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건강관리] 여름 휴가 몸매 만들기, 일상생활 칼로리 소모 직장인 다이어트 TIP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6. 5. 13. 09:00

본문

몸매의 단점을 가려주던 두꺼운 옷이 사라지고 적나라하게 몸매가 드러나는 노출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어렸을 때 처럼 무작정 굶고 운동하며 다이어트 하기엔 회사 생활에 무리가 가고 자칫 건강을 헤칠 위험도 높아서 다이어트 하기가 참 힘든데요, 오늘은 몸매도 건강도 챙기는 손 쉬운 직장인 다이어트 비법 준비했습니다.



식습관 개선 – ‘반식’의 생활화



사실 다이어트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식이조절입니다. 하지만 회사 다니면서 식이조절하기가 매우 어려운데요, 식단에 맞춰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기도 힘들고, 다 같이 점심 먹는데 특정 메뉴만 고집할 수도 없고, 여러모로 회사 생활하면서 다이어트 하기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이럴 때, 주문 한 메뉴의 반만 먹는 ‘반식’을 시작해보세요. 메뉴, 칼로리에 신경쓰지 말고 원래처럼 먹되, 나온 음식을 다 먹지 말고 반만 먹는 것이죠.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해칠 염려도 없고, 자연스레 위장이 줄어들게 되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물론 처음부터 반으로 갑자기 줄여버리면 적은 양에 적응되지 않아 업무 시간 내내 배고플 수도 있으니 한숟갈, 두숟갈 이런식으로 점차 먹는 양을 줄여보세요. 어느정도 반식에 익숙해진다면 기름지거나 맵고 짠 자극적인 메뉴를 피하고 나물 위주의 건강식으로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간식 추천


회사에서 땀을 흘리며 움직이는 것도 아니고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만 있는데도 금방 소화되어 배고파지는 일이 많으시죠? 이럴 때 주섬주섬 간식을 먹다보면 그게 다 살로 가는데요, 그렇다고 배에선 꼬르륵 소리가 끊이질 않는데 무작정 참을 수도 없고 참 난감하죠? 이럴 때 허기도 채우고 크게 살 찌지도 않는 먹기 좋은 간식들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슈퍼푸드 견과류/견과류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견과류, 간편히 먹기도 좋고 맛도 좋아 간식으로 안성맞춤 입니다. 견과류에는 무기질, 비타민A, 불포화지방산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 노화방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출출할 때 칼로리 높은 사탕이나 과자 대신 견과류를 대신 섭취해보세요.

현대인들이 달고 사는 커피 대신 차 한잔, 어떠세요?

식사 후 입가심으로 한잔, 졸음 깨기 위해 한잔,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커피 소비량이 어마어마 하다고 합니다. 이 때, 커피 대신 녹차 어떠세요? 녹차에는 지방분해 효과는 물론,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칼로리 함량이 매우 높은 1회용 믹스커피 대신 녹차를 마신다면, 그 효과는 어마어마 하겠죠? 녹차에도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졸음을 쫓기위해 마시기에도 딱이랍니다.

콩으로 만든 보약, 든든한 두유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두유, 출출할 때 마시면 그 효과가 매우 크겠죠? 게다가 두유에는 대두사포닌이 포함되어 있는데, 사포닌 성분은 우리 몸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늦춰주고 지방의 분해도 촉진시켜주는 기능을 한답니다. 허기와 영양을 동시에 채워주는 두유, 출출 할 때 마시면 좋습니다.



생활 속 칼로리 소모 TIP



다이어트의 필수요소, 바로 식이조절과 운동이죠? 지금까지 생활 속 간편하게 식이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는 생활 속 간편하게 칼로리 소모하며 운동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따로 운동을 할 수 있다면 좋지만 회사다니면서 시간내서 운동 다니기가 쉬운일이 아니니까요.

걷기의 생활화

내려야 할 정거장보다 한정거장 먼저 내려서 걸어가기, 엘레베이서,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일부러 더 걸어야 하는 상황을 만들고 실천하세요.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도 자리에 앉기보단 일부러 서서 가기 등, 별것 아닌거 같지만 이런 자잘한 행동들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틈틈히 스트레칭

업무를 하면서도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폇다 구부리던가, 팔을 쭉 뻗는 등, 몸의 근육을 틈틈히 사용해주세요. 운동의 효과는 매일 매일 적은 양이라도 꾸준히 하는게 한번에 많이 하는 것 보다 크다는 사실, 아시죠? 특히 스트레칭은 몸 선을 예쁘게 다듬어 주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복식호흡 하기

복식호흡이란, 배를 부풀렸다가 다시 집어넣는 호흡법인데요, 흔히 복식호흡을 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몸 속 산소공급도 원활해 진다고 합니다. 흔히, 패닉에 빠졌을 때 숨을 크게 쉬라고 하는데 이게 바로 복식호흡입니다. 복식특히, 피곤이 몰려올때마다 복식호흡을 하면 머리도 맑아지고 업무능력이 향상된다고 하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매번 복식호흡을 하기는 힘들겠지만 생각날 때마다 복식호흡 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한가지 주의 할 점은 복식 호흡 후 바로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수영복을 입고 파도가 출렁이는 그림 같은 해변가 의자에 누워 마음껏 휴가를 즐기는 모습, 상상만 해도 즐겁지 않나요? 앞으로 휴가 시즌 까지 3달 정도 남았는데, 남은 기간 동안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손 쉬운 생활속 다이어트 팁을 꾸준히 실천해서 멋진 휴가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