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운 겨울날에 딱 좋은 실내 데이트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8. 1. 5. 10:00

본문

계속되는 한파에 롱패딩으로도 버티기 힘든 추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라도 데이트를 하겠다며 장갑, 모자, 목도리까지 온갖 겨울 소품들로 중무장을 하고 나가는 것도 하루 이틀! 복합 쇼핑몰에서 시간 때우는 것도 이제는 지겹지 않으신가요? 추운 겨울날에 딱 좋은 실내 데이트를 추천해드릴 테니 밖에서 오들오들 떨지 마시고 실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제1부. ‘전시 관람 데이트’ 




학기 중에는 학점 관리하느라, 아르바이트하느라 바빠서 문화생활을 할 시간이 잘 나지 않는데요. 방학을 맞이하여 시간이 조금 여유로운 이때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며 따뜻한 곳에서 데이트도 하고 교양 있게 문화생활도 하는 것은 어떠세요? 제목만 보아도 흥미로운 전시회를 몇 개 소개해드릴게요!



1.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 展

<출처: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 展 블로그>


제목만 보아도 ‘앗, 여긴 가봐야 해!’라는 생각이 절로 들지 않으신가요? ‘돈 많은 백수가 되고 싶다’라는 생각,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해본 생각이 아닐까 싶어요. 집과 학교를, 집과 회사를 무료하게 오고 가는 현대인들의 웃기고도 슬픈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는 이 전시는 강남 미술관에서 진행 중입니다. 공감하고 싶지 않아도 하지 않을 수가 없는 다양한 전시물들이 여러분을 웃게도, 울게도 할 것 같은데요. 흔히 전시회 하면 떠오르는 어려운 분위기도 이 전시회에는 없답니다. 9교시가 있어도, 6시에 칼퇴를 못해도 즐길 수 있는 운영 시간까지 재치 만점! 단순히 눈으로만 하는 관람뿐만 아니라 몇 가지 체험 또한 해볼 수 있으며 소장 가치 충만한 굿즈까지 판매한다고 하니, 고민 말고 다녀오세요!


  • 전시 기간: 2017.11.28(화)~2018.01.28(일) (12월 11일 18일. 1월 8일 15일 휴관)
  • 운영 시간: 평일 11:00~20:30(20:00 입장 마감)
                  주말/공휴일 10:00~19:00(18:30 입장 마감
  • 장소: 강남미술관



2. 내셔널 지오그래픽 특별 展

 


<출처: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아크전 홈페이지>


평소 동물을 좋아하시고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를 즐겨 보시던 분들이라면 놓치지 않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용산 전쟁기념관 특별전시실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인 이 전시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전시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포토아크 특별전이라고 하네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진작가인 조엘 사토리는 10여 년 자신의 고향에서 포토아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전시에서는 조엘이 약 40여 개의 나라를 방문하며 촬영한 여러 생물체의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상조차 하지 못했을 만큼 방대한 생물의 다양성을 보여주며 지구가 마주한 위기를 생각하게 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환경 및 생물 다양성 보존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려는 목적의 이 전시, 관람하시고 생물 종 보호에 힘을 보태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 전시 기간: 2017.11.10(금)~2018.03.04(일) (매주 월요일 휴관)
  • 운영 시간: 10:00~18:00(17:00 입장 마감)
  • 장소: 용산 전쟁기념관 특별전시실



3. 王이 사랑한 보물-독일 드레스덴박물관 연합 명품 展

 

<출처: 왕이 사랑한 보물 展 홈페이지>


국내 최초로 국립 광주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이 전시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 연합체로 알려진 드레스덴 박물관 연합의 18세기 독일 바로크 왕실의 예술품을 소개하는 전시입니다. 포스터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당대 최고의 장인들이 제작한 화려한 귀금속 세공품은 물론이거니와 유럽 최초로 발명된 도자기, 유럽으로부터 중국이나 일본으로까지 수출된 도자기까지 한 자리에서 몽땅 감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하네요! 원래 소장품이 전시되고 있는 드레스덴의 궁전을 재현한 초고화질 사진 구조물 역시 전시되어 있어 마치 드레스덴에서 직접 관람하는 것과 같은 현장감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놓쳐서는 안 되겠어요!


