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 필수 어플 활용으로 더욱 스마트하게 새학기 새로운 목표 달성!

INSIGHT/청춘+

by 한솔BLOG 2013. 3. 8. 07:00

본문

긴 겨울 방학이 아쉽게 끝나고 어느덧 새 학기가 시작 되었습니다. 새로운 교수님 그리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난다는 생각에 잠 못 이루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설렘 보다 앞으로 다가올 중간, 기말고사 그리고 취업 걱정이 앞선 분들도 물론 계셨겠죠? 오늘은 한솔그룹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위해 새 학기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스마트폰 앱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면 어느새 성적표에는 All A+이라는 성적이 써 있을지 누가 알겠어요?! :)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철저한 시간 관리로 공강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자!


대학교 시간표는 자칫 잘못 짜면 엄청난 공강 때문에 남는 시간이 생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관리!! 시간표를 만들어주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면 남는 공강 시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한 주를 보다 계획적으로 보낼 수 있답니다. 첫 번째 소개해드릴 앱은 '시간표 Time Spread' 앱입니다. 이 앱은 일반적인 시간표앱과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하지만 이 앱의 강점은 자신의 시간표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친구들의 시간표도 공유 받아 서로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 공강이 서로 겹치는 친구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한다거나 함께 도서관에서 남는 공강시간을 보낼 수 도 있겠죠? 또한 위젯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욱 편리하게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



안드로이드와 iOS 유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시간표 앱도 있답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 '네이버 캘린더' 앱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네이버 캘린더 앱은 시간표 기능 외에도 일반적인 달력 기능 외에도 기념일 및 할 일 관리, 목표 설정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답니다!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




도서관 좌석 정보 확인 앱으로 성적도 쑥쑥~!


공강 관리를 제대로 했다면 다음으로 해결할 문제는 바로~ 도서관 좌석 선점입니다! 부지런한 친구들은 이른 새벽 도서관을 찾아 미리 자리를 선점하는 학생들도 있는데요. '오랜만에 맘 잡고 공부 좀 해 볼까?'라는 마음 먹고 도서관을 찾았지만 자리가 없어 PC방이나 당구장을 찾은 기억이 있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앱이 아닐까 싶네요. 모든 도서관을 지원하고 있지는 않지만 계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져 지원 가능한 도서관이 늘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앱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도서관의 열람실별 좌석 수, 도서관 위치 찾기, 자주가는 도서관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좌석 정보 확인' 앱으로 미리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도서관으로 간다면 낭비되는 시간도 줄어들겠죠?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


각종 시험 일정 정보 확인으로 더욱 알찬 새학기를!


대학생이라면 아무래도 자격증 또는 각종 시험에 대한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는데요. '시험 일정 정보' 앱을 이용하면 토익, 토익스피킹을 비롯한 다양한 영어 시험 정보와 JLPT, JPT, HSK 등의 각종 언어 시험 외에도 컴퓨터, 고시, 금융 시험 관련 정보를 한 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대학생도 인맥관리가 필요하다?


인맥 관리는 직장인들만 해야하는 건 아니랍니다~ 대학생들도 이젠 필수! 이제 막 신입생으로 들어와 어렵기만한 대학생활에 대해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선배 도와줘'와 같은 학교 학생들끼리 모이는 '캠퍼스 톡', 학생증을 스마트폰 속에 저장할 수도 있답니다. 게다가 같은 캠퍼스 내 가장 인기있는 사람은 누군지 찾아주는 기능도 있어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지금까지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자신이 가장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잘 선택해 활용한다면 새학기 목표 달성은 무리없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목표를 향한 굳은 다짐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