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더위 극복하기, 여름 필수 아이템 추천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6. 8. 4. 09:00

본문

올해는 무더위가 평소보다 더욱 일찍 진행되어 연일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고 있는데요, 다들 무더위 잘 지내시고 계신가요? 장마철이라는데 비는 안 오고 꿉꿉한 날씨가 이어져 불쾌지수는 올라가고 다들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해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추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내 몸을 지킬 아이템



아무리 화창한 날씨가 좋다지만 여름철 강렬하게 내리쬐는 햇볕에 자외선 노출 위험이 걱정되기 마련이죠? 어느 정도 햇볕을 쬐는 것은 비타민 D의 체내 합성을 도와주기도 하지만 과도한 노출은 피부암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내 몸을 지킬 수 있는 아이템,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자외선을 막아라! 선크림

여름 필수 아이템, 기본 중의 기본이죠? 바로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입니다. 여성분은 어느 정도 선크림의 중요성을 알기 때문에 화장 전 필수 단계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문제는 얼굴에만 사용하거나, 남자 같은 경우에는 사용 안 하는 분이 많습니다. 설문 결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고 대답한 사람이 바른다고 답한 사람보다 무려 2.5배나 많았다고 합니다. 자외선에 지속해서 노출되면 검버섯, 피부노화 등, 심할 경우 피부암까지 유발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로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지키세요. 

피부를 지켜줘요~ 선글라스 및 페도라

많은 사람이 피부에 대한 자외선 위험성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의외로 안구에 대한 위험성은 잘 모른다고 합니다. 뜨거운 여름철 햇빛에 눈을 장시간 노출할 경우 광각막염 같은 안구 화상뿐만 아니라 백내장과 황반변성 등 안구질환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여름철 외출 시에는 눈빛을 바로 막아줄 수 있는 선글라스 또는 페도라 같이 챙이 있는 모자를 챙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선글라스와 페도라로 안구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 아이템으로 패션도 챙길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랍니다. 



산뜻한 출퇴근을 위한 필수 아이템



분명 아침에 샤워하고 나왔는데 밖에 나가자마자 말 그대로 비 오듯 땀이 나는 날씨 때문에 회사에 도착하면 이미 녹초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업무 효율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회사 차원에서나 직원 입장에서나 매우 반갑지 않은 현상인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산뜻한 출근길을 만들어 줄 아이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어디서든 시원한 바람, 핸디형 핸드폰 선풍기

요즘 지하철이나 버스 타면 핸디형 선풍기 들고 있는 사람 적어도 한두 명은 보셨죠? 그만큼 여름철 ‘히트다 히트’ 아이템입니다. 요즘엔 컴퓨터에 연결하는 USB 선풍기 말고도 핸드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은데요, 따로 배터리를 챙길 필요 없이 누구나 들고 다니는 핸드폰에 연결해서 손쉽게 쓸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합니다. 소형인 만큼 바람의 강도나 범위는 작지만, 출근길 땀으로 얼굴 화장이 지워지거나 땀범벅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엔 이만한 아이템이 없는 것 같아요. 

땀 냄새가 걱정된다면? 데오드란트 및 땀 억제제

땀이 나면 걱정되는 것이 물론 본인 스스로 본인이 찝찝한 것도 있지만, 혹시라도 타인에게 불쾌한 냄새로 불편함을 주지 않을까 하는 것 아닐까요? 특히 사무실 같은 실내에서는 에어컨 작동으로 환기도 잘 안 되어 더 걱정되기도 하죠. 이럴 때, 데오드란트, 혹은 땀 억제제를 사용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데오드란트는 땀으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어느 정도 방지해주고, 땀 억제제는 말 그대로 땀을 억제하기 때문에 애초에 불쾌한 냄새가 날 일이 없겠죠? 산뜻한 출근길을 위해 데오드란트 또는 땀 억제제 한번 사용해 보세요. 



열대야 극복, 편안한 숙면을 위한 필수 아이템 



무더위가 가장 힘든 이유는 아무래도 바로 열대야, 밤까지 이어지는 후덥지근한 날씨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밤새 에어컨을 틀자니 아무래도 전기세가 걱정되고, 선풍기를 틀어도 후덥지근한 바람만 나오고 결국 더위 때문에 밤새워 뒤척이다 제대로 잠도 못 자서 최악의 컨디션인 상태로 출근을 하게 되죠. 전기세 걱정없는, 편안한 숙면을 위한 아이템이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숙면 필수 아이템, 아이스 쿨매트

추운 겨울, 전기장판을 애용했다면, 무더운 여름엔 바로 아이스 쿨매트가 있습니다. 무려 전기도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인데요, 매트 속에 쿨젤 냉매가 들어있어 별다른 준비 없이 그냥 펼쳐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냉장고에 잠깐 넣었다 사용하면 시원함이 더욱 오래 지속된다고 해요. 무더운 여름 잠자리 땀으로 적시며 힘들게 주무시지 마시고 시원한 쿨매트로 숙면 취하세요.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올해 쓰고 내년에 또 꺼내 쓸 수 있으니 이만하면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딱 아닌가요?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대나무 죽부인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아이템이 사회가 발전하면서 나온 획기적인 아이템이라면 대나무 죽부인은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녹여있는 전통적인 여름 필수 아이템입니다. 대나무의 시원한 촉감과 재질은 물론 뚫려있는 구멍 사이로 바람이 들어와서 더욱 시원하다고 해요. 특히나 무언가를 껴안고 자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여름철 숙면 아이템으로 죽부인만 한 게 없겠죠? 대나무 죽부인은 단순 시원한 효과는 물론,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어 실제로 불면증을 치료하는 용도로 쓰인다고도 합니다. 우리 고유의 전통을 간직한 대나무 죽부인으로 이번 열대야 극복해보세요.



이주만 지나면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말복입니다. 여기서 어떻게 더 더워질 수 있나 싶은데, 날이 갈수록 온도는 최고를 기록하는 것 같아요. 적어도 앞으로 이 주 동안 살인적인 무더위가 지속될 것 같은데,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여름 필수 아이템 참고하셔서 남은 기간 건강하게 더위 극복하시길 바라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