  • 전시 기간: 2017.12.19(화)~2018.04.08(일) 
  • 운영 시간: 평일 10:00~18:00
                      주말/공휴일 10:00~19:00
                      야간개장 10:00~21:00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3월 이후 매주 토요일)
  • 장소: 국립광주박물관 기획전시실
  •  




    제2부. ‘이색 카페 데이트’

     



    카페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보통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대화를 하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일 것 같은데, 요즘에는 다양한 카페가 우후죽순으로 생기며 독특한 테마를 자랑하는 이색 카페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전에는 카페에서 할 수 있다고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을 이제는 카페에서 체험해볼 수 있게 되었어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 카페들,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VR 게임 카페

     


    보드게임 카페는 들어봤어도, VR 게임 카페라니 조금은 생소한 느낌이 들지는 않으신가요? VR이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가상현실을 의미합니다. 요즘에는 텔레비전을 켜보면 많은 연예인들이 VR헤드셋 등의 장비를 착용하고 직접 VR 게임을 체험하며 신기해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해보고 싶어도 장비가 고가인 경우가 많아, 심지어는 게임 마니아라고 하더라도 섣불리 장비를 구매하여 체험해보기는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VR 게임 카페를 방문한다면? 이미 구비되어있는 다양한 게임 종류를 마음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간단한 음료와 간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게임이라니, 유치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은 금물! 현실보다 더 현실감 있는 가상현실에 놀라며 번지점프, 스피드레이싱, 박자에 맞추어 춤추기까지, 온몸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자신을 곧 발견할 수 있으시리라 장담합니다!



    2. 찜질방 카페

     



    누군가 ‘우리 찜질하러 카페 갈까?’라고 한다면 그 말을 믿으시겠어요? 찜질과 카페라니, 어떻게 보면 두 단어는 끝과 끝에 있는 것처럼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카페에서 찜질, 가능합니다! 실제 찜질방을 이용하듯이 찜질복과 수건을 받고 탈의실에 가서 옷을 갈아입은 뒤, 찜질방 카페 한쪽에 마련된 찜질실로 이동하면 조용하고 그윽한 방 안에서 편안한 자세로 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로 지친 몸을 뜨거운 열로 달궈진 찜질실에 누인다면 그것만 한 힐링이 또 있을까요? 또한, 찜질방 하면 떠오르는 구운 계란이나 식혜와 같이 다소 진부한 음식들이 아니라 카페라는 이름에 걸맞게 커피 및 차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 케이크까지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겨울철 이색 실내 데이트 장소로 찜질방 카페!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3. 지문 적성검사 카페

     



    커플들끼리 데이트를 하다 보면 한 번쯤은 장난삼아 타로 카드 운세를 보러 가게 되는 것 같은데요. ‘믿거나 말거나’라고 생각하기는 하지만, 타로 카드로 연애 운을 보기도 하고 얼마나 궁합이 잘 맞는지를 물어보기도 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커플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타로 카드는 지겨우니 지문 적성검사를 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양손의 지문을 채취한 뒤, 채취한 지문을 토대로 성격과 성향 등에 대해서 들어보며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간단한 검사를 통해 궁합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재미 삼아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먹으며 한 번쯤 체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믿거나 말거나’이니, 상대방에 대한 부정적인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미워하지는 말아 주세요!



    다양한 전시회 관람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이색 카페들까지! 추운 겨울날에 실내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곳들을 몇 가지 추천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아무리 추워도 데이트를 포기하고 집에서만 있을 수는 없으니 위에 소개된 곳들을 다니시며 즐겁고 따뜻한 데이트 하시길 바랄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