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선물 추천 Best 5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3. 3. 28. 14:00

본문

안녕하세요! 한솔그룹 블로그지기입니다! 상반기 공채가 시작되면서 서류 접수 완료 했거나 이미 최종 결과까지 받은 분들도 주변에 계실텐데요. 취업의 문이 좁아진 만큼 고배의 쓴 잔을 삼키신 분들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이미 자신은 좋은 결과를 얻었으나 아쉬운 결과를 얻은 친구, 후배 등을 보며 어떻게 위로의 말을 전해야 할 지 모를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직은 밝은 미래를 가진, 그리고 그 빛이 더욱 빛날 취업준비생분들의 용기를 북돋아 주는 선물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1. 만년필


PC 및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종이와 펜의 사용이 줄어들고 있다고 하더라도 만년필을 선물하는 것은 취업, 졸업, 입사 등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선물일텐데요. 만년필 선물은 앞으로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줄 그에게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만년필을 선물 받는다면 딴 생각 안하고 더욱 취업 준비에 열중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되기도 하고요. 과거에는 비싼 만년필을 사주는 것이 유행했으나 최근들어 저렴한 만년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답니다.

2. 다이어리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일정관리겠죠? 언제 XX기업 공채 모집이 시작되는지, 언제 종료되는지 체크해두는 것 부터 스터디 일정까지 빡빡하게 관리하면 취업의 문은 활짝 열리지 않을까요? 자투리 시간까지 체크한다면 일석이조겠죠?

3. 문화상품권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필요한 것은 아무래도 책을 통한 다양한 정보수집일텐데요. 문화상품권을 선물한다면 원하는 책과 학용품을 구매하는데 더욱 편리하겠죠?

4. 여행



취업준비를 위해 고생한 친구, 후배 들을 위한 추천 선물 중 하나는 바로 여행입니다. 친구와 함께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여행을 갈 수 있도록 여행 상품권 등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스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파로 상품권,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팬션 예약 권 등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어졌답니다.

5.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



지금까지 소개한 4개의 선물 외에 가장 좋은 선물은 바로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이 아닐까요? 취업준비에 고생하는 친구를 위해 그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다보면 어느새 그 친구의 고민도 함께 사라질거예요!



지금까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추천 선물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친구들을 위해 준비한 작은 정성이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거예요! 한솔그룹 블로그는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