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스닝부터 영단어 암기까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직장인 영어 공부 방법!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5. 2. 13. 09:00

본문


한 취업 포털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취업준비생들의 자기계발 희망 분야 1순위는 ‘영어’였다고 합니다. (위키트리 - "직장인-취업준비생 자기계발 1순위는 '영어'" 2014.04.15) 그만큼 많은 분들이 본인의 성장을 위해 ‘영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영어 공부를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는 틈틈이 짬을 내어 공부할 수 있는 영어 공부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보았는데요. 한솔그룹 블로그와 함께 영어와 조금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볼까요? 



다양한 분야의 뉴스로 배우는 영어, VOA News!  


지금 미국에선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세계 정세를 이끄는 선진국 중 하나인 만큼 미국에서 벌어지는 소식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영문 기사를 통해 영어 공부는 물론 시사 공부를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 VOA News 


VOA 뉴스(Voice of America News)는 미국의 신문 기사를 읽기 쉬운 문장으로 설명해주는 뉴스 서비스입니다. VOA 뉴스는 미국의 역사, 문화, 정치 등에 대한 뉴스를 독자의 읽기 능력에 따라 레벨 별로 나누어 설명해주는데요. 본인의 읽기 능력에 따라 레벨을 설정하여 기사를 읽을 수 있으니 본인의 읽기 능력에 따라 차근차근 영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VOA 뉴스는 신문 기사를 스마트폰이나 mp3로 들을 수 있도록 오디오 파일을 제공하는데요.자신의 읽기 능력에 적합한 기사를 읽고 출퇴근길 자투리 시간에 오디오 파일을 통해 동일한 내용의 뉴스 기사를 영어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내용을 미리 공부하고 오디오로 들을 수 있으니 영어 발음을 더욱 명확하게 들을 수 있고 공부하기 수월해질 겁니다! 



동화로 향상시키는 영어 독해 능력! ‘Repeat After Us’


어렸을 적 읽던 친숙한 동화를 영어로 읽으면 어떤 기분일까요? 영어로 쓰여진 동화를 읽으며 공부하는 방법은 이미 이야기의 흐름을 알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의 영어 독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영어 문장을 읽는데 집중이 되지 않거나 문장 구조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동화로 영어를 배워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Repeat After Us


Repeat After Us는 다양한 동화를 영어로 읽을 수 있는 웹 사이트인데요. 미국의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는 짧고 쉬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동화를 제공하고 있어 영어 독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없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화를 원어민이 녹음한 오디오북을 무료로 제공하여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고 간편하게 외우는 영어 단어 ‘절대기억-언포겟’


영어 공부를 하면서 단어의 의미를 몰라 문장을 해석하지 못하거나 엉뚱하게 해석해 당황했던 상황, 모두 경험해보셨을텐데요. 다양한 어휘를 습득하는 것은 다양한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는 문제와 직결되므로 많은 분들이 영어 단어를 외우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외워지지 않는 영어 단어 덕분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영어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 구글플레이


‘절대기억-언포겟’은 마치 퀴즈 게임을 하듯 카드를 뒤집으며 영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카드를 뒤집으며 영어 단어를 학습하는 ‘플래쉬 카드’ 공부법은 새로운 단어를 학습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미국의 학생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암기법 중 하나인데요. 


‘절대기억-언포겟’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영어 학습 목표와 목적에 따라 다양한 영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회화부터 토익, 토플과 같은 인증 시험 대비 단어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개인의 영어 공부 목표와 목적에 따라 필요한 영어 단어를 손쉽게 배우고 외울 수 있으므로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겠죠? 게다가 단어의 발음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더욱 효과적인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학습법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차곡차곡 공부하다 보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영어와 더욱 친숙해질 수 있겠죠? 오늘도 자기 계발을 위해 하루 하루 주어진 시간을 소중하게 사용하고 있는 여러분의 성장을 한솔그룹이 응원하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