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그룹, 제지∙물류에서 반도체까지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INSIDE/한솔 뉴스룸

by 한솔BLOG 2023. 1. 11. 15:18

본문



한솔그룹은 기존의 제지·건자재·물류를 기반으로 한 사업영역을 반도체∙정밀화학∙전자 등 첨단소재 영역까지 확대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조동길 회장이 첨단 산업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표명한 이후 한솔테크닉스는 반도체 장비용 부품 제조 업체인 아이원스를 인수합병(M&A)했습니다. 

 

아이원스는 단기간에 전년대비 탁월한 성장세를 보이며 안착했고 한솔그룹은 화학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한솔케미칼과 함께 반도체라는 미래 신성장 동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반도체 등 첨단산업으로 확대
한솔테크닉스·한솔케미칼…성장세

 

 

 

 

한솔테크닉스, 아이원스 품고 반도체 기업으로 발돋움

한솔테크닉스는 년간 600MW의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고 있는 차세대 태양광 산업의 선두주자입니다. 올해는 LS일렉트릭에 1023억 원 규모의 태양광 모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그룹에서 유일하게 전자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테크닉스는 최고경영진의 과감한 투자 결정으로 아이원스를 통해 반도체 산업으로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한솔아이원스는 반도체 장비용 부품 제조 및 코팅, 세정 등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반도체 핵심 재료인 웨이퍼 가공에 필요한 체임버 등을 국산화한 국내 소재·부품·장비업계 대표 기업입니다. 

 

초정밀 부품의 설계부터 가공, 측정, 세정, 코팅 및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과 신소재 개발 및 나노 코팅, 표면 처리 기술 등 초정밀 부품들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후처리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장비 세계 1위 기업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와 삼성전자, LG 디스플레이 등 유수의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솔과 함께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더 큰 발전을 할 것을 기대해 봅니다.

 



한솔케미칼, 과산화수소와 프리커서로 반도체 한 축 담당

한솔그룹은 여기에 멈추지 않고 정밀화학 및 전자소재 분야 기술과 사업을 한솔케미칼 중심으로 확대·발전시켰습니다. 지속적인 R&D를 통해 주력제품인 반도체용 과산화수소와 함께 반도체 박막 증착에 사용하는 프리커서도 생산합니다. 프리커서는 인텔 향을 중심으로 TSA 출하 증가가 예상되며 DIPAS도 기존 DRAM 외 NAND에도 적용이 확대돼 올해에는 뚜렷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SG경영에도 한 발짝 더 다가가, 사회적 책임 다한다

한솔그룹은 장애인 대상 재택근무 솔루션 플랫폼 도입 등 최근 범세계적으로 중시되고 있는 ESG경영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열사 한솔로지스틱스를 포함해 한솔PNS, 한솔인티큐브 등에서 장애인 채용이 진행 중입니다. 

 

또한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의무설치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이사회 내 사외이사 후보 추천위원회를 설치하는 한편, 사외이사후보 주주추천공모제를 도입해 전 주주를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 추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부분의 상장 자회사에 감사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계열사 전체에 대한 주주 친화 환경과 사회적 책임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솔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환경과 사람 모두에게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위한 ESG경영도 적극 실천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