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국내 여행지 추천] 캠핑 시즌을 맞아 지역별 캠핑장 추천

한솔BLOG 2016. 5. 18. 09:00

캠핑족을 위한, 캠핑하기에 완벽한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햇볕이 크게 강하지도, 땀을 뻘뻘 흘릴 정도로 덥지도 않은, 캠핑을 위한 계절이 왔습니다. 일반적인 캠핑, 오토캠핑, 럭셔리한 글램핑 등, 여러 종류의 캠핑이 있는데요, 어떤 캠핑을 선호하시든지 그동안 몸이 근질근질하셨던 캠핑족들, 혹은 이 기회에 캠핑을 한번 떠나보려고 계획하고 계실 분들을 위해,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는 지역별로 갈만한 캠핑장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경기도 근교 캠핑장 추천


 

휴가가 길지 않아 멀리는 못 가고, 1박 2일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도심 속, 혹은 조금만 나가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서울, 경기도 근교에 있는 캠핑장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하늘공원 노을 캠핑장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서울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그곳, 바로 하늘공원 노을 캠핑장입니다. 가격도 1박 2일 기준 만원대로 매우 저렴한 데다 가격 대비 깔끔하고 부대시설도 매우 잘 갖추고 있어서 캠핑족들에 매우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노을 캠핑장에선 텐트 및 기타 캠핑 장비를 대여하지 않으니 미리 다 챙겨가셔야 합니다. 


전화번호: 02-304-3213

홈페이지: http://worldcuppark.seoul.go.kr/guide/camp5_1.html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1

숙박시설: 텐트


자라섬 캠핑장


자라섬 하면 다들 재즈 페스티벌을 떠올리실 텐데요, 원래 자라섬은 캠핑장으로도 매우 유명하답니다. 자라섬에서 캠핑도 하면서 재즈 페스티벌도 즐긴다면, 매우 완벽한 휴가가 되지 않을까요? 꼭 재즈 페스티벌이 아니라 해도 자라섬 캠핑장은 북한강 변에 위치해 멋진 자연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캠핑장소로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전화번호: 031-8078-8028,9

홈페이지: http://www.jarasumworld.net/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자라섬 캠핑장

숙박시설: 카라반, 펜션(통나무집), 텐트




강원도 캠핑장 추천

 


강원도, 여름, 캠핑,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죠? 바로 수상 래프팅! 캠핑도 즐기고 수상 레포츠도 즐길 수 있는 캠핑장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영월 동강 오토캠핑장


캠핑을 하며 동강의 익스트림 수상레포츠 체험은 물론, 주변에 선암마을, 선돌, 청령포, 별마루 천문대 등 다양한 관광지까지 근접해 말 그대로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휴가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캠핑장입니다. 부대시설도 매우 깔끔하게 잘 갖춰져 있어 이곳 역시 많은 캠핑족이 선호하는 캠핑장입니다. 


전화번호: 070-4213-8188

홈페이지: http://www.ywcamping.com/

위치: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삼옥리 1574-2번지 동강변

숙박시설: 텐트, 카라반




전라도 캠핑장 추천



우리나라에서 음식 맛있기로 소문난 전라도, 맛집 투어도 하고 캠핑도 하고, 1석 2조죠? 가는 길에 맛집이란 맛집은 다 들렀다가 마지막은 자연 속에서 캠핑, 생각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여수경도 글램핑 파크


오늘 추천해 드리는 캠핑장 중, 유일하게 섬에 있 캠핑장입니다. 배까지 타고 들어가야 한다니, 번거롭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만한 노력을 들여서 충분히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캠핑장입니다. 말 그대로 럭셔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파크는 원목 침대, 침구세트, 냉장고 등 풀옵션으로 갖춰져 펜션, 리조트와 버금가는 시설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전화번호: 010-2114-7474

홈페이지: http://glampingpark.kr/main/index.html

위치: 전남 여수시 대경도길 143-19

숙박시설: 카라반, 카바나


함평 자연생태공원 캠핑장


자연생태공원이란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식물, 곤충과 관련한 자연학습관이 마련되어 있고, 반달곰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 안에 따로 캠핑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텐트나 기타 캠핑장비를 챙겨갈 필요 없이 모든 것이 마련되어 있는 캠핑 트레일러에서 편히 즐기고 오시면 된답니다. 


전화번호: 061-320-3530

홈페이지: http://ecopark.or.kr/html2014/

위치: 함평군 대동면 학동리 1398-77

숙박시설: 캠핑트레일러 




경상도 캠핑장 추천

 


전라도 하면 음식, 경상도 하면? 바다와 우리나라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유적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경상도로 캠핑을 떠나면서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물섬 캠핑장


폐교의 운동장을 캠핑장으로 만들어 왠지 으스스한 분위기 같지만, 실상은 드넓은 바다를 바로 마주하고 있는, 말 그대로 끝내주는 경관을 볼 수 있는 보물섬 캠핑장입니다. 무더운 여름, 바다에 뛰어들어 신나게 놀다 저녁에 멋진 바다를 바라보며 잠들 수 있다는 것,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전화번호: 010-6595-0619

홈페이지: http://www.xn--392bl5av0gn9hjmjxnk.kr/skin1/

위치: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1229번길 10-34

숙박시설: 펜션(통나무집), 방갈로




겨울에는 겨울만의 낭만이 있는 동계 캠핑, 여름에는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하계 캠핑, 사실 어느 시기에 떠나던 캠핑이 주는 즐거움이 있는데요, 연인과 가던, 친구들과 가던, 가족끼리 가던 좋은 추억을 쌓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소개해주신 캠핑장들 가셔서 모두 좋은 추억 쌓고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