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테크닉스, 모로코 신재생에너지연구소에 Media PV 설치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7. 4. 15:19

본문


  
한솔테크닉스는 모로코 에너지광물수자원환경부 산하 기관인 신재생에너지연구소(IRESEN, Research Institute for Solar Energy and New Energies)에 자사의 Media PV 제품을 기증하고 태양광 모듈의 실증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MOU를 체결했습니다. 

 

IRESEN은 모로코의 에너지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기 위하여 설립된 연구기관으로 태양광 산업의 △정책개발, △산업기술개발, △고급인력양성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핵심 기관입니다. 

 

금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솔테크닉스는 IRESEN과 함께 모로코 사막지역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고 출력 데이터 및 지리적 영향 등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미디어 PV 모듈 및 태양광 모듈
글로벌 시장 진출 첫걸음

 

 

 


 

미디어 파사드 태양광 모듈, 미디어 PV

미디어 PV는 낮에는 태양광 발전으로 전력을 생산하고, 밤에는 낮에 생산한 전력을 이용해 LED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켜는 태양광 모듈과 LED 미디어의 융합 제품입니다. 모듈을 직병렬로 연결하여 여러 개의 모듈을 하나의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어 건축물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줍니다. 정보 전달 및 이미지 출력 등의 기능을 할 수 있어 공공건물, 민간건물, 도로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생산으로 제로에너지건축물용 태양광 모듈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구조물 등에 설치도 간편해 RE100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기존 모델보다 해상도가 2배 이상 높은 만큼 경관 조명, 도로 차음벽 등 공간 제약으로 소형화 모델이 필요한 곳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미디어 PV를 통해 건축물의 지역 랜드마크로의 부상과 탄소중립의 2가지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모로코 사막에 태양광 모듈 설치

 

모로코는 아프리카 북서부 마그레브 지역에 위치하며 동북쪽에는 지중해, 서북쪽과 서쪽에는 대서양에 접한 북아프리카의 이국적인 국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왕국의 하나로 788년에 최초의 통일왕조가 수립된 후 입헌군주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야생 해변, 눈 덮인 산과 광활한 사막 지역을 갖춘 관광 부국입니다. 

 



한솔테크닉스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TA)이 진행하는 공적개발 원조 사업의 일환으로 개도국의 산업발전을 돕고 국내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 사업을 돕는다는 취지로 이번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상에 이어 사막이라는 지리적 특성에 맞춘 한솔테크닉스 태양광 모듈의 강점을 확인하고 모로코의 태양광 에너지 분야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한솔테크닉스는 이번 협약 체결이 한솔테크닉스 Media PV 모듈 및 태양광 모듈의 글로벌 시장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력을 선보일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