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라이팅 LED조명 ‘IF Design Award 2013’ 수상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13. 4. 24. 14:00

본문

안녕하세요, 한솔그룹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은 한솔그룹의 기쁜 소식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한솔라이팅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IF (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총 3개의 상을 획득했다는 사실!! 한솔라이팅은 한솔그룹의 LED 조명 전문회사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3에 LED 조명(투광등) 3개 제품을 출품하여 모두 본상을 받았답니다. 한솔라이팅의 어떤 제품이 상을 받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한솔라이팅의 디자인, 세계적으로 인정받다!

 

한솔라이팅 LED조명 ‘IF Design Award 2013’ 수상

 

한솔라이팅은 꾸준히 조명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는데요. 실/내외용 일반조명, UV 경화기, 선박, 차량, 의료, 산업용 등 고부가가치의 특수 LED 조명 사업에 대한 투자와 개발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에도 특히 신경 쓰고 있는데요. 전세계의 디자인 트렌드를 알 수 있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한솔라이팅의 디자인 실력을 전세계적으로 알리게 되었습니다.

 

<IF (International Forum Design)란?>

1953년 처음 시작된 독일의 International Forum Design Hannover사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성, 기능성, 사용 편리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디자인 평가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솔라이팅, IF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솔라이팅의 수상 의미

 

이번에 디자인상을 수상한 제품은 실외용 LED 조명(Out-door LED Lighting Fixture)인데요. 야외 활동을 하며 겪는 상황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되었습니다. 타 제품 대비 조명의 운반 및 시공, 설치가 보다 편리하답니다. :D

 

한솔라이팅,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트렌드를 이끌다!

 

 

이정민 수석디자이너는 '루이스 설리번의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디자인 모토 아래 ‘Useful lighting in Human’이라는 컨셉을 만들었는데요. 한솔라이팅은 제품에 유기적인 곡선미, 깨끗함, 그리고 새로운 빛이 안정적으로 머물게 되는 화이트 컬러를 적용, LED 조명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냈습니다.

 

한솔라이팅은 특수 조명 전문 회사로 도약하기 위하여 제품 개발력,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기존 Lamp 사업에 최신 설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 TV용 및 고효율 고화질 Lamp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LED 조명 사업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솔라이팅이 최적화된 기능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구현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