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이 시작된 지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반년이 지나 휴가철이 가까워졌습니다. 시간 참 빠르죠? 다들 슬슬 휴가 떠날 생각을 하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선 이번 여름 갈만한 휴가 여행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쁘게 돌아다니는 여행을 원하는 분을 위한 관광지, 그저 푹 쉬고 오고 싶은 분을 위한 휴양지, 먹는 게 남는 것, 남부럽지 않은 먹방, 쇼핑 여행을 원하는 분을 위한 여행지까지, 본인 스타일에 맞는 여행지 다 준비했으니 골라서 가세요.
매일 새벽같이 일어나 회사 가는 것도 힘든데 여행하면서 하루 종일 걸어 다니는 게 휴가야? 노동이지! 싶으신 분 계시죠? 이런 분에게 어울리는 휴가는 당연히 휴양이죠. 보기만 해도 시원한 바닷가에 앉아 칵테일 마시면서 여유로운 신선놀음 하길 원하시는 분에게 어울리는 휴양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발리는 인도양과 태평양 사이에 있는 만 칠천 개가 넘는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인도네시아에 속해 있는데요, 예전에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에서 발리의 멋진 풍경이 화제가 되어 더욱 유명해진 휴양지입니다. 특히 발리의 대표적인 해변인 꾸따비치는 전방에 어떤 장애물도 없이 바다만 시원하게 펼쳐져 있어서 신선놀음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죠. 푹 쉬며 놀다가 주변에 울루와뜨 사원, 낀따마니 화산, 네까 뮤지엄 등 가볍게 둘러보고 오기에도 좋은 곳이 많아서 스트레스 풀기에 딱 좋은 휴양지입니다.
점차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긴 하지만 발리나 하와이 다른 휴양지에 비해서 그나마 덜 유명한 휴양지, 코타 키나발루 입니다. 덜 유명하다고 해서 안 좋은 곳은 당연히 아닌 거 아시죠? 오히려 다른 휴양지보다 비교적 사람이 적어 더욱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휴양하기 좋은 휴양지 입니다. 이슬람교가 국교인 말레이시아에 있는 휴양지답게 근처에 사바 주립 모스크 사원, 해변가에 펼쳐진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시그널 힐 전망대, 완벽한 생태계를 갖춘 곳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키니발루 국립 공원까지! 휴양도 하고 관광도 하고, 그야말로 완벽한 휴양지가 아닐까 싶어요.
짧다면 짧은 인생, 한번 태어나 모든 것은 못 보더라도 최대한 많이 보고 경험해야지! 하는 마음가짐을 가진 분에게 어울리는 여행이란, 당연히 유적지, 문화 탐방 같은 관광이죠? 다른 나라의 다양한 역사, 문화, 분위기를 마음껏 즐기고 싶은 분에게 어울리는 관광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TV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덕분에 중국 관광에 대한 관심도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여행지로서의 중국의 가장 큰 장점은 어마어마하게 큰 땅덩어리 덕분에 지역마다 문화의 특색이 뚜렷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어요. 게다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경이로운 유적지 또한 많기도 하죠. 우선, 너무나도 유명한 만리장성부터 이에 못지않은 역사를 자랑하는 자금성, 290헥타르라는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공원에 있는 이화원 까지, 동양 역사에 특히 관심 많으신 분에게 중국은 정말 볼 것이 많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유적지 말고도 상하이, 베이징은 서울 못지않은 화려한 야경을 즐길 수도 있어서 한 번쯤 가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태국, 홍콩, 필리핀 등 같은 동남아시아에 있는 베트남이지만 왠지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여행지로서 인기가 조금 떨어지는데요, 베트남은 문화적 특성이 매우 강해서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랍니다. 