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라이프+

떠나볼까요? 봄맞이 지역별 국내 여행지 추천

한솔BLOG 2016. 3. 18. 09:00

반짝 꽃샘추위로 봄이 멀어지는가 싶더니 순식간에 날씨가 따뜻해졌어요. 추운 겨울 동안 움츠리고 있던 찌뿌둥한 몸도 깨울 겸 봄철 나들이 알아보는 사람도 많을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화사한 봄날, 지겨웠던 일상에서 벗어나 기분 전환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 한솔 블로그에서 지역별로 추천해 드릴게요.




서울, 경기도 근교 봄나들이 추천



바쁜 일상 속 나를 찾아가는 여행, 봉은사 템플스테이



도심 속 고층 빌딩 사이에 고고하게 존재하는 봉은사, 서울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사찰이라 평일에도 주말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답니다. 반복되는 일상생활에 지쳤거나 머릿속이 복잡할 때 힐링하러 방문하기에도 매우 좋은 곳이지요. 이번 주말, 한국의 자연과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봉은사 사찰에서 1,700년 한국 불교의 역사와 수행자의 삶과 정신을 체험하는 사찰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위치: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31(삼성동 73)

전화번호: 02-3218-4800

홈페이지: http://www.bongeunsa.org


영화에서 봤던 그 장소! 오늘은 나도 영화배우, 남양주 종합촬영소

 

출처 : 남양주 종합촬영소


육룡이 나르샤, 히말라야, 별에서 온 그대, 광해: 왕이 된 남자, 등등 이 작품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남양주 종합촬영소! 이곳에서 위 작품들을 찍었다고 해요. 대한민국 대표 영화 중 하나인 공동경비구역 JSA의 판문점 세트장이 가장 인기 있는 장소라고 하는데요, 세트장 외에도 영화제작과 관련한 여러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답니다. 스크린이나 TV에서 보던 그 장소에 방문하여 마치 배우가 된 듯한 느낌으로 특별한 사진을 추억으로 남기는 것이 어떠세요?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 100번지

전화번호: 031-579-0605

홈페이지: http://studio.kofic.or.kr




전라도 봄나들이 추천



칙칙폭폭, 추억의 증기기관차 타러 가자, 곡성 섬진강 기차 마을

 

출처: 한국관광공사


하얀 증기를 내뿜으며 칙칙폭폭 달려나가던 증기기관차, 이제는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데요, 곡성 섬진강 기차 마을에서는 아직도 증기기관차를 운영하며 옛 향수에 빠지게 한답니다. 기찻길을 따라 레일바이크도 타며 자연 경치도 맘껏 즐기고, 옛 곡성역을 재현해놓은 역사 앞에서 인증샷도 찍고, 이번 주말, 자연과 추억 속으로의 기차 마을 여행 추천해 드려요.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전화번호: 061-362-7461

홈페이지: http://www.gstrain.co.kr


자랑스러운 우리 조상의 지혜를 품고 있는 전주 한옥 마을

 

출처: 한국관광공사


전주 한옥마을이야, 두말하면 입 아프죠?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나 다름없는 전주 한옥마을. 일제강점기 때 일본인들의 세력확장에 대한 반발로 한국인들이 한옥촌을 형성하기 시작한 것이 지금까지 이어졌는데요, 팔작지붕의 휘영청 늘어진 곡선의 용마루,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멋스러움을 그대로 품고 있지요. 한옥마을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코스도 준비되어 있다니 마음에 쏙 드는 코스 골라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전화번호: 063-282-1330

홈페이지: http://tour.jeonju.go.kr/




경상도 봄나들이 추천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하동군 화개장터

 

출처: 한국관광공사


노랫가사대로 정말 없는 게 없다는 화개장터! 해방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5대 시장중 하나로 전국의 어느 시장보다 많은 사람이 붐볐던 전통시장이라고 해요. 그뿐만 아니라 옛날 시골 장터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도로변은 봄날이면 환상적인 벚꽃 터널을 이룬다고 하네요. 관광도 하고 벚꽃구경도 하고! 전통시장에서 뜨끈한 국밥 한그릇 먹고 벚꽃 터널 거닐기, 생각만 해도 기분이 상쾌해지는데요?


위치: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15

전화번호: 055-883-5722

홈페이지: http://tour.hadong.go.kr/ 


365일 빛의 향연, 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

 

출처: 한국관광공사


프로방스는 프랑스 동남부를 뜻하는데요, 이름 그대로 프랑스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온 테마파크, 청도 프로방스! 오늘 한솔블로그에서 추천해 드리는 장소 중 유일하게 밤에 가는 것이 더 좋은 곳이에요. 알록달록 불빛들 사이에서 예쁜 사진도 마음껏 찍고, 귀신의 집, 사계절 썰매장 등 여러 가지 체험활동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위치: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전화번호: 054-371-5050

홈페이지: http://www.cheongdo-provence.co.kr




강원도, 제주도 봄나들이 추천



여기가 알프스야, 한국이야?, 대관령 양 떼 목장

 


드넓고 푸른 초원에 여유로운 양 떼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곳, 보다 보면 여기가 알프스인지 대한민국인지 구분이 안 간다고 해요. 복잡했던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대관령 양 떼 목장에서 발길이 이끄는 대로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타임을 가져 보는 건 어떠세요?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전화번호: 033-335-1966

홈페이지: http://www.yangtte.co.kr


혼저옵서예~ 제주도 예술인들이 모두 모인 곳, 이중섭 거리

 

출처: 한국관광공사


불같은 예술혼을 사르다 40세의 젊은 나이에 요절한 비운의 천재 화가 이중섭 화백을 기리기 위해 화백이 피난 당시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예술거리입니다. 화백의 이름을 딴 공원부터 작품이 전시되어있는 미술관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고 해요. 주말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을 파는 플리마켓도 열린다고 하니  주말에 방문해보는 것이 더 좋겠죠?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29 (서귀동)

전화번호: 064-760-2663

홈페이지: http://www.jejutour.go.kr/





오늘 한솔 블로그에선 봄을 맞이하여 기분 전환 겸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지역별 나들이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강원도서부터 저 끝 제주도 까지! 오늘 알려드린 곳들 이외에도 대한민국 구석구석에는 멋진 곳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가볍게 당일치기 또는 시간내서 한번 다녀오시면 따뜻한 봄을 맞아 기분 전환도 하고 좋은 추억도 많이 쌓으실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도 더 알차고 유익한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