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PNS IT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SmartIN PAM inside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3. 1. 17. 13:43

본문

 

 

SmartIN PAM(스마트인팜)은 한솔PNS의 20년 설비운영 시스템 구축 노하우와 비즈니스 역량이 집약된 전문 솔루션입니다.

 

플랜트 전체에 걸친 설비자산관리시스템을 지칭하는 PAM(Plant Asset Management)은 기업의 물리적 인프라 활용 및 설비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합니다.

 

한솔PNS IT서비스의 SmartIN PAM은 공장자동화를 넘어 MES(생산관리시스템), 예지보전, 실시간 모니터링 등 공정간 모든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활용해 총체적 관점의 공장최적화를 가능하게 해 주는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기술입니다.

 

 

 

한솔PNS의 SmartIN PAM은
IT 패러다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기업의 미래를 바꾸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입니다.

 

 

 

 

 

스마트인팜의 7가지 핵심 모듈

SmartIN PAM 플랫폼은 스마트팩토리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꼭 필요한 솔루션으로 HTML5 표준 Web 기술 기반에 설비마스터, 작업관리, 예방보전, 자재관리, 분석/보고서, 도면관리, 시스템관리의 7가지 핵심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하위단에는 SAP, 오라클 ERP나 더존 등 타 시스템과의 연계 기능이, 상위 단에는 대시보드, PC 웹, 모바일/SNS 알림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구현돼 있습니다. 

 

처음에는 설비관리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주로 장치 산업에 활용되었으나 이후 발전의 발전을 거듭해 2022년도에는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저작권 및 상표 등록을 마친 한솔PNS만의 고유 제품입니다.

 

 

 

작업이력은 기본, 설비 재고까지 확인

설비의 계층 구조를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설비의 물리적 위치, 검색 편의성 등 다양한 트리 계층을 구성해 쉽게 설비를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레벨 하부 설비에 대한 작업 이력 및 보전 비용 분석이 가능합니다. 

 

설비 관리의 핵심 기능 중에 하나인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평균 고장 시간 간격), MTTR(Mean Time To Repair, 평균 수리 시간) 등을 체크해 교체 주기 점검, 고장 발생 예측 등의 트렌드 분석과 함께 자재 관리와 연동, 해당 재고의 수급 여부를 즉시 확인하고 현장에서 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설비와 도면의 N:N 연결

여러 개의 작업 표준 및 기술 문서를 설비에 N:N으로 연결하여 첨부, 버전, 삭제권한 부여 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설비가 설치될 때 그 도면을 등록하면 도면 조회는 기본이고 수정 시에는 리비전 관리까지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4가지 확실한 기대효과

수작업이나 바인더 없이 업무일지, 고장보고서, 작업요청서, 작업계획서, 작업완료보고서, 안전작업허가서, 변경제안서 등을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해 현장에서 바로 종결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제조 리드 타임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고장 발생을 최소화해 작업 공수도 낮아집니다. 또한 과학적으로 교체 주기를 파악해 많은 설비를 쌓아 둘 필요 없이 적시에 설비를 확보, 재고 비용을 약 4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솔PNS IT서비스는 25년 이상의 한솔그룹 IT서비스 경험과 대내∙외 비즈니스 컨설팅 및 설계 지식을 토대로 지속적인 R&D 투자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제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