하노이 도심 중간에 있는 호안끼엠 호수는 나무도 풍성해 관광하다 잠시 쉬면서 무더운 더위 식히기도 좋고요, 세 개의 동굴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땀꼭에서 동굴 투어도 하며 자연의 신비를 만끽하는 것도 좋답니다. 베트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베트남 역사박물관부터 1970여 개의 기암괴석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하롱베이까지, 한국에선 볼 수 없는 베트남 특유의 문화를 체험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적절한 쇼핑과 맛있는 음식 섭취는 의학적으로 검증된 바람직한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휴가 역시 회사 차원에서 직원에게 제공하는 스트레스 해소법인데요, 이 모든 해소법을 한 번에 즐기는 것만큼 효과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은 없겠죠? 여행도 하고 쇼핑도 하고 먹방도 찍고, 완벽한 휴가를 원하는 분을 위한 쇼핑 및 쇼핑 여행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 쇼핑 여행을 즐기는 분들 홍콩 안 가보신 사람이 있을까요?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도 가능해 쇼핑도 즐기고 관광도 하기 딱 좋은 여행지입니다. 물론 뉴욕, 파리만큼 쇼핑하기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비교적 한국에서 쇼핑 여행 떠나기에 가까워 그만큼 사랑받는 여행지랍니다. 홍콩에서 쇼핑하려면 어디를 가야 할까요? 홍콩의 유명한 쇼핑 장소로는 홍콩에서 두 번째로 높은 IFC몰과 대형 명품샵들이 즐비한 프린스 빌딩, 그 옆에 위치한 랜드마크, 세계적으로 유명한 침사추이 하버시티 등이 있습니다. 쇼핑도 하고 빅토리아 피크에서 야경도 즐기고, 스타의 거리, 란콰이펑, 센트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등 관광할 곳도 많으니 꼭 구경하고 오세요.
먹방은 이제 유행을 지나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아예 맛있는걸 먹기 위해 여행 떠나는 사람도 많은데요, 그런 분에게 딱 맞는 여행지란? 바로 대만입니다. 물론 다양한 볼거리는 보너스고요. 대만 가면 꼭 먹어야 하는 필수 먹방 코스란 것이 있는데요, 그 코스란 바로 융캉제 거리에 있는 딘타이펑 본점에서 샤오롱바오, 역시 같은 거리에 있는 CNN에서 선정한 빙수 맛집인 스무디 하우스에서 푸딩 망고 빙수, 단수이-라오제 거리에 위치한 대왕 카스텔라 까지, 대만 여행 가면 꼭 드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화시제 야시장에서 길거리 음식 아무거나 골라잡아도 그 맛에 깜짝 놀란다 하니 꼭 야시장도 들르시길 추천해 드려요. 실컷 배부르게 먹고 난 뒤엔 영화 비정서시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지우펀, 대만의 대표적인 번화가 서문정,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절이라는 룽산사까지, 다 돌아보시며 소화하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벌써 길거리에서 10분만 서 있어도 땀이 뻘뻘 날만큼 무더위가 시작됐습니다. 이제 한 달만 지나면 이제 본격 적인 휴가 시즌 돌입인데요, 푹 쉬다 오든, 바쁘게 경험하고 오든, 실컷 지르고 먹고 오든, 오늘 알려드린 여행지 정보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여행지 선택에서 만족스러운 휴가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무더위와 스트레스 모두 날려버릴 시원한 2016 여름축제 일정 및 정보 (0) | 2016.07.07 |
---|---|
[이색 데이트 코스] 더위 피하기 좋은 동굴 데이트 (0) | 2016.06.23 |
[국내 여행지 추천] 캠핑 시즌을 맞아 지역별 캠핑장 추천 (0) | 2016.05.18 |
[직장인 건강관리] 여름 휴가 몸매 만들기, 일상생활 칼로리 소모 직장인 다이어트 TIP (0) | 2016.05.13 |
[자전거 정보] 자전거 종류부터 안전수칙까지, 초심자를 위한 자전거에 대한 모든 것 (0) | 2016.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