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장에 어울리는 백팩 추천, 나에게 맞는 백팩을 선택하는 요령은?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3. 3. 20. 07:00

본문

새로운 직장, 새로운 정장을 입고 출근 준비를 위한 첫날 아침. 어떤 가방을 들고 출근해야 할지 고민했던 직장인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어떤 가방을 메야 멋진 직장인일까?’, ‘요즘엔 서류 가방 스타일보다는 백팩 스타일이 대세라던데…’라고 생각만 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나에게 맞는 백팩은 무엇이고 어떤 것을 고르면 될지! 그래서 오늘! 한솔그룹 블로그를 찾아주신 새내기 직장인들을 위한 백팩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나에게 맞는 백팩? 가격보다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내 마음에 쏙 드는 백팩은 찾았으나 가격이 문제라고요? 이제 막 직장생활을 시작한 새내기들에게는 고가의 백팩은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가격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가장 바람직한 백팩은 정장에도 잘 어울리고 캐주얼에도 잘 어울리는 백팩을 선택하는 것이 활용도가 높답니다. 이미 캐주얼 패션에 적합한 백팩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정장에 어울리는 백팩을 선택하면 되겠죠?


정장에 잘 어울리는 기본 백팩!



수트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라고 딱히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새내기 직장인들이 갖고 있는 정장의 색은 검정색, 남색, 회색 등일 텐데요. 이러한 어두운색의 정장에는 무채색 또는 어두운 색상의 백팩이 가장 적당하답니다. 처음 구매하는 백팩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좀더 튀는 색상’ 또는 ‘독특한 장식이 달린’ 백팩을 선택한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싫증이 나 더는 메지 않을지도 모르고요. 그렇기에 위 사진과 같이 어둡고 무난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기능에 우선을 둔 백팩


퇴근 후 업무 처리 또는 잦은 외근이 있을경우 반드시 들고 다니는 것이 아무래도 랩탑(노트북) 또는 태블릿(스마트패드) 일 텐데요. 하지만 잦고 큰 충격이 가해질 경우 전자제품은 고장 나기에 십상이죠. 이러한 분들에게는 가방 속에 들어있는 물건들을 보호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노트북 인치 별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선택권도 그만큼 많이 있답니다. 이러한 제품의 경우 가방과 등 사이에 푹신한 쿠션이 있어 충격 완화가 되고 노트북, 태블릿 등의 제품 외부, 액정 등에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내부에 부드러운 융 소재를 덧댄 제품들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납 공간을 갖추고 있어 노트북 어댑터, 충전기 등을 들고 다니기도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기능!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빗줄기에 ‘노트북이 젖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방수기능을 제공하는 가방도 있답니다.


이러한 가방의 특징은 수트에도 잘 어울리고 캐주얼 복장에도 잘 어울린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지만 무난한 색상을 선택하여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더욱 좋겠죠?


지금까지 직장인들을 위한 정장에 어울리는 백팩 추천 그리고 나에게 맞는 백팩 선택 요령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주말, 새로운 가방으로 멋진 패션을 완성하고 싶은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