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방학 국내 여행지 & 겨울축제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7. 12. 22. 18:59

본문

기다리고 기다렸던 겨울방학이 드디어 다가왔습니다! 여러분 그동안 공부하느라, 시험 보느라 고생 많으셨죠? 방학 동안 휴식을 취할 겸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근교로 여행을 떠나거나 재미있는 겨울 축제에 참여해보세요! 국내에서 가기 좋은 여행지와 겨울 축제를 소개해드릴게요! 



제1부. ‘겨울방학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3’




방학 동안 여행은 가고 싶은데, 금전적인 부담감에 여행을 망설이는 분들 있으신가요? 해외 못지않게 국내에서도 예쁘고 볼만한 여행지가 많으니, 겨울에 가면 더 좋은 국내 여행지 베스트 세 군데를 추천해드립니다. 해외보다 멋진 국내 여행지에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1. 제주도 한라산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멋진 제주도. 바다를 보러, 혹은 화창한 날씨를 즐기러 여름에만 제주도를 찾아갔다면, 제주도만의 색다른 겨울을 느껴보시는 건 어떠세요? 관광 명소들이 워낙 많지만 그중 한라산은 해발 1,947M로 우리나라 산중 가장 높은 산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산에 올라가다 보면 각종 볼거리도 다양해 올라가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예를 들면 한라산의 역사와 생태, 산림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코스들이 있으며, 산책하기 좋은 한라산 둘레길도 있어요. 겨울에 보는 한라산은 더욱 운치 있고 아름답게 느껴질 거에요. 다만, 눈길 산행일 가능성도 있으니 걸을 때 편안한 신발 착용은 물론 특별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 평창 대관령 눈꽃 마을  


<출처: 대관령 눈꽃마을 홈페이지>


2018년도 동계 올림픽이 평창에서 개최된다는 소식 이후로 평창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평창 대관령 산 아래 있는 눈꽃 마을은 푸른 숲과 흰 눈이 있는 산골 마을로 아늑하게 방학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설경이 특히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겨울에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주변에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어 편안하게 쉬다 갈 수 있으며, 또 원하는 분들께서는 일정 가격에 글램핑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전통 썰매 체험, 새집 만들기 체험, 스노우 래프팅 체험 등 다양한 활동도 준비되어 있어요. 체험 비용은 만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3. 태안 꽃지해수욕장


<출저: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겨울 바다의 낭만, 느껴 보셨나요? 일몰이 아름다운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은 겨울에 가기 좋은 여행지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일몰 명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탁 트인 서해의 전망을 볼 수 있으며, 갈매기가 많아 더욱더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주변에 맛집도 많으니 온 김에 안면도의 별미인 해물 칼국수도 맛보고 가세요! 꽃지해수욕장의 파다 소리를 들으며 이번 방학 소중한 사람과 함께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제2탄.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겨울축제 BEST 3’





최근 전국에 눈이 오기 시작하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는 걸 실감하게 되는 거 같아요. 추운 날씨에 실내에 웅크려 있기 쉽지만, 이 추위! 피할 수 없으면 즐겨보는 게 어떨까요? 그래서 겨울을 더욱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커다란 얼음을 볼 수 있는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부터 송어 잡기 이색 체험까지, 방학 동안 다양한 겨울 놀이를 통해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1. 파주송어축제


<출저: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평창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물론 내년에 열릴 동계올림픽도 생각나겠지만, 평창은 깨끗한 물에서만 산다는 생선, 송어로도 유명합니다. 22일 날 개최될 평창 송어 축제에서 여러분은 직접 낚시를 해 송어를 잡는 짜릿함을 느껴 볼 수 있다고 해요. 잡은 송어는 즉석에서 회로 먹거나 구이로 드셔보세요! 낚시 외에 눈썰매, 바이크, 얼음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 거리도 있어 심심치 않은 축제를 예상해봅니다. 


 <2018 파주 송어축제 주요정보>

행사기간: 2017.12.23 ~ 2018.02.18

위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194-42 (광탄면)

행사장소: 광탄레저타운

연락처: 1522-1531

홈페이지: http://www.pjtf.co.kr



2. 2018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출저: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2018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주요정보>

행사기간: 2017.12.23~2018.02.18

위치: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175-11 (정산면)

행사장소: 청양 알프스마을 축제장 일원

연락처: 041-942-0797~8

홈페이지: http://www.alpsvill.com



올해로 10회를 맞이한다는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이번에는 또 어떤 모습으로 우리를 반겨줄지 벌써 기대되는데요. 마치 겨울 왕국을 온 것처럼 커다란 얼음 분수를 볼 수 있으며, 각종 캐릭터 얼음조각품들을 선보일 거라고 하네요. 얼음썰매장과 빙어 뜨기 체험 등 놀 거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묵과 찐빵 등 겨울에 먹으면 더욱 맛있는 군것질거리도 맛볼 수 있어요. 포토존 앞에서 인증샷도 찍고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에 가서 예쁜 추억 만들고 오세요! 


3. 안성빙어축제  


<출저: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꽁꽁 언 얼음 위에서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안성 빙어축제장이 12월 23일부터 내년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경기도에 가볼 만한 곳으로도 알려진 안성 빙어 축제는 2012년에 처음 개최되어 겨울 레포츠, 그리고 빙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낚시를 처음 하는 분들도 간단한 낚시 도구를 이용하여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빙어를 잡을 수 있어요. 출출할 때는 푸드코트에 앉아 겨울 축제와 어울리는 떡볶이와 고구마도 먹으면서 몸을 녹일 수 있어요. 이번 방학에는 빙어 축제에 가서 재미있는 겨울 체험하다 가세요! 


<2018 안성빙어축제 주요 정보>

행사기간: 2017.12.23~ 2018.02.25

위치: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메호수 90

행사장소: 두교리광혜원저수지

연락처: 031-674-4528

홈페이지: http://dmfestival.co.kr/




겨울에 가면 좋은 국내 여행지부터 다양한 겨울 축제까지 알아봤습니다. 방학 동안 무엇을 하고 놀지, 또 어디를 갈지 고민이 되었다면 주저 말고 소개되었던 곳을 찾아가 보세요! 꽁꽁 얼린 빙판길에서 넘어진다 하더라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재미있는 추억 아니겠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