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 메타버스 가상형 인턴십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 진행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3. 4. 28. 16:01

본문



한솔그룹이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진로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 설립된 가상의 회사인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에 청년들을 채용하고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재택근무 방식의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기업들이 수시·경력 채용을 늘리고 채용 시에도 직무 역량을 중시하는 경향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업무 경험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오는 5월 한솔제지 등이 참여하는 1차 모집부터 계열사 순차적으로 연내 3차까지 총 80명 규모로 실행될 예정입니다.

 

 

5주간 가상 회사에 출근해 직접 업무
현직자 멘토와 일하며 진로 설계
우수 수료자에 한솔그룹 채용면접 기회 제공

 

 

 

한솔제지, 한솔홈데코, 한솔홀딩스 1차 대규모 모집

1차 프로그램은 한솔제지, 한솔홈데코, 한솔홀딩스를 대상으로 5월 중 진행합니다. 모집직무는 한솔제지의 기술환경팀-기술개발(장항, 신탄진, 천안사업장), 기술환경팀-생산관리, 환경, 해외영업-인쇄용지, 산업용지, 한솔홈데코 브랜드전략팀, 한솔홀딩스 인사팀입니다. 

 

5월 12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서류평가가 진행됩니다.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면접을 통해 참여자가 확정됩니다. 지원자격은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청년으로 비수도권 청년을 우대합니다. 

 

신청일 기준 취업 중 또는 사업자 등록한 자, 운영 기관, 참여기업의 형제자매 및 친인척, 정부 일경험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2회 이상 중도 이탈한 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시간 공간 제약 없는 가상 인턴십

가상인턴십은 메타버스 환경에 가상회사를 구축하여, 지역이나 환경의 제약 없이 실제 기업의 업무 수준의 일 경험을 얻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획득하는 프로그램으로 실제 인턴십과 매우 유사합니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공간 속 가상 회사인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에 취업해 2주간 기초적인 직무교육을 받습니다. 이후 각 회사의 부서로 출근해 5주간 한솔그룹 각 계열사의 현직자와 근무하며 기업문화와 해당 직무를 경험해 봅니다. 

 

한솔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취업 컨설팅도 제공합니다. 자신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정의 참여 수당도 받을 수 있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실제 한솔그룹 채용 면접 기회도 제공합니다.

 

 
 
경력 있는 신입 키우는 일 경험 프로젝트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지원을 받아 본 사업의 운영기관인 코멘토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일경험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직무역량과 취업 의욕을 높이기 위해 실제 기업에서의 다양한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년간 약 3만 3천여 명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가 일경험프로그램에 참여하였는데, ‘경력 있는 신입’을 요구하는 최근 채용 경향에 따라 청년들의 참여가 특히 두드러졌으며, 중장년∙경력보유여성 등이 자신감과 현장 적응력을 높여 취업에 도전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솔 드림버스 컴퍼니’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인턴십 사각지대에 있던 청년들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해 줄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도 오프라인 수준으로 진로 설계와 직무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높은 품질로 운영될 것입니다.

 

 

 



한솔그룹은 이번 가상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제공, 능력있는 신입을 육성하고 취업을 지원해 ESG 경영의 관점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