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색 데이트 코스] 더위 피하기 좋은 동굴 데이트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6. 6. 23. 09:00

본문

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무더위에 지쳐 길거리를 돌아다니기보단 시원한 실내 데이트를 선호하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그러다 보니 영화, 레스토랑, 커피, 반복적인 데이트 코스에 싫증이 나신 분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선, 시원하면서도 일상적이지 않은 데이트 코스, 이색 동굴 데이트 코스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동해 천곡동굴


 <이미지 출처 : 한국 관광공사>


무려 4~5억 년 전에 생성된 천연동굴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신기하게도 시내 한복판에 위치한 동굴이에요. 바로 옆에 아파트가 있어 말 그대로 저녁 산책 나왔다가 들릴 수도 있답니다. 동굴 내부에는 한국에서 가장 긴 천장 욕식구, 종유석, 석회화단구, 종유폭포 등과 같은 희귀석들이 어우러져 있는데요, 도심 한복판에 이런 천연 동굴이라니,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그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야간 공포체험 코너까지 특별히 운영한다 하니, 꼭 방문해 보세요. 


주소: 강원도 동해시 동굴로 50 천곡천연동굴

전화번호: 033-539-3630




삼척 대금굴


 <이미지 출처 : 한국 관광공사>


삼척 대금굴은 ‘동굴의 여왕’이라 불릴 정도로 무척이나 아름다운 동굴 내부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삼척 대금굴을 방문하려면 적어도 한 달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해요. 동굴 입장도 모노레일을 타고 들어가야 할 정도로 깊은 곳에 있는데요, 실제로 발견되어 민간에 개방된 지 10년이 채 안 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삼척 대금굴 내부의 높이 8m 짜리 폭포는, 이곳이 동굴 내부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거대한 경관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번 여름, 삼척 대금굴에서 시원한 데이트 어떠세요? 


주소: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전화번호: 033-541-7600 




광명 가학광산동굴


 <이미지 출처 : 한국 관광공사>


꼭 동굴 구경을 하러 강원도 산골까지 가라는 법은 없죠? 수도권 근처에도 꽤 운치 있는 동굴이 있습니다. 바로 광명 가학광산동굴인데요, 폐광 이후 방치됐던 광산동굴이 리모델링 후 오픈하면서, 최근에는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동굴 관광 명소로 탈바꿈했다고 해요. 게다가 입장료 또한 공짜라니, 정말 완벽하지 않나요? 동굴 내부의 평균 기온은 12도로, 정말 무더운 여름, 드라이브 겸 수도권 나왔다가 들리기에 딱 좋은 동굴 데이트 코스가 아닌가 싶어요. 


주소: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17-1

전화번호: 1688-3399




울산 자수정동굴나라


  <이미지 출처 : 한국 관광공사>


시원함은 물론, 레저까지 즐길 수 있는 동굴, 바로 울산 자수정 동굴나라입니다. 자수정 동굴나라는, 자수정 광산의 폐갱도를 활용하여 조성한 국내 최초의 인공동굴인데요, 인공동굴인 만큼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각종 전시물은 물론, 동굴 탐험 보트 타기, 스릴 만점의 서커스 공연, 그 외 다양한 문화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특히, 동굴 탐험 보트 체험이 큰 인기라고 합니다, 시원한 데이트는 물론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으니 정말 완벽한 데이트 코스가 아닌가 싶어요.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

전화번호: 052-254-1515 




무주 머루와인 동굴


  <이미지 출처 : 한국 관광공사>


무주 와인동굴은 과거 무주 양수 발전소 건설 시 굴착 작업용 터널로 사용했던 곳을 리모델링하여 지금의 와인 동굴이 되었다고 해요. 동굴에 들어서면 와인병으로 가득 찬 터널을 지나가게 되는데요, 달콤한 머루의 향기 때문에 와인을 마시기도 전에 이미 향에 취한다고 하네요. 동굴안에 와인 시음은 물론, 족욕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이색 데이트 코스에 딱 어울리지 않나요? 


주소: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머루와인비밀의문

전화번호: 063-322-4720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시원한 동굴, 자연의 신비도 느끼고, 다양한 체험도 하고, 무더운 여름 더위 피하기 좋은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죠? 냉방병의 원인이 되는 인위적인 에어컨 바람에서 벗어나, 자연이 주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동굴 데이트 코스, 이번 여름, 연인 혹은 친구들과 시원한 동굴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