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뒤면 곧 밸런타인데이인데 남자친구, 여자친구를 위한 선물 준비는 다들 잘 하고 계신가요? 매년 돌아오는 밸런타인데이 마다 어떤 선물을 줄 지 고민하는 것도 일이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무엇을 사줄지 고민하지 말고 직접 만들어서 더 감동적인 선물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해요.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지만 보기에 좋고 정성도 듬뿍 담을 수 있는 수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추천해드립니다!
밸런타인데이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초콜릿! 요즘에는 다양한 수입 초콜릿들은 물론, 무시무시한 가격의 프리미엄 초콜릿까지 다양한 초콜릿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물론 맛은 있겠지만 비슷비슷한 포장이 되어서 매장에 수십 개의 같은 제품이 쌓여있는 것을 보면 정성이 덜해 보이기는 하죠.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기성 제품을 사는 것보다 맛도 정성도 두 배인 수제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예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초콜릿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이름도 고급스럽고 보기에도 고급스러워 선물하기 딱 좋은 초콜릿 망디앙입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녹인 초콜릿에 각종 토핑을 올려 완성하면 되는데요. 수제로 직접 만드는 만큼 상대방의 취향을 고려하여 토핑을 고를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좋겠죠? 보통 호두, 아몬드, 마카다미아 등의 견과류와 건크랜베리, 오렌지필스틱 등 말린 과일류가 많이 사용되어요. 올리고 싶은 토핑을 잘게 다져서 준비한 뒤 취향에 따라 다크, 밀크, 화이트 커버처 초콜릿을 녹여주세요. 녹인 초콜릿은 숟가락을 이용해 유산지 위에 적당한 크기로 동그랗게 펴주면 됩니다. 초콜릿이 굳기 전에 재빠르게 준비한 토핑을 보기 좋게 올린 뒤 굳혀 주시면, 보기도 좋고 맛은 당연히 좋은 망디앙 완성!
아몬드 초콜릿 볼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잘 없을 것 같은데요. 슈퍼마켓에서 사 먹는 맛보다 조금 더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아망드쇼콜라를 소개해드려요. 아몬드, 초콜릿 커버처, 설탕, 버터, 코코아 파우더만 있으면 준비 완료! 설탕을 물에 넣고 졸여 시럽을 만든 뒤 보글보글 끓으면 고소한 아몬드를 투하해주세요. 잘 저어가며 계속 끓여 아몬드를 코팅한 뒤, 버터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이후 녹인 초콜릿 커버처에 코딩된 아몬드를 넣고 데굴데굴 굴리기를 반복해야 해요. 초콜릿이 잘 묻은 아몬드를 마지막으로 코코아 파우더에 살짝 굴려주면, 고소한 견과류의 맛에 풍부한 초콜릿 향을 느낄 수 있는 아망드쇼콜라 완성입니다.
초콜릿 디저트 하면 브라우니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브라우니를 만들기 위해서는 커버처 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 버터, 계란, 설탕, 중력분, 그 외에 취향에 따라 견과류나 슈거파우더 등이 필요해요. 특별한 주의사항 없이 재료를 순서에 맞추어 적절히 섞고 오븐에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베이킹이지만, 오븐이 없으면 시작조차 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자레인지도 사용이 가능한 시판 브라우니 믹스 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구입 후 사용하시면 손쉽게 맛 좋은 브라우니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든 브라우니에 녹인 초콜릿이나 레인보우 스프링클 등을 얹어 장식해 선물한다면 누구나 좋아하지 않을까요?
밸런타인데이에 보통 초콜릿을 많이 선물하기는 하지만 초콜릿만 선물하기에는 약간 아쉽죠. 수제 초콜릿으로 입안을 달콤하게 만들었다면, 또 다른 수제 선물을 준비하여 마음까지 달콤하게 만들어 보는 것 어떠세요? 정성 가득한 초콜릿과 선물이 달콤함으로 가득 찬 밸런타인데이를 만들어 줄 거에요!
제철 과일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도록 수제 과일 청을 만들어 선물하세요. 2월에는 딸기, 사과, 유자 등이 맛도, 영양도 좋다고 해요. 열량도 낮고 풍부한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딸기, 식이섬유가 많고 항균 작용에 도움을 주어 겨울철 면역력을 지켜주는 사과, 넘치는 유기산과 비타민C로 피로를 방지해주는 유자, 원하는 대로 골라보세요. 과일들을 깨끗하게 씻어 가능한 한 얇게 썰어 준비해야 해요. 깨끗하게 소독한 병을 준비하시고, 준비한 과일과 함께 과일과 같은 양의 설탕을 부어주세요. 설탕이 녹아 과일의 맛이 충분히 우러날 때까지 며칠 기다리시면 완성! 완성된 과일 청은 뜨거운 물을 부어 차로, 탄산수를 부어 에이드로, 심지어는 요리에 넣어 즐겨도 좋으니 활용도 만점의 선물이 되겠죠? 오랫동안 드실 것이 아니라면 설탕의 양을 줄이셔도 된답니다.
평소에는 물론이고 겨울철에는 특히나 더 손 씻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요. 수제 비누를 만들어 선물한다면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손을 씻을 때마다 내 생각을 할 수 있으니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만들기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비누 베이스를 잘게 썰어서 종이컵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30초 동안 돌려 녹여주세요. 원하는 기능에 따라 코코넛 오일 등의 첨가제를 녹인 비누 베이스에 넣고 섞은 뒤, 색깔을 내고 싶다면 천연 색소나 녹차 가루 등도 넣고 섞으세요. 잘 섞인 혼합물을 원하는 모양의 몰드에 천천히 부어서 굳혀주면 끝이에요.
겨울에는 날씨가 춥고 밖이 금방 어두워지니 실내에서 향초 등 초를 더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은데요. 향초는 타는 모습이 보기에도 좋고 향도 좋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아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선물 후보가 아닐까 싶어요. 향초를 만들기 위해서는 초의 모양을 낼 용기와 불을 붙일 심지, 초 만들기 용 왁스, 온도계와 향 에센스가 필요하답니다. 우선, 고체인 왁스를 녹여 액체 상태가 되게 한 뒤 65도 정도로 온도가 떨어지면 원하는 향 에센스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깨끗이 세척한 용기에 심지를 넣고, 녹인 왁스를 살살 부어준 다음 기다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더 예쁘게 만드시고 싶다면 색소를 첨가하거나 납작하게 말린 꽃을 왁스가 다 굳기 전에 살짝 올려주세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선물 준비에 여념이 없을 여러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수제 초콜릿 레시피부터 수제 선물 만드는 방법까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떤 선물을 할지 정하셨나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에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선물로 사랑하는 사람과 더욱 로맨틱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키워드로 알아보는 채식주의 – “어디까지 알고 있니?” (0) | 2018.03.29 |
---|---|
건강한 식사와 다이어트를 위한 밀 프렙(Meal Prep)팁과 채식 메뉴 추천 (0) | 2018.02.19 |
똑똑하고 건강하게 겨울 나기 (0) | 2018.01.19 |
추운 겨울날에 딱 좋은 실내 데이트 추천 (0) | 2018.01.05 |
겨울방학 국내 여행지 & 겨울축제 추천 (0) | 2017.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