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한솔 뉴스룸

한솔그룹, 기업과 사회의 상생 추구… ESG 경영 실천

한솔BLOG 2023. 1. 3. 11:17


  
한솔그룹은 창업 이래 녹색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마스터플랜을 계획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제표준에 적합한 환경경영시스템을 통해 모든 사업현장의 환경법규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조림지 조성,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각 계열사별 특성과 비전에 따른 환경 사업과 친환경 제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솔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환경과 사람 모두에게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위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ESG가 정답이다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상생 활동

 

 

 

 

 

한솔, 장애인 상생 위해 재택근무서비스 플랫폼 도입

장애인을 고용하게 되면 업무가 느려지고 비효율적이라는 생각 때문에 장애인 의무고용 대신 장애인고용부담금을 납부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한솔은 ESG 경영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기업과 장애인이 상호 상생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장애인 채용부터 재택근무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플랫폼 브이드림을 도입했습니다. 

 

현재 한솔로지스틱스를 비롯, 한솔PNS와 한솔인티큐브 등이 장애인 대상 채용을 추진 중입니다. 장애인 근로자는 문서와 자료 관리, 기사 스크랩 등의 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학자금과 의료비, 건강검진 등의 복리후생도 기존 직원들과 동일하게 제공받습니다.

 

 


 
한솔제지 장항공장 700포기 김장나눔 실시

한솔제지 장항공장은 매년 김장나눔 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장항공장 반딧불나눔봉사대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김장김치 700여 포기를 담아 사업장인근 독거노인 및 결손가정 그리고 장애우 및 모자가정 시설 등을 직접 방문해 사랑 듬뿍 담은 김장김치와 쌀·라면 등을 전달했습니다. 장항공장은 자매결연을 통한 반찬봉사, 연탄나눔 등 지역민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나눔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솔제지 장항공장은 1992년 준공된 시설로, 글로벌 수준의 최신 설비와 전 공정 컴퓨터 자동제어시스템을 보유, 연간 60만 톤의 종이를 생산하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공장입니다.

 

 


한솔홈데코, 익산 녹색정원도시 만들기 성금 쾌척

익산에 위치한 한솔홈데코는 익산의 중견기업으로서 시민이 행복한 품격의 도시 익산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하고자 성금 1000만 원을 쾌척했습니다. 성금은 익산시가 조성하고 있는 녹색정원도시의 500만 그루 나무심기 식재비용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1995년 10월 익산공장을 준공하고 가구소재(MDF)를 주요 품목으로 생산하고 있는 한솔홈데코는 시민과 함께 상생∙발전하는 향토기업으로서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제조ㆍ유통, 토탈 인테리어 플랫폼 VHOM 등 최근 신사업 확장을 통해 공간기업으로 도약, 익산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솔아이원스, 고삼면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전달

한솔아이원스는 안성시 고삼면에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고삼면 가유리 소재 한솔아이원스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초정밀 부품가공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6년에는 고삼면과 협력해 김치나누기 행사를 진행했고 2020년에도 고삼면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3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지역봉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삼면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한솔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을 존중하는 기업으로써 기업과 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주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탄소중립과 녹색경제 사회로의 전환에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해 ESG경영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