단기 해외여행 추천_일본 오키나와


연휴 기간이 4~5일 이내로 짧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바로 일본의 오키나와! 9월의 오키나와는 여행에 최적화된 날씨를 보여요. ‘동양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는 오키나와는 9월에 가면 덥지 않으면서도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정도랍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완벽한 비취색의 바다, 그리고 일본의 다양한 먹거리까지~! 비행기로 1시간 40분이면 도착한다고 하니, 비교적 부담 없이 이국적인 풍경을 한껏 느끼고 올 수 있겠죠? 가장 유명한 관광 장소는 붉은색과 웅장한 모습으로 눈길을 끄는 ‘슈리성’, 마치 LA의 산타모니카 비치처럼 해 질 녘이 아름다운 ‘아메리칸 빌리지’, 그리고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만자모’가 있습니다. 초밥, 꼬치구이, 라멘, 소바, 그리고 오키나와 최고 인기 아이스크림까지 함께한다면 금상첨화겠죠?





2. 장기 해외여행 추천_미국 뉴욕


이번엔 연휴를 최대 열흘까지 낼 수 있는 분을 위한 장기 해외 여행지 추천입니다. 이곳은 바로 여행자의 로망, 뉴욕! 뉴욕은 직항 기준 약 14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먼 거리를 감수해서라도 뉴욕에 가고 싶은 이유는 그만큼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입니다. 9월의 센트럴파크는 단풍으로 물들어 도심 속 자연을 느끼기에 안성맞춤이고, 록펠러 센터의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뉴욕의 스카이라인과 밤에 더 아름다운 브루클린 브리지는 뉴욕이 왜 유명할 수밖에 없는지를 보여주죠. 그뿐만 아니라 뉴욕 브로드웨이 뮤지컬은 세계적 인정을 받을 정도로 그 명성이 자자합니다. 여행하면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뉴욕은 전 세계의 로컬 푸드가 모두 모여있어 매일 새로운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푸드트럭으로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할랄가이즈’는 꼭 드셔보세요~!





3. 단기 국내여행 추천_경주


시간과 비용은 부족한데 여행은 가고 싶다고요? 고민이신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국내의 핫한 여행지인 경주! 전 국민의 수학여행지로도 유명한 경주는 많은 분이 한 번쯤 가보셨을 것 같은데요, 경주는 볼거리도 많지만 한적하게 돌아볼수록 더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사진에 나온 곳은 안압지로 잘 알고 있는 동궁과 월지입니다. 주로 잔치나 나라의 손님을 모시는 곳이었다고 하죠~ 그래서인지 이곳은 야경이 정말 예쁘답니다! 그동안 수학여행으로 낮에 방문했다면 동궁과 월지의 밤도 즐겨보시기 바라요~! 아직 끝이 아니에요! 경주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황리단길’도 놓칠 수 없죠! 황리단길은 경주 황남동에 위치한 거리로, 마치 이태원의 경리단길처럼 트렌디한 맛집과 상점들이 들어서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이곳에 가시면 경주가 한 눈에 보이는 루프탑 카페와 피자집, 브런치 식당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가을날, 경주 여행 어때요?





4. 여행 가기 힘들다면? 한적한 서울 탐험!


멀리 여행 갈 시간도 없고 돈도 없지만, 집에 있기는 아깝다면? 아직 실망하지 마세요~ 네 번째 여행지는 바로 ‘서울’입니다! 서울에서도 남부럽지 않게 여행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작년에 문을 연 ‘서울로 7017’ 위를 걷다 보면 서울역의 야경과 함께 서울역 박물관의 아름다운 조명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로 7017은 고가도로로 되어 있어 서울 중심지의 모습을 한눈에 담으며 산책할 수 있어요! 밤엔 조명도 예쁘게 켜져 인생 사진 찍기엔 안성맞춤이랍니다~ 산책 후에 근처 후암동으로 내려오면 아기자기한 골목에 예쁜 카페와 맛집들이 죽 늘어서 있는데요, 이곳엔 규모는 작아도 독특함과 맛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식당들이 여럿 있다고 하네요. 남산 타워를 바라보며 수제버거를 먹고, 디저트로는 감성 넘치는 카페에서 당근 케이크 한 조각 어때요? 




5. 어디 가기 귀찮아~ 이불 속이 최고야~!


‘여행 가는 것도 너무 피곤해…. 연휴엔 그냥 쉬자!’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연휴 일정에 딱 맞게 여행을 다녀오는 경우 여독이 풀리지 않은 채로 일상을 시작하게 되어 피곤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피곤하고 휴식이 간절했다면 연휴 기간은 이불 속에서 편안히 쉬는 게 어떨까요? 오랜만에 원 없이 늦잠을 자고, 느지막이 일어나 밀린 드라마와 영화를 정주행하면서 야식으로 치킨까지 먹는 하루! 어때요, 그 자체로도 힐링이 되지 않을까요? 긴 연휴 기간 푹~쉬고 나면 훨씬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을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늘 푸른 생각, 늘 푸른 한솔과 함께 알아본 9월 추석 황금연휴, 어디 갈까? 도움이 좀 되셨나요? 앞으로 2주일밖에 남지 않은 연휴! 놀 생각에 벌써 속이 들썩이지 않나요? 이번 추석 연휴는 야외 활동에 좋은 날씨와 더불어 긴 연휴 기간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나들이객/여행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연휴 때 여행 가시는 모든 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길 되시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