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더위와 스트레스 모두 날려버릴 시원한 2016 여름축제 일정 및 정보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6. 7. 7. 09:00

본문

덥고, 끈적거리고, 축축하고, 불쾌지수가 잔뜩 올라가는 장마철이 시작됐습니다. 무더운 여름, 어떻게 지내고 계시는가요? 올라가는 불쾌지수만큼 스트레스 역시 치솟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선 무더위와 스트레스, 모두 다 시원하게 날려버릴 만한 시원한 여름축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무더위에 지친 몸, 신나는 여름축제로 풀어보세요!




여름 하면 역시 물놀이! 신나게 놀아보자


 

여름 하면 역시 물놀이 만한 게 없죠? 시원한 물 속에 몸을 던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다 보면 끈적끈적한 무더위도, 나를 짓누르고 있던 스트레스도 어느새 사라지고 어린아이 처럼 즐기고 있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할 거에요. 물놀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름 물놀이 축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월 동강 축제


여름축제 하면 빠질 수 없는 영월 동강 축제, 7월 말에 시작되는 이 축제는 가족, 연인, 친구, 그 누구와 가도 즐겁게 놀다 올 수 있는 축제로, 여러 가지 체험활동과 행사,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워터슬라이드, 풍등 날리기, 맨손 송어 잡기, 래프팅, 카누체험, 등 정말 풍부한 프로그램으로 지루할 틈이 없는 축제로 유명한데요, 특히 뗏목에 관해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축제인 만큼, 뗏목시연이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이번 여름, 영월 동강 축제에서 제대로 물놀이 한번 즐겨보세요.


영월 동강 축제


행사기간: 2016.07.27 ~ 2016.07.31

행사장소: 강원 영월군 동강둔치 일원

홈페이지: http://ywcf.or.kr/ywfestival.php


부산 바다축제


여름이면 바다, 바다 하면? 당연히 부산이죠! 우리나라 여름 대표 피서지인 부산답게, 여름축제 역시 빼놓을 수 없답니다. 바로 부산 바다축제인데요,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무려 21회째 개최되는 역사 깊은 축제입니다. 바닷가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고 밤이 되면 다양한 공연으로 낭만적인 시간도 보낼 수 있으니, 낭만과 재미, 무엇하나 놓치고 싶지 않으신 분은 부산 바다축제 놓치지 마세요.


부산 바다축제 


행사기간: 2016.08.01 ~ 2016.08.07

행사장소: 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다대포해수욕장 등

홈페이지: http://www.seafestival.co.kr/KOR/Sea/main.asp




더위에 지친 몸, 음식으로 체력 충전


 


먹는 게 남는 거, 먹고 죽은 귀신이 때깔도 좋다, 괜히 있는 말이 아니죠? 맛있는 것을 먹는 것만큼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 한잔, 와, 상상만 해도 스트레스가 풀리는데요, 축제도 즐기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는 여름 축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구 치맥 페스티벌


전국의 치맥 마니아들이 오매불망 기다려왔다는 그 축제, 바로 대구 치맥 페스티벌입니다. 올해 치맥 페스티벌은 5가지 즐거움이란 테마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넓은 공원에서 돗자리에서 치맥을 즐기거나, 라이브 펍으로 꾸며진 분위기 있는 곳, 실시간으로 야구 중계를 보며 스포츠도 보고, 한류스타들이 함께하는 공연까지, 각양각색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해요. 그리고, 치맥 페스티벌답게, 100여 개의 치킨 업체들도 참가해서 다양한 브랜드의 치킨도 맛볼 수 있다는 사실, 치맥 마니아라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대구 치맥 페스티벌


행사기간: 2016.07.27 ~ 2016.07.31

행사장소: 대구 두류공원 일원

홈페이지: http://www.chimacfestival.com/


영동 포도축제


새콤달콤한 과일의 대명사, 포도, 상상만 해도 갈증이 가시는 것 같은데요, 이번 여름, 포도 축제 방문하는 것 어떠세요? 과일의 성지이자 대한민국 최대 포도 주산지인 영동, 이곳에서 열리는 포도 축제 역시 인기 있는 여름 축제 중 하나인데요. 포도 따기, 와인만들기, 와인 족욕, 포도 초콜릿 등 포도와 관련된 다양한 오감만족 힐링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포도 먹으며 무더위 이겨내 보세요!


영동 포도축제


행사기간: 2016.08.25 ~ 2016.08.28

행사장소: 충북 영동군 영동체육관 일원

홈페이지: http://ydpodos.cafe24.com/




이때 아니면 못하는 색다른 축제


 


인생은 타이밍이란 말, 많이 들어보셨죠? 여름축제도 타이밍입니다! 여름 아니면 즐길 수 없는 색다른 이벤트가 준비된 축제, 올해는 놓치지 말고 방문하세요. 이번 기회를 놓치면 또 1년이란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 소개해 드릴게요


보령 머드 축제


여름 축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신나는 축제죠? 바로 대한민국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보령머드축제입니다. 피부에도 좋다는 머드팩, 신나게 축제를 즐기다 보면 자연스레 온몸에 비싼 머드팩을 한 효과도 있어 특히나 인기가 많은데요, 우리나라 축제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가 아닌가 싶어요. 머드체험장에서 닭싸움도 하고, 팀별로 머드놀이 까지, 동심으로 돌아가 실컷 놀게 된다고 해요. 머드팩 다음 마무리는 대천 앞바다에서 해수욕도 하고, 정말 알차게 놀 수 있는 여름축제랍니다. 


보령 머드 축제


행사기간: 2016.07.15 ~ 2016.07.24

행사장소: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홈페이지: http://www.mudfestival.or.kr/


포항 국제 불빛축제


불과 물의 도시로 유명한 포항에서 열리는 포항 국제불빛축제, 불의 도시답게 화려한 불꽃놀이를 자랑한다고 해요. 포항 국제불빛축제는 2천여 년 전 신라 시대의 해와 달의 정령인 연오랑과 세오녀의 이야기에 나오는 ‘태초의 빛’에서 영감을 받아 마련된 축제라고 하는데요, 형산강 하구와 영일만의 아름다운 바다의 야경을 무대로 약 10만 발의 불꽃이 화려하고 아름답게 포항의 불과 빛으로 표현된다고 합니다. 10만 발의 불꽃이라니, 어마어마하게 화려하겠죠? 한여름의 낭만과 시원한 바다를 상상하면서 올여름, 포항 국제불빛축제에 함께 하는 건 어떠세요? 


포항 국제불빛축제


행사기간: 2016.07.28 ~ 2016.07.31

행사장소: 형산강체육공원, 영일대(북부)해수욕장 등

홈페이지: http://piff.ipohang.org/piff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준비한 2016년 여름축제 정보, 도움 많이 되셨나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여름축제, 상상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은데요, 시원한 여름축제 방문하시고 이번 여름 무더위도, 스트레스도 한 번에 날려버리길 바라요. 다음에도 더욱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