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전기방지] 겨울철 최대의 고민거리, 정전기 없애는 방법으로 정전기 제거하기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11. 20. 09:00

본문

엊그제 전국에 촉촉한 비가 내렸지만, 사무실은 여전히 건조하네요. 공기중에 습기가 없으면 생기는 정전기는 가을철 찾아와 겨울까지 기승을 부리죠. 요즘은 사무실 뿐만 아니라 만원 지하철에서도, 다른사람의 겉옷에 머리카락이 달라붙어 불편하기 마련인데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정전기 방지법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정전기 원인, 정전기가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정전기가 생기는 이유를 알아야 정전기를 어떻게 이겨내는지도 알 수 있겠죠. 정전기 발생의 주된 원인은 바로 전기 체류라고 해요. 물체간의 마찰이 생기며 전기가 체류하다가 포화상태에 이르게 되면 전기가 순간적으로 튀며 이동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발생 하는 것이 바로 정전기에요. 


사람의 몸에도 소량의 전기가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자주 정전기 때문에 불편을 겪곤 하는데요. 이러한 정전기는 특히 차갑고 건조한 환경에서 더욱 잘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실내 습도가 10~20%로 아주 건조한 날 더욱 잘 발생 하는데요. 이제 가을과 겨울철에 특히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이유를 아시겠죠? 



정전기 제거법 A to Z! 정전기 방지하는 방법 총정리


특히 겨울엔 두꺼운 니트를 입거나 목도리를 해야 하는 날이 많아서 정전기가 유독 자주 일어나는 것 같아요. 또,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에도 집에서 집안일을 할 때에도 정전기는 우리를 괴롭히죠. 옷 정전기 방지법부터 정전기 제거하는 환경까지,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3분이면 해결되는 옷 정전기 방지법 



니트는 보온성이 좋아 모두가 즐겨입지만, 니트를 입었을 때 느껴지는 특유의 정전기는 스트레스로 다가오곤 하죠. 그렇다고 해서 니트를 포기할 수 없는 여러분을 위해 옷 정전기 방지법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옷을 세탁할 때 마지막에 섬유유연제를 소량 넣어 헹궈주면 이러한 정전기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의류를 보관하실 때 의류 사이사이에 동전이나 클립, 신문지 등 전기가 빠져나갈 통로를 만들어 주시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옷 정전기 방지법으로 산뜻하게 니트와 목도리를 착용해 보세요.



에센스와 나무 빗을 통해 해결하는 머리 정전기 방지 법





특히 여성분들은 겨울철 정전기 때문에 더욱 고생을 한다고 해요. 바로 정전기로 일어나는 긴 머리카락 때문인데요. 헤어 정전기 방지를 위해서 머리를 감을 때 꼭 린스로 마무리를 하고, 드라이 하기 전후에 헤어 에센스를 도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를 빗을 때에는 플라스틱으로 된 빗보다 나무나 고무로 만들어진 빗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정전기 방지법이 된다고 하네요. 만약 플라스틱으로 된 빗을 사용해야 한다면, 사용 전 빗을 불에 한 번 적셔서 사용해 주세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로 겨울철 정전기 제거하기




요즘에는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는 아이템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 옷에 뿌릴 수 있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시중에 판매되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에는 향균기능까지 더해져 있어 의류에 배어있는 냄새를 없애는 것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바쁜 아침 시간 몇 번 분사해주면 끝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정전기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시중에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향의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취향에 맞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로 올 겨울 정전기를 방지해 보세요. 당장 시중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집에서 간단하게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물에 식초를 3~4방울 타 문무기에 넣어 옷에 뿌려 주면 됩니다. 집을 나서기 전 10분만에 완성되는 정전기 방지법으로 올 겨울 정전기를 방지해 보세요.


건조한 계절, 사무실 정전기 방지하는 방법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정전기의 가장 큰 원인은 사무실이나 집안의 낮은 습도 때문이에요. 이럴 땐 실내 적정 습도인 60%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아요. 가습기를 틀거나, 젖은 빨래 등을 거실에 놓아두는 것은 자연스럽게 적정 습도를 유지해 줄 수 있는 좋은 정전기 방지법입니다. 사무실 책상 위에 작은 화분을 놓아두거나, 공중에 물을 분사해 주는 것도 정전기 제거되는 방법이라고 해요.




또한 건조한 손의 상태가 정전기를 불러일으킨다고 하죠. 화장실을 다녀온 뒤 젖은 손에 꼭 보습용 핸드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습크림을 꼼꼼히 바르는 습관은 손 건강도 지키고 정전기 방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생활습관인 것 같습니다.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건조한 계절을 맞아 정전기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매일 아침 지하철에서 부스스한 자신의 머리카락과 사투를 벌이셨던 여러분, 오늘 제안해드린 방법으로 이제 정전기의 고통에서 벗어나 보시는건 어떨까요. 특히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정전기로인해 피부에 염증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정전기 방지가 큰 도움이 되겠죠. 정전기 없이 상쾌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