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홈데코, ‘2023 호텔페어’ 참가, 친환경 소재 높은 평가 받아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1. 18. 10:12

본문



한솔홈데코는 친환경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서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호텔페어’에 참가했습니다.

 

'web 3.0 호텔라운지 & 공간 트렌드' 기획관은 디지털과 최신 소재 기술이 접목된 온∙오프라인 융복합 공간 컨셉으로 한솔홈데코의 암석 화이버 패널 ‘웰스톤(벽장재)’, Super-E0 등급의 섬유판 강마루 ‘sb마루(바닥재)’, 촉각적 매력의 엠보 패턴 ‘시누스 글라스(시트재)’, 인체 무해한 고품질 ‘스토리보드(가구소재)’

 

안전과 친환경성이 더욱 강화된 새로운 공법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호텔관련 건축 및 인테리어 바이어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쇼룸 web 3.0 호텔라운지
선도하는 친환경 기술과
新 공간 트렌드 경험

 

 

 

웰스톤_플라스터콘크리트

 


무기질 암면 소재의 준불연 석재 패널 ‘웰스톤’

‘웰스톤’은 암석을 고온에서 녹여 화이버를 추출한 석제 제품으로 라돈 검출이 거의 없어 인체에 안전하고 친환경적입니다. 암석의 특성대로 온도나 습도에 의한 변형이 적고 불연자재로 화재 발생시 유독가스가 거의 배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의 욕실공사에 주로 사용되는 습식공사가 아닌 건식공사 공법으로 방수없이 스터드를 세우고 웰스톤으로 시공만 하면 되기 때문에 경제성도 뛰어납니다. 벽 두께도 30% 이상 줄일 수 있어 좁은 욕실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줄 눈을 최소화해 주부의 고민인 곰팡이, 물 때 걱정이 없을뿐더러 대리석, 스톤, 우드 등 원하는 디자인으로 마감할 수 있습니다.

 

 

sb마루 스톤_피에트라블랙

 

 

Super-E0 등급의 친환경성과 함께 습기와 충격에 강한 ‘sb마루’ 

‘sb마루는 원목을 그대로 가공한 합판 강마루가 주류를 이루던 2016년에 한솔홈데코에서 출시한 대표적인 혁신제품입니다. 원목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목재의 섬유질을 추출한 뒤 가공한 섬유판 강마루 sb마루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sb마루는 외부 충격에 의한 찍힘 및 눌림에 강한 것은 물론이고 내수 침지 테스트, 스팀 청소기 테스트 결과 습기에도 견고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표면 유지 보수가 편리한 ‘오리지널’, 표면을 더욱 강화한 ‘강(姜)’, 대리석 및 타일 스타일의 ‘스톤’, 원목마루보다 더욱 천연 나무의 느낌을 살린 ‘리얼텍스처’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전국 롯데호텔에 시공되어 있으며 손상된 표면만 교체할 수 있어 별도의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시누스글라스_랜덤스트라이프 & 패브릭


 
PET 소재를 접합한 프리미엄 패턴 유리 ‘시누스 글라스’

‘시누스 글라스’는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 등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소재인 폴리에틸렌테레프랄레이트(PET) 시트를 유리에 접합한 엠보 패턴 유리입니다. 

 

유리에 인쇄하거나 이중유리를 사용해 디자인을 구현하던 과거 방식에서 벗어나 빠른 제작 및 시공이 가능하고 유리표면의 깊이감으로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PET시트와 유리가 접합되어 날카로운 파편이 흩어지는 것을 방지, 사고의 위험성은 낮추면서도 강한 표면 내구성을 갖춰 공간 적용 시 매우 용이합니다.

 

 

스토리보드_플루트브라운

 

 

친환경 표면재를 접착한 고품질 가구소재 ‘스토리보드

‘한솔 스토리보드’는 한솔홈데코가 직접 생산한 E0등급의 친환경 MDF(중밀도 섬유판) 보드 표면에 페트(PET)나 폴리프로필렌(PP) 소재를 접착한 가공보드입니다.

 

가구 도어에 주로 사용되는 LPM(멜라민 함침 무늬지), UV(자외선) 코팅, 우레탄, 도장 등에 비해 PET이나 PP재질은 유아용 젖병 및 생수병 등에 사용될 만큼 인체에 무해하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박테리아 및 포도상구균을 99.9% 살균하는 효과와 인체의 유분이나 지문 등에 의한 오염을 막는 내지문성도 뛰어납니다.
 

 

 


     

한솔홈데코는 고객에게 디자인은 물론 친환경성, 기능성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공간 트렌드를 리드해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