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솔인티큐브, AI기반 컨택센터 AICC 선두주자

INDUSTRY/한솔 산업

by 한솔BLOG 2022. 10. 14. 14:55

본문

 


그동안 번거롭고 불편했던 콜센터가 최근 ‘컨택센터’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컨택센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음성 통화는 물론 문자 메시지, 채팅, SNS, 이메일 등의 웹∙앱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수용하는 옴니채널을 통해 디지털 접점 전반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합니다.

 

하지만 그 자체로는 직접적인 이윤을 창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업에게는 상당히 고민이 되는 존재였는데요. 최근 AI기반의 차세대 컨택센터인 AICC(AI Contact Center)가 고객, 상담사, 기업 모두를 위한 새로운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 분야의 최고 선두주자입니다.

 

 

음성봇 서비스 적용 지능형 상담센터 AICC
상담사와 기업 모두를 위한 차세대 솔루션

 

 

AI 상담사 활용, 저비용 미래형 콜센터

AICC는 AI 상담사가 바로 응대를 하기 때문에 고객은 통화 대기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 내용과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담사에게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통화 종료 후에는 AI가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하고 분류하기 때문에 의미 있는 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AICC는 AI 외에도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해 기업이 적은 투자 비용으로 상담센터의 업무 효율을 높여줍니다. 

 



값비싼 서버나 스토리지 같은 인프라를 직접 구매하지 않아도 필요한 만큼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기업 내부에 별도 공간과 관리 인력이 필요 없습니다. 시장조사업체 리서치 앤 마켓에 따르면 글로벌 AICC 시장은 2020년 115억 달러에서 2025년 3배 성장한 361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코로나 사태로 인한 언택트 열풍으로 그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AICC 선두주자로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공간 제약 없는 상담환경 구현

한솔인티큐브는 차세대 AI∙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에서 얻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5월 AIA생명 한국법인의 클라우드 콜센터를 구축했습니다.

 

1100석의 제네시스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를 도입하는 건으로 금융권 고객사에 클라우드 텔레포니 서비스를 구성해 재택근무 등 공간 제약이 없는 상담환경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음성봇∙챗봇 등 내∙외부 시스템 및 다양한 채널과의 연동으로 옴니채널 서비스를 구현하는 한편 데이터 통합관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상담원의 역량 및 고객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컨택센터의 백엔드부터 프론트엔드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기반으로 은행, 증권, 보험, 카드∙캐피탈 등 다양한 업종의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효성ITX와 손잡고 AI 솔루션 시장 진출

한솔인티큐브는 지난 8월 컨택센터 서비스 전문기업인 효성ITX와 AI컨택센터(AICC)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한솔인티큐브의 인공지능(AI) 엔진과 효성ITX의 음성인식 기술 및 컨택센터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AI상담사(음성봇)’ 솔루션의 상품 개발 및 판매 업무 수행을 함께 추진합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공동사업에 인공지능(AI)엔진, VG(Voice Gateway), 콜(Call) 인프라 연동을 포함하는 제반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한솔인티큐브가 별도로 진행하는 AI상담사(음성봇) 사업에도 효성ITX의 참여를 제안하고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솔인티큐브의 AI컨택센터 기술력 첨단화 및 상품성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솔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통합한 고객 응대 접점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AICC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혁신하는데 최적의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