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봉사활동]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봉사활동 추천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4. 12. 24. 09:00

본문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찾아왔습니다. 방학 계획은 잘 세우셨는지 모르겠네요.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취업 준비 때문에 토익 학원 등록도 하고, 대외활동 면접도 보고, 봉사 활동에 다닐 계획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어쩌면 지루하고 하기 싫을 수도 있는 봉사, 이왕이면 즐겁고 의미 있는 활동을 해보면 어떨까요?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에서는 봉사활동시간도 얻고 마음 한가득 뿌듯함도 가져갈 수 있는 봉사활동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또 하나의 가족, 유기견 봉사활동


유기견 봉사활동은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꼭 한 번씩은 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봉사활동입니다. 아무래도 이 활동이 널리 알려진 계기는 연예인인 이효리 씨의 유기견 관련 소식을 많이 전해왔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분도 그중 한 명이 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봉사활동은 강아지들과의 산책, 목욕시키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강아지와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동물사랑실천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 봉사 신청 게시판에 댓글만 달면 봉사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VMS를 통해 봉사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강아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봉사시간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봉사활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아지를 좋아하신다면? 지금 바로 신청 댓글을 달아보세요!


동물사랑실천협회 : http://fromcare01.cafe24.com/

퇴계로 입양센터 : 070-4159-8886

답십리 땡큐센터 : 070-4259-8886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밥 한끼를, 밥퍼나눔운동


이번에는 여러분이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 밥퍼 봉사활동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990년 다일공동체로부터 시작된 밥퍼나눔운동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청량리에서만 매일 천오백여 명의 노숙사, 행려자, 무의탁 어르신들이 찾아와 따뜻한 점심 한 끼를 하고 가신다고 합니다.



반나절도 안되는 시간을 들여서 수백 명의 배고픈 배를 채워줄 수 있다는 것, 정말 매력적인 일 아닌가요? 잠깐 춥고 힘들 수는 있지만 나보다 힘든 사람들을 직접 만나고, 도와줄 수 있는 경험을 갖는 것은 자신의 인생에 많은 가르침을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봉사이다 보니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친해질 수 있다는 이점도 있는데요, 이번 방학엔 밥퍼 봉사에 참여하고 봉사시간도 얻고 좋은 사람, 좋은 경험도 한가득 얻어 가는 건 어떠세요?


다일공동체 : http://www.baffor.org/

문의전화 : 02-2214-0365



한 사람의 멘토가 되는 경험, 멘토링 봉사활동


여러분은 선생님과 멘토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어떻게 보면 겹치는 점이 많을 수 있지만, 선생님은 교과과정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주로 맡고 있고, 멘토는 어느 분야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그렇지 못한 사람의 실력과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멘토란 게 뭔가 어마어마한 존재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멘토는 절대적인 개념이라기보다는 상대적인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중고등학생들에게, 대학생 혹은 사회 초년생인 여러분은 수능이라는 혹은 취업이라는 거대한 장벽을 넘은 위대한 사람들입니다. 그런 학생들에게 그동안 겪으면서 깨달았던 바들을 여러분의 이야기로 전달해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멘토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어떤 사람의 인생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저라면 한 번은 해볼 것 같은데요.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다양한 멘토링들을 통해서 한 사람의 진정한 멘토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배움 : http://www.beautifullearning.org/

한국장학재단 : http://www.kosaf.go.kr



지금까지 즐길 수 있으면서 나름의 의미도 찾을 수 있는 봉사활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쓰레기 줍기, 환경 미화만 봉사활동이라고 생각하셨던 분들에게는 신세계가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이번 겨울방학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마음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봉사를 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