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축제] 부산 불꽃축제부터 안면도 대하축제까지! 2015 가을축제 모음

INSIGHT/라이프+

by 한솔BLOG 2015. 10. 21. 09:00

본문

10월도 중순에 접어들었습니다. 가을의 절정에 있는 지금, 가을 감성에 푹 빠져보고 싶진 않으신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2015 가을축제 정보를 모아 모아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곳을 선정해 보았는데요. 부산근교 가을축제와 안면도 대하축제, 포천 억새축제 등 여러 가지 전국가을축제 정보를 준비하였으니 여러분 모두 집중해주세요!



빛과 함께 떠나는 감성 가을축제


가을은 불꽃축제가 많이 열리는 계절이기도 하죠. 얼마 전 서울 여의도에서는 세계 각국이 참여하는 대규모 불꽃축제가 열렸는데요. 바쁜 일정으로 아쉽게도 불꽃놀이를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빛과 함께 떠나는 감성 가을축제!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불꽃축제


부산시 수영구 광안리에서는 다가오는 23일과 24일에 대규모 불꽃축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바닷가에서 보는 불꽃은 왠지 더 화려할 것 같지 않나요? 최근 부산 해안가에는 고층 건물들이 들어서 환상의 스카이라인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광안리 야경과 함께하는 부산 불꽃축제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부산 불꽃축제

장소 : 부산시 수영구 광안리 해수욕장

일시 : 2015.10.23(금)-2015.10.24(토)

홈페이지 : http://www.bff.or.kr/


서울 빛초롱축제

출처 : 서울 빛초롱축제 홈페이지


서울시 청계천 일대에서는 매년 등불축제를 진행합니다. 이번 해에도 어김없이 서울빛초롱축제 기간이 찾아왔는데요. 서울 청계 광장에서 수포교 일대까지 약 1.2km의 구간이 빛으로 물든다고 합니다. 서울 등불 축제에서는 매년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상징하는 여러 작품을 볼 수 있어 더욱 기대되는데요. 여러분도 역사와 전통이 함께하는 청계천 등불축제에 함께하시는 건 어떨까요?


서울 빛초롱축제

장소 : 서울 종로구 청계천 일대

일시 : 2015.11.06(금)-2015.11.22(일)

홈페이지 : http://seoullantern.visitseoul.net/




먹거리와 함께하는 대하, 꼬막 가을축제


여러분은 ‘가을’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단풍, 고독, 독서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르지만 이것을 빼놓을 수 없죠. 바로 대하입니다. 가을에는 특히 대하와 꼬막이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먹거리와 함께하는 가을축제, 함께 알아볼까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에서는 대하의 제철인 가을을 맞아 대하축제가 한창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자연산 대하도 먹고, 바다내음도 느끼며 가을축제 분위기를 마음껏 느끼시는 건 어떨까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장소 :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백사장항)

일시 : 2015.10.09(금)-2015.11.01(일)

홈페이지 : http://anbsjfestival.anmyondo.co.kr


벌교 꼬막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벌교에서는 대표적인 특산품 꼬막의 계절을 맞이해 꼬막 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꼬막 잡기 체험은 물론, 갯벌 달리기와 꼬막 많이 까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소설 태백산맥의 무대인 벌교에서 꼬막도 먹고, 향토 짙은 분위기도 느낄 수 있는 가을 축제입니다.


벌교 꼬막축제

장소 : 전남 보성군 벌교읍 벌교리

일시 : 2015.10.30(금)-2015.11.01(일)

홈페이지 : http://cockle.boseong.go.kr




가을 들꽃과 함께 떠나는 가을축제


가을은 단풍뿐만 아니라 여러 식물이 각각의 색으로 물들어 가는 계절이기도 하죠.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가을의 대표적인 들꽃인 억새꽃과 국화꽃에 주목해 보았답니다. 가을꽃과 함께하는 가을 축제 함께해요.


순천만 갈대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순천만은 광활한 갯벌과 억새꽃,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에요. 봄에는 철새의 비상을, 가을철에는 억새꽃과 갈대를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생태관광지랍니다. 특히 가을에 펼쳐지는 황금빛 갈대 물결과 수많은 철새를 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감상에 빠져들곤 합니다.


순천만 갈대축제

장소 : 순천만, 동천 일원

일시 : 2015.11.06(금)-2015.11.08(일)

홈페이지 : http://reeds.suncheon.go.kr/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전라북도 익산에서는 가을축제의  일환으로 천송이도, 만송이도 아닌 천만송이 국화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색색의 국화꽃이 천만송이나 있다니, 볼거리가 가득하겠죠? 아름다운 가을의 국화꽃을 구경하러 떠나는 가을 축제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장소 : 전라북도 익산시 하나로 322 (어양동 중앙체육공원)

일시 : 2015.10.30(금)-2015.11.08(일)

홈페이지 : http://gukhwa.iksan.go.kr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가을이 떠나기 전, 놓칠 수 없는 2015 가을축제를 엄선하여 소개해 드렸습니다. 부산근교 가을축제부터 익산 국화축제까지! 유익하셨나요? 내년에야 다시 찾아 오는 가을인 만큼, 여러분도 가을 축제를 통해 감성 충전을 하며 남은 계절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더욱 유익한 정보를 약속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