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코에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3D프린터 기업 큐비콘과 결합 MOU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8. 22. 15:39

본문

한솔코에버 반기동 대표(오른쪽),이동구 큐비콘 대표이사(왼쪽)



한솔코에버가 지난 7월 3D 프린터 제조 기업 큐비콘과 '3D 프린팅 &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협력 사업'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산업 분야 3D프린팅을 결합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큐비콘의 3D프린터에 한솔코에버의 인공지능(AI)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면 제품 공정에 대한 사전 분석과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기업의 효과적인 생산계획 수립과 재고 관리 효율성을 높일 것입니다.

 

 

AI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 기술과
3D 프린터의 결합
제품 공정 분석 및 시뮬레이션 가능

 

 

 



한솔코에버, IT솔루션으로 스마트팩토리 견인

한솔코에버는 자동화 관련 20여 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기업으로 인공지능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력 솔루션은 AI(인공지능), 머신러닝, 산업용IoT를 근간으로 한 제조·품질관리시스템 '코파스(CoFAS)’와 공장용 에너지관리솔루션인 '코이엠에스(CoEMS)’, 빌딩제어솔루션인 '코바스(CoBAS)’입니다. 

 

 



특히 코파스(CoFAS)는 실제 생산을 수행하기 위한 공급망 분석 및 제어를 위한 시스템으로서 생산계획에 기초한 계획 정보를 생산 현장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성능 정보, 운영 정보, 품질 정보, 품질 정보, 작업자 정보 생성 및 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프로덕션 및 장비 관리를 지원합니다. 

 

이들 솔루션은 기업들의 제조 프로세스부터 에너지·빌딩관리 전체를 지능화할 수 있게 하는 기업 경영의 핵심 툴입니다. 지금까지 약 1천여 개 기업 현장에 도입되어 그 효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FDM 데스크탑 3D 프린터 선도하는 큐비콘

큐비콘은 3D프린터 제조업체로 FDM(용융 적층 모델링) 데스크탑 3D 프린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일반 보급형부터 산업용 3D프린터까지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금속 3D프린터, 스카라 로봇, 직교 로봇까지 다양한 영역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조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나며 전세계적으로 고차원적 제조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한솔코에버와 큐비콘이 공동 개발한 혁신 제품들은 제조업체들의 제품 공정에 대한 사전 분석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산 전(全) 단계에서 품질을 예측하고 재고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어 원가 절감의 효과를 극대